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洪永杓 “책임지지 않는 政治가 最惡…李在明, 糖이 願해 出馬는 거짓말”|東亞日報

洪永杓 “책임지지 않는 政治가 最惡…李在明, 糖이 願해 出馬는 거짓말”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8日 09時 58分


코멘트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차기 지도부 구성 논의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의원총회에서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洪永杓 더불어民主黨 議員이 7日 午後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次期 指導部 構成 論議를 위한 더불어民主黨 議員總會에서 議員들과 人事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親文(親文在寅) 核心의 한 名인 洪永杓 더불어民主黨 議員은 8日 “文字爆彈을 包含한 여러 攻擊을 받고 있다. 基本的으로 하루 1000通 以上은 받는다. 갈수록 暴力的이어서 걱정”이라고 吐露했다.

홍 議員은 이날 午前 MBC라디오 ‘김종배의 視線集中’에 出演해 “이런 것들을 말리고 批判하고 해야 할 影響力 있는 어떤 사람들은 그냥 잘한다는 式으로 있다 보니까 갈수록 더 甚해진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영표 의원 지역사무실에 대자보가 붙여져 있다.(인터넷 갈무리)/뉴스1
홍영표 議員 地域事務室에 大字報가 붙여져 있다.(인터넷 갈무리)/뉴스1
最近 홍 議員은 6·1 地方選擧 敗北 責任을 두고 ‘李在明 責任論’을 擧論했고, 이에 地域區 事務室엔 홍 議員을 非難하는 大字報가 붙는 等 李在明 議員 支持者들의 거센 非難을 받고 있다.

홍 議員은 文字爆彈에 對해 “背後가 있다고 본다”며 “例를 들어 院內代表 選擧에 누구를 찍어라, 國會議長 選擧에 누구를 찍어야 한다 等 相當히 組織的으로 主要 政治 狀況, 特히 黨內 政治的 決定을 해야 할 땐 어김없이 그런 것들이 온다”고 指摘했다.

홍 議員은 우상호 議員을 筆頭로 한 새 非常對策委員會의 役割로는 選擧 敗北 分析이 가장 重要하다고 꼽았다.

그는 “지난 大選에서도 졌지만, 잘 싸웠다는 評價를 土臺로 해서 黨 代表를 했던 사람이 바로 서울市長 候補에 出馬할 수 있었다”며 “責任을 지지 않는 政治가 最惡이라고 본다”고 李 議員 側을 겨냥했다.

그러면서 “中央黨에서 公薦과 選擧戰略을 잘못해서 졌는데, 아무도 책임지지 않고 ‘우리 모두 責任이다’고 하면 그 사람들도 무슨 責任이 있느냐”며 “議員總會 같은 데서 하루 잡아서 爛商討論하고 整理하는 몇 가지 節次를 거치면 時間이 많이 걸리진 않는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홍 議員은 이 議員이 仁川 桂陽乙 出馬 當時 ‘우리 黨의 모든 사람들이 願했다’고 한 것을 두고서도 批判의 목소리를 냈다.

그는 “나는 아무 責任도 없고, 말하자면 우리 黨에서 願해서 出馬했다는 건 거짓말”이라며 “黨의 70~80%는 反對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糖이 願해서 나왔다는 것은 밝혀져야 한다고 본다. 제가 아는 한 우리 黨이 願해서 犧牲하기 위해서 나왔다는 건 거짓말”이라고 直擊했다.

아울러 오는 8月 全黨大會에서 李 議員이 黨 代表에 挑戰하면 안 된다는 立場이냐는 司會者 質問엔 “出馬 與否에 對해선 本人이 判斷할 問題기 때문에 얘기하고 싶지 않다”고 答辯을 避했다.

다만 홍 議員은 自身의 黨 代表 出馬 可能性에 對해선 “민주당이 이런 狀態로 持續된다면 國民의 信賴를 回復할 수 없다고 본다”며 “只今 段階에서는 黨의 革新, 省察, 反省, 刷新, 革新 等을 위해 제가 앞장서야 하겠다는 생각에 集中하려 한다”고 挑戰 意志를 分明히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