•  


尹 “京仁高速道 地下化 2027年 着工” 野 “總選用 濫發”|東亞日報

尹 “京仁高速道 地下化 2027年 着工” 野 “總選用 濫發”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GTX로 서울~仁川 30分臺 出勤”
野 “大統領이 選擧介入” 警察 告發

윤석열 대통령(오른쪽)은 7일 인천시청에서 ‘대한민국 관문도시, 세계로 뻗어가는 인천’을 주제로 열린 18번째 민생토론회에서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 송도에서 여의도까지 23분, 서울역까지 29분 만에 도착하는 등 서울 도심까지 30분대로 연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대통령실사진기자단
尹錫悅 大統領(오른쪽)은 7日 仁川市廳에서 ‘大韓民國 關門都市, 世界로 뻗어가는 仁川’을 主題로 열린 18番째 民生討論會에서 “GTX-B 路線이 開通되면 仁川 松島에서 汝矣島까지 23分, 서울驛까지 29分 만에 到着하는 等 서울 都心까지 30分代로 連結될 것”이라고 말했다. 仁川=大統領室寫眞記者團
尹錫悅 大統領이 7日 “仁川의 오랜 宿願인 京仁線 鐵道와 京仁高速道路 地下化에 拍車를 加하겠다”고 밝혔다. 4·10總選을 34日 앞두고 仁川을 찾은 尹 大統領이 民生討論會에 이어 首都圈廣域急行鐵道(GTX)-B 路線 着工 記念式에 參席해 “仁川市民의 삶을 完全히 바꿔 놓을 것”이라고 强調했다. 더불어民主黨은 尹 大統領이 總選用 公約을 濫發하며 選擧에 介入하고 있다며 7日 警察에 告發했다.

尹 大統領은 이날 仁川 南東區 仁川市廳에서 ‘大韓民國 關門都市, 世界로 뻗어가는 仁川’을 主題로 열린 18番째 民生討論會에서 “京仁高速道路 地下化는 必要한 法的 節次를 迅速히 마무리한 後 제 任期인 2027年까지 着工을 하겠다”며 “京仁線 鐵道 地下化 事業은 2025年까지 全國 鐵道 地下化 綜合計劃을 마무리하고, 2026年에는 地下化 計劃을 樹立해서 本格 推進할 것”이라고 말했다.

尹 大統領은 仁川 松島컨벤시아에서 열린 GTX-B 着工 記念式에 參席해 “2030年 GTX-B 路線이 開通되면 松島에서 江南을 비롯한 서울 主要 地點이 30分 內로 連結된다”고 說明했다. 그는 “서울과 仁川을 通學, 通勤하는 學生과 職場人들이 오랜 時間 地下鐵을 타면서 英語 單語도 외우고 工夫도 했는데, 이제 그렇게 工夫할 수 있는 時代는 지나갈 것”이라며 “노래 한두 曲 들으시면 바로 서울”이라고 强調했다. 아울러 大韓航空과 아시아나航空 企業 結合에 對해 “合倂이 좋은 시너지를 내도록 하고, 새로운 路線을 擴大하고 重複 路線은 縮小하겠다”며 “航空 旅行 마일리지가 單 1마일의 被害도 發生하지 않도록 하고, 料金을 비롯한 서비스 品質이 獨寡占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政府가 徹底히 管理하겠다”고 强調했다.

이날 尹 大統領은 落後된 仁川 原都心 再開發 支援도 約束하면서 “2027年까지 25個 地區 2兆4000億 원 規模의 都市再生 事業에 對한 投資를 繼續 支援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仁川 차이나타운의 中國飮食店 ‘공화춘’과 開化期 짜장면의 誕生 背景을 言及하면서 “仁川의 歷史的 正體性을 보여주는 文化와 産業이 같이 가줘야 된다”며 地域 民心에 求愛하기도 했다.

이날 민주당 ‘尹錫悅 政權 官權選擧 沮止對策委員會’는 “尹 大統領이 不法 官權選擧를 恣行하고 있다”며 尹 大統領을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로 서울警察廳에 告發했다. 민주당은 尹 大統領이 지난달 16日 大田에서 열린 民生討論會에서 約束한 ‘全日制 理工系 大學院生 支援’을 두고 “選擧가 臨迫한 時期에 寄附行爲 對象者와 寄附行爲 金額을 特定해 公表하는 것은 公職選擧法 違反”이라고 主張했다. 大統領室 關係者는 이날 記者들과 만나 “野黨에서 最高委員會議 等을 機會로 大統領에게 民生을 챙겨 달라는 말을 엄청나게 했던 것으로 記憶한다”며 “그래서 大統領이 只今 熱心히 民生을 챙기고 있는 것”이라고 反駁했다.


李相憲 記者 dapaper@donga.com
강성휘 記者 yolo@donga.com


#尹錫悅 大統領 #京仁高速道 #地下化 #總選 濫發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