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學校, 1月 18日에 2019學年度 1學期 入試 1次 募集 合格者 發表 및 豫備大學 오픈|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學校, 1月 18日에 2019學年度 1學期 入試 1次 募集 合格者 發表 및 豫備大學 오픈

  • 東亞닷컴
  • 入力 2019年 1月 18日 14時 01分


코멘트

- 4次 産業革命 時代에 對備해 差別化된 커리큘럼 具備한 工學系列 競爭率 强勢
- 豫備大學 講義室을 오픈하여 神·編入生을 위한 大學生活 案內 및 疏通 空間 마련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가 2019學年度 1學期 入試 1次 募集 新·編入生 合格者 名單을 18日(금) 發表한다.


合格 與否는 이날 午後 2時에 高麗사이버大 入學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다. 合格者는 오는 22日(火) 午後 5時까지 基本登錄金을 納付해야 하며, 未登錄 時 入學의 機會는 豫備合格者에게 돌아간다.


總 21個 學科, 1個 學部에서 進行된 이番 募集에서는 專門大學 및 大學校 卒業 後 再敎育을 받아 새로운 經歷을 開發하려는 志願者들이 大擧 支援해, 工學系列 및 人文社會系列의 學士編入學 銓衡에서 높은 競爭率을 記錄했다.특히 未來學部의 빅데이터 專攻과 最近 敎育部 事業에 3回 連續 選定된 創意工學部의 敎育課程 等 4次 産業革命에 맞춤한 커리큘럼에 對한 需要가 熾烈한 競爭率로 連繫되었다는 分析이다.


志願者 年齡帶는 10·20臺가 49.6%, 30·40臺가 41.1%, 50代 以上이 9.2%의 比率을 記錄하여, 職業 轉換을 希望하는 中壯年層은 勿論 業務 專門性 伸張 및 先就業 後進學을 願하는 靑年層에서도 高麗사이버大學校에 對한 높은 選好度가 立證됐다.


또한 美國, 獨逸, 日本, 캐나다, 濠洲, 베트남, 사우디 아라비아, 브라질 等 海外 28個國 居住者들의 志願率도 例年에 이어 持續的인 上昇勢를 나타냈다. 國內 사이버大學 中 海外 居住 在學生 數 1位(2018), 外國人 留學生 數 1位(2016)를 記錄한 高麗사이버大의 名聲을 이었다는 評價다.


한便 高麗사이버大는 合格한 神·編入生이 開講 前 大學 生活에 미리 適應하고 先輩 및 敎授陣과 자유롭게 疏通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豫備大學을 오픈하여 運營 中이다. 新·編入生은 豫備大學 홈페이지에서 各種 學校 情報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受講에 必要한 온라인上 節次를 案內받는다. 그리고 示範 講義를 受講하면서 講義 類型 및 進行方式을 미리 把握할 수 있으며, 揭示板에서 先輩들에게 學習 노하우를 傳達받을 수도 있다. 新·編入生은 基本登錄金을 納付하여 아이디를 發給받은 後 豫備大學 홈페이지에 接續할 수 있다. 또한 入學 後 멘토링 프로그램에 參與하면 멘토로 指定된 高學年 先輩를 오프라인에서 만나 온라인 學習 方法을 指導받을 수 있다.


한便 1次 募集에 支援하지 못한 入學 希望者들을 위한 2次 募集은 오는 23日(水)부터 2月 13日(水) 午後 9時까지 進行될 豫定이다. 入學 홈페이지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를 통해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仔細한 深層 相談을 願하는 志願者를 위해 고려대학교 安岩캠퍼스(中央廣場 101號)에 相談室이 마련되어 있다. 運營時間은 平日 8:00~17:00이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