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府 “敎育部 次官 團長으로 한 ‘醫大 懸案 對應 TF’ 發足”|東亞日報

政府 “敎育部 次官 團長으로 한 ‘醫大 懸案 對應 TF’ 發足”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25日 15時 52分


코멘트

法務部, 集團行動 關聯 法律 諮問 위해 福祉部에 檢査 派遣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25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4.2.25. 보건복지부 제공
曺圭鴻 保健福祉部 長官이 25日 醫師 集團行動 對應 中央災難安全對策本部 會議를 主宰하고 있다. 2024.2.25. 保健福祉部 提供
政府가 醫大生 集團行動, 庭園, 國立大 病院 等 醫科大學 懸案에 效果的으로 對應하기 위해 敎育部 次官을 團長으로 하는 ‘醫科大學 懸案 對應 TF’를 發足할 方針이다. 法務部는 集團行動과 關聯한 法律 諮問을 하도록 복지부에 檢査를 派遣할 豫定이다.

政府는 25日 曺圭鴻 保健福祉部 長官 主宰로 ‘醫師 集團行動 對應 中央災難安全對策本部’ 會議를 主宰하고 이 같은 內容이 담긴 醫師 集團行動 對應 計劃을 論議했다.

이날 會議에는 복지부와 國務調整室 外에 行政安全部, 敎育部, 法務部, 企劃財政部, 國防部, 國家報勳部, 文化體育觀光部, 雇傭勞動部, 公正去來委員會, 警察廳, 消防廳 等 13個 部處가 參席했다.

복지부는 現在 ‘醫師 集團行動 對備 非常診療對策’에 따라 週末·公休日에도 非常診療體系가 維持될 수 있도록 全國 409個 應急醫療機關 應急室의 24時間 運營狀況을 點檢·管理하고 있다. 또 97個 公共保健醫療機關을 中心으로 週末과 公休日 診療를 實施하도록 하고 있다.

消防廳은 지난 19日부터 ‘救急狀況管理 非常對策本部’를 運營하고 있으며 119救急狀況管理센터 等의 醫療現場 移送狀況을 持續 點檢하고 있다. 消防廳은 向後 늘어나는 應急移送需要에 對備해 人力과 裝備도 彈力的으로 補强할 計劃이다.

國家報勳部는 非常診療體系 對應을 爲한 對策本部를 構成 中이다. 對策本部에서는 報勳病院 運營 狀況을 點檢하고 措置方案을 論議할 豫定이다.

醫師들의 集團行動에 對한 對應方案도 論議됐다. 法務部는 法律支援團을 통해 被害를 입은 國民들에게 救濟方法 等을 案內하고 있다. 또 복지부에 檢査 1名을 派遣해 迅速하고 正確한 法律諮問이 可能하도록 할 豫定이다. 全國 一線 檢察廳에서도 劍·警 協議會를 開催해 警察과 協力體系를 構築해 迅速한 司法處理에 對備하고 있다. 警察廳은 醫師 集團行動 關聯 虛僞 輿論 煽動, 名譽毁損 等 惡意的인 假짜 뉴스에 對해 嚴正 對應할 計劃이다.

敎育部는 醫大生 集團行動, 庭園, 國立大 病院 等 醫科大學 懸案에 效果的으로 對應하기 위해 敎育部 次官을 團長으로 하는 ‘醫科大學 懸案 對應 TF’를 發足할 方針이다.

曺 長官은 “醫療 現場의 混亂으로 一部 不便함이 있지만 協助해주고 계신 成熟한 國民意識에 感謝드리며 集團行動에도 不拘하고 國民 生命을 지키기 위해 默默히 獻身해주고 계신 醫療陣 여러분께 깊은 感謝의 말씀을 드린다”며 “政府는 集團行動으로 인한 國民 被害를 防止하기 爲해 最善의 努力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혜린 東亞닷컴 記者 sinnala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