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保寧 앞바다에서 뻘짓을 생각하다[기고/김태흠]|동아일보

保寧 앞바다에서 뻘짓을 생각하다[기고/김태흠]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김태흠 충남도지사
金泰欽 忠南道知事
쓸데없는 行動이나 荒唐한 行動을 하는 사람을 두고 所謂 ‘뻘짓’을 한다고 말한다. 뻘짓은 갯벌에서 자꾸 넘어지는 行動을 하는 것에서 由來한 말인데, 每年 이맘때면 保寧엔 뻘짓을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든다.

西海 머드 數百 t을 쏟아부어 만든 保寧머드祝祭 體驗존에서 參加者들은 머드를 온몸에 바르고, 머드 湯에서 뒹굴며, 머드투성이 몸으로 뛰어다닌다. 그야말로 뻘짓이다. 머드와 渾然一體가 돼 熱狂的으로 즐기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는 날아가고, 皮膚도 고와진다. 保寧에서만큼은 뻘짓이 다른 意味가 되는 것이다.

海岸의 고운 진흙인 머드는 遠赤外線을 大量 放出하고, 미네랄과 게르마늄 等을 含有하고 있어 皮膚 美容에 效果가 크다. 特히 保寧머드는 다른 地域보다 粒子가 고르고, 미네랄과 有機物이 豐富해 産業價値度 뛰어나다. 머드는 ‘治癒’에도 卓越한 海洋資源이다. 健康한 사람에겐 疾病 豫防과 疲勞 解消에 도움을 주고, 아픈 사람에겐 免疫力을 增强시키고 身體 機能의 回復을 도와 日常生活 復歸를 앞당기고 삶의 質을 높인다.

머드의 이런 價値를 제대로 알리기 위한 자리가 保寧머드祝祭다. 25番째인 올해는 海洋産業, 레저·觀光 機關과 企業들이 大擧 參與한 ‘産業型 博覽會’로 치러졌다. 7月 16日부터 門을 연 博覽會場엔 135萬 名이 訪問했고, 經濟效果도 1686億 원에 이른다. 기름 한 방울 나지 않는 大韓民國의 保寧 앞바다에서 石油에 버금가는 資源을 얻어낸 셈이다.

忠南은 머드 産業을 더 育成하고 活性化할 計劃이다. 이를 위해 첫째, 化粧品 市場에서 脫皮해 페인트 等 素材·原料 産業으로 戰略을 修正하기로 했다. 둘째, 머드를 利用한 高附加價値 海洋治癒産業을 積極 發掘할 方針이다. 셋째, 海洋治癒센터와 連繫해 레저와 治癒가 융·複合된 觀光모델을 만들려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年 내내 머드를 즐길 수 있는 體驗의 場을 마련하겠다.

忠南은 머드뿐만 아니라 西海의 豐富한 海岸觀光資源을 活用해 國際 休養레저觀光 벨트를 造成할 計劃이다. 泰安 海岸國立公園과 安眠島 觀光地, 瑞山 加露林灣 海洋庭園, 舒川 갯벌과 브라운 필드까지. 西海를 하나로 連結해 暫時 스치고 지나가는 忠南이 아닌 머물다 가는 忠南으로, 名實相符한 海洋 레저 觀光都市로 立地를 굳혀 나가고자 한다.

保寧 大川海水浴場은 連日 찾아오는 避暑客과 觀光客들로 如前히 북적인다. 진흙과 모래 위에서 넘어지고 뒹굴고 뻘짓을 하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있다. 보고 듣기만 해도 힐링 그 自體다. 다른 한便에선 忠南의 많은 企業人들과 公職者들이 不撤晝夜 뻘짓을 했다. 한 地域을 먹여 살리고, 國家를 먹여 살릴 未來 먹거리를 찾는 것이다.

이제 뻘짓의 定義는 忠南 保寧에서 다시 내려져야 한다. 머드에서 넘어질수록 皮膚는 고와지고, 疾病이 治療된다. 또 西海에 至賤으로 널린 머드를 갖고, 數千億 원의 經濟的 價値를 만들어낸다. 뻘짓은 더 以上 쓸데없는 行動을 가리키는 말이 아니다. 創意와 挑戰精神의 다른 말이며 價値 있는 무언가를 創出하는 일이다.

忠南은 保寧에서 배운 ‘뻘짓 精神’을 바탕으로 地域이 主導하는 發展, 大韓民國을 先導하는 發展을 이뤄내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挑戰할 것이다.

金泰欽 忠南道知事
#保寧 앞바다 #뻘짓 #머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