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 歌手 志望生, ‘배추 創農 아이돌’로|東亞日報

아이돌 歌手 志望生, ‘배추 創農 아이돌’로

  • 東亞日報
  • 入力 2018年 8月 6日 03時 00分


코멘트

[革新農業으로 100萬 일자리를]스타 꿈접고 靑年農夫 된 장평화氏
‘바닷물 淨化’ 절임배추 20億 賣出… 김장철 80名 雇用하는 社長님으로

전남 해남군에서 절임배추를 생산하는 해남평화농수산물 장평화 대표는 “농촌은 일자리의 보고”라고 강조했다. 해남=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全南 海南郡에서 절임배추를 生産하는 海南平和農水産物 장평화 代表는 “農村은 일자리의 報告”라고 强調했다. 海南=박영철 記者 skyblue@donga.com
歸農 4年 次인 全南 海南郡 海南平和農水産物 代表 장평화 氏(34)는 아이돌 歌手 志望生이었다. 2003年 19歲에 스타를 꿈꾸며 演藝奇劃社에 들어갔지만 歌手의 길은 쉽지 않았다. 地方 行事場들을 돌면서 自然스럽게 農業人들과 만난 21歲 무렵부터 農業이 平生 職業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2010年 奇劃社를 完全히 나온 張 代表는 濠洲로 건너가 토마토 農場에서 2年 남짓 農事일을 익혔다. 2015年 全 財産 300萬 원을 들고 아는 사람 한 名 없는 海南으로 내려갔다. 이곳 黃土에서 바닷바람을 맞고 자란 배추는 달고 속이 꽉 들어찬 것으로 有名하다. 張 代表가 배추로 勝負를 보기로 決心한 理由다.

처음에는 다른 사람이 栽培하는 고추와 마늘을 收穫하거나 배를 타고 나가 全鰒을 따기도 했다. 얼마 後 825m² 남짓한 땅을 購入해 배추 栽培를 始作했다. 張 代表는 밤낮으로 배추 절이는 方法을 硏究했다. 바닷물을 淨化해 두 番 節이면 배추의 아삭함을 살리고 海水의 미네랄을 머금을 수 있다는 事實을 알아냈다.

9포기씩 담긴 절임배추가 10박스, 20박스씩 팔려 나가더니 注文量이 漸漸 늘었다. 張 代表에게 일감을 주던 마을 里長이 “우리 배추도 팔아줄 수 없겠느냐”고 付託했다. 인터넷에서 販路를 열면 좋겠다는 그의 생각에 아내가 힘을 실어줬다. 홈페이지를 만들어 준 아내 德分에 張 代表는 인터넷 直去來를 始作했다. 입所聞에 인터넷 弘報가 더해지면서 지난해 김장철에는 約 5萬7000박스, 51萬 抛棄를 팔았다. 賣出額이 20億 원에 이르는 中小企業 社長이 된 것이다.

現在 海南平和農水産物은 約 16萬 m²의 밭에 배추, 고구마, 마늘을 耕作하고 周邊 農家의 農作物을 市價보다 20% 비싸게 사들여 다시 인터넷으로 販賣한다. 김장철에는 80名에 이르는 人力을 雇用한다. 張 代表는 이제 地域 雇傭을 일으키고 生産物을 消費하는 中小企業人이다.

張 代表는 “農村은 일자리의 報告”라며 “直接 栽培도 重要하지만 靑年들이 生産, 流通, 加工에서 새로운 方式을 苦悶하는 ‘運轉者’ 役割을 하는 게 重要하다”고 말했다.

張 代表처럼 革新的인 아이디어를 가진 靑年 農夫들이 農業 現場에 뛰어들어 일자리를 만들고 農業을 未來産業으로 일구고 있다. 農村을 바꿔가고 있는 靑年 農夫들을 만나 農業의 可能性을 짚어봤다.

海南=최혜령 記者 herstory@donga.com
#靑年農夫 #절임배추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