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學校, 8月 22日에2018학년도 後記 2次 募集 合格者 發表 및 豫備大學 오픈|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學校, 8月 22日에2018학년도 後記 2次 募集 合格者 發表 및 豫備大學 오픈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8月 21日 15時 30分


코멘트

- 工學系列 19.5對 1, 人文社會系列 11對 1 等 學士編入學 銓衡 競爭率 强勢
- 豫備大學 講義室을 오픈하여 神·編入生을 위한 大學生活 案內 및 疏通 空間 마련
- 在學生들이 自發的으로 多樣한 동아리 活動에 參與

高麗사이버大學校(總長 김진성)가 2018學年度 後記 2次 入試 新·編入生 合格者 名單을 22日(水) 發表한다.

이番 入試에서는 學士 出身 志願者(Post Bachelor)들의 再敎育 需要가 反映된 結果, 工學系列과 人文社會系列의 學士編入學 銓衡에서 各各 19.5對 1, 11對 1의 높은 競爭率을 記錄했다. 第 2,3의 經歷 設計에 最適化된 커리큘럼을 提供하는 高麗사이버大學校의 差別化된 强點이 立證되었다는 分析이다. 合格 與否는 22日(水) 午後 2時에 高麗사이버大學校 入學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다. 合格者는 오는 24日(금) 午後 5時까지 基本登錄金을 納付해야 하며, 未登錄 時 入學의 機會는 豫備合格者에게 돌아간다.

高麗사이버大學校는 合格한 神·編入生들이 開講 前 大學 生活에 미리 適應하고 先輩 및 敎授陣과 자유롭게 疏通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豫備大學을 오픈하여 運營 中이다. 新入生들은 豫備大學 홈페이지에서 各種 學校 情報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受講에 必要한 온라인上 節次를 案內받는다. 그리고 샘플 講義를 受講하면서 講義 類型 및 進行方式을 미리 把握할 수 있으며, 揭示板에서 先輩들에게 學習 노하우를 傳達받을 수도 있다. 新·編入生들은 基本登錄金을 納付하여 아이디를 發給받은 後 豫備大學 홈페이지에 接續할 수 있다.

한便 사이버大學 最初로 個校 첫 해부터 總學生會를 構成한 高麗사이버大學校의 在學生들은 自發的으로 多樣한 동아리 活動에 參與하고 있다. 最近 日本語 學習 동아리 ‘니紅고 마니아’ 學生들은 朴戀情 實用外國語學科 敎授와 함께 다니자키 준이치로의 小說 <少年>, <슌킨 이야기>를 共同 飜譯해 出刊했다. 또한 T-Lab은 機械制御工學科와 電氣電子工學科 學生들의 다양한 實驗創作 活動을 위한 동아리로 ‘2017 캠퍼스 LabVIEW 동아리’에 選定된 바 있다.

代表的인 社會奉仕동아리인 CUK 奉仕隊는 每月 重症障礙人 保育施設人 ‘브니엘의 집’을 訪問하여 食事準備, 놀아주기(말벗, 게임 等), 淸掃 等의 活動을 이어오고 있다. 以外에도 中國語 學習 동아리 ‘하오하오’, 靑少年 相談師 國家考試 및 關聯 大學院 入學을 準備하는 學生들로 構成된 ‘청담사’, 學科 敎授님의 指導 아래 小說 原書를 工夫하는 平生敎育學科의 英語동아리 ‘坪글리視’, 初步者와 實力者가 함께하는 그림 동아리 ‘데생硏究會’ 等의 동아리들이 大學 本部의 積極的인 支援 아래 活潑하게 活動 中이다.

高麗사이버大學校 入學에 關心 있는 豫備 支援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를 통해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