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 CUK ON 特講에 송길영 다음소프트 副社長 招請해‘빅데이터, 世上을 읽다’ 知識 나눔|동아일보

高麗사이버大, CUK ON 特講에 송길영 다음소프트 副社長 招請해‘빅데이터, 世上을 읽다’ 知識 나눔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11月 8日 14時 47分


코멘트

- 데이터 마이닝 통해 社會 分析 및 트렌드 眺望 機會 提供
- 參與型 열린 特講 CUK ON 運營 통해 社會貢獻 實踐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는 지난 4日(月) 송길영 다음소프트 副社長을 招請해 桂洞캠퍼스 火定款에서 午後 2時부터 ‘빅데이터, 世上을 읽다’을 主題로 CUK ON 特講을 開催했다.

高麗사이버大만의 參與型 열린 特講 프로그램인 CUK ON의 一環으로 열린 이番 講演은 參與를 申請한 在學生, 職員 및 一般人에게 빅데이터 分野 最高 專門家인 松 副社長의 洞察力과 慧眼을 共有할 機會를 提供하고자 마련되었다. 松 副社長은 고려대 電算科學科를 卒業했고 同 大學院에서 電算科學科 碩士, 컴퓨터學科 博士學位를 받았다. 빅데이터 會社인 다음소프트에서 소셜미디어 上의 消費者 情報를 分析해 企業에 提供 中이며, 고려대 미디어學部 兼任敎授와 韓國BI데이터마이닝學會 副會長으로도 活動 中이다.

김진성 高麗사이버大 總長을 비롯해 100餘 名이 參席한 이날 特講에서 松 副社長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온라인 데이터를 基盤으로 트렌드를 分析해 人間의 欲望과 社會의 흐름을 읽어내는 메커니즘을 紹介했다. 이어 25~34歲 靑年層 커뮤니티 內의 上位 關心事 키워드 解釋을 통해 ‘일’보다는 ‘餘裕’를 重視하고 人間關係에서 不必要한 感情 消費를 止揚하는 世代를 說明했다. 아울러 長期間 蓄積해 온 데이터를 基盤으로 職業, 工夫, 技術 等 다양한 領域에서 이뤄지는 라이프스타일 變化의 事例를 傳達했다.

特히 松 副社長은 勞動市場의 變化를 强調하며 “向後 自己 專門性을 브랜드로 지닌 프리랜서가 늘어날 豫定이므로, 他人을 벤치마킹하기보다 差別性을 지닌 固有한 人材가 되기 위한 競爭力을 키우기 바란다”고 助言했다.

講演에 參席한 장미영 學生(法學科 18學番)은 “빅데이터라는 媒介體를 통해 우리 삶의 코드들을 짚어보고 트렌드를 眺望할 機會를 제공받아 有益했다”고 所感을 傳했다. 또한 함께 參席한 皎皎生 아들인 김윤상 君은 “情報保安專門家를 志望하는 學生으로서 未來를 어떻게 設計할지 깊이 苦悶할 수 있었던 所重한 時間이었다”며 “高麗사이버大 情報管理保安學科에 進學 後 다양한 CUK ON 特講 參與를 통해 視野를 넓히고 싶다”고 期待를 표했다.

高麗사이버大學校는 多樣한 分野의 最高 權威를 가진 名詞를 招聘하는 CUK ON을 통해 疏通의 場을 마련하여 社會貢獻 및 知識나눔을 實踐하고 있다. 프로그램名에는 ‘우리’, ‘모두’, ‘熱淋’, ‘켜짐’, ‘穩全함’, ‘따뜻함’의 意味를 담았다. CUK ON에 關心 있는 聽衆들은 高麗사이버大學校 桂洞캠퍼스 스튜디오나 홈페이지를 訪問해 청강 機會를 누릴 수 있다. 2017年 9月 한승주 고려대 政治外交學科 名譽敎授가 첫 講義를 進行한 以來 염재호 고려대 總長, 長篇小說 ‘세 女子’의 著者 조선희 作家, 윤여각 國家平生敎育振興院長 等이 CUK ON에 參與한 바 있다.

12月 12日(水)에 豫定된 다음 CUK ON 特講은 靑瓦臺 演說祕書官을 歷任하고 ‘大統領의 글쓰기’를 펴낸 강원국 作家가 講師를 맡아 ‘未來社會, 나를 찾는 글쓰기’를 主題로 桂洞캠퍼스 인촌館에서 열린다. 特講에 關心 있는 在學生과 一般人은 高麗사이버大 홈페이지(www.cuk.edu) 公知事項에서 온라인으로 申請하면 된다. 또한 特講 當日 行事場에 마련된 부스에서 入學 相談도 進行되어 一對一 맞춤型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高麗사이버大는 學校 홈페이지의 特講 案內文을 個人 SNS計定에 共有한 後 高麗사이버大 블로그 및 페이스북의 特講 案內 포스팅 댓글란에 URL을 記載한 參加者를 抽籤하여 기프티콘을 贈呈하는 이벤트도 함께 實施한다.

한便 高麗사이버大는 오는 12月 1日(土)부터 來年 1月 11日(금)까지 2019學年度 1學期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高麗大 安岩캠퍼스 內에 位置한 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go.cuk.edu)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02-6361-2000)를 통해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