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opping&]겨울 代表 과일 딸기, 프리미엄 品種이 大勢!|東亞日報

[Shopping&]겨울 代表 과일 딸기, 프리미엄 品種이 大勢!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11日 03時 00分


코멘트

品種 多樣化로 그로서리 競爭力 强化하는 이마트

이마트 성수점 딸기 매장. 이마트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대중 과일을 중심으로 품종 다양화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프리미엄 딸기에 대한 
고객 반응이 긍정적이다.
이마트 聖水點 딸기 賣場. 이마트는 國內 消費者가 選好하는 對中 과일을 中心으로 品種 多樣化 努力을 持續하고 있으며, 그中에서도 特히 프리미엄 딸기에 對한 顧客 反應이 肯定的이다.
이마트가 과일 品種 多樣化를 통해 顧客 選擇權을 넓히고 오프라인 本然의 競爭力인 그로서리를 强化한다. 이마트는 딸기, 沙果, 오렌지, 토마토, 수박 等 國內 消費者가 選好하는 과일 爲主로 品種 多樣化 努力을 進行하고 있으며, 그中에서도 特히 겨울 代表 과일인 딸기에 對한 顧客들의 反應이 肯定的이다.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딸기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는 운영하는 딸기 품종을 기존 2∼3종에서 올해 10여 종으로 대폭 늘렸다.
이마트 聖水點에서 모델들이 딸기를 紹介하고 있다. 이마트는 運營하는 딸기 品種을 旣存 2∼3種에서 올해 10餘 種으로 大幅 늘렸다.
이마트는 販賣하는 딸기 品種을 旣存 2, 3種에서 現在 10餘 種으로 大幅 擴大했다. 4, 5年 前만 해도 大衆 品種인 ‘설향’만을 主力으로 販賣했지만, 2年 前부터 ‘킹스베리’ ‘琴瑟’ ‘아리향’ ‘장희’ ‘죽향’ ‘메리퀸’ 等 프리미엄 딸기를 大擧 선보여 最大 7種의 딸기 品種을 販賣했다. 이어 이番 겨울에도 ‘비타베리딸기’ ‘아삭달콤딸기’ ‘하얀딸기’ 等의 品種을 새로 導入하며 顧客 選擇의 幅을 10餘 種으로 넓혔다.

만년설달기(파머스픽)
萬年雪달기(파머스픽)
비타베리딸기는 단단한 肉質의 大科刑으로 비타민C 含量이 過失 100g當 77mg으로 一般 品種보다 30%假量 높으면서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자랑한다. 아삭달콤딸기는 一般 딸기 品種의 過失當 무게가 平均 21g인 것에 비해 過失當 60g까지 크는 大王딸기 品種으로 높은 糖度와 단단한 果肉으로 主로 輸出用으로 販賣된다. 또한 色다른 컬러感으로 好奇心을 불러일으키는 粉紅色의 ‘萬年雪딸기’는 物量을 前年 對比 3倍 늘렸고, 日本 品種으로 파인애플香이 나는 하얀딸기도 올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장희딸기
이와 함께 旣存 人氣 品種인 장희, 琴瑟, 킹스베리 等은 이마트 專用 作目班을 運營하는 等의 努力을 통해 某種 正式 時期부터 徹底하게 管理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프리미엄 딸기의 品質을 確保하고 物量을 安定化하고 있다.

金실딸기
慶南 山淸에서는 28個 農家, 單동하우스 100餘 洞 規模의 장희 딸기 作目班이, 全北 金堤에서는 6個 農家, 聯動하우스 10棟 規模의 琴瑟딸기 作目班이, 忠南 論山에서는 60棟 規模의 킹스베리딸기 作目班이 이마트 專用 딸기를 納品하고 있다. 이들 作目班에서 栽培되는 딸기는 徹底한 品質 管理가 이루어진다.

킹스베리(대)
킹스베리(大)
이러한 이마트의 努力으로 딸기는 지난해부터 겨울 과일 1等을 차지하고 있으며, 顧客 需要가 持續的으로 增加함에 따라 이마트는 올해도 ‘品種 多樣化’와 ‘Early in, Late out’(일찍 선보이고 늦게까지 販賣함) 戰略을 통해 國民 겨울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 市場을 이끌고 있다.

一般的으로 겨울철 딸기의 本格 販賣는 11月 中旬 以後 始作되고 첫 딸기 行事는 12月 2週次 程度에 進行해 왔으나, 지난해 末伏 以後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며 低溫性 作物인 딸기 出荷 時期가 1, 2週假量 빨라졌고, 이른 추위로 딸기 硬度가 높아지며 11月 初부터 優秀한 品質의 딸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旣存 對備 3週 일찍 賣場에 들여온 딸기를 올해 4月 末까지 販賣해 1年에 6個月間 販賣를 이어갈 計劃이다.


이러한 이마트의 딸기 賣場 强化 戰略에 따라 新品種 및 프리미엄 딸기는 顧客들로부터 큰 人氣를 끌며 全盛期를 누리고 있다. 一般 딸기에 비해 價格이 높지만 맛과 品質이 좋아 顧客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것이다.

實際 지난해 12月부터 올 1月까지 2個月間 이마트 프리미엄 딸기 賣出은 前年 同期보다 12.3% 增加하는 成果를 거두었으며, 2月에도 프리미엄 品種을 찾는 顧客들이 늘어날 것으로 이마트는 내다봤다.

한便 딸기 外에도 이마트는 旣存에는 쉽게 볼 수 없던 新品種, 異色 과일을 선보이고 있으며, 顧客에게 選擇의 즐거움과 差別化된 經驗을 提供해 발길을 이끌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는 제철을 맞은 과일을 中心으로 ‘토마토 뮤지엄’, ‘딸기 챔피언’, ‘葡萄 果樹園’, ‘애플 위크’ 等 一般 品種부터 프리미엄 品種까지 모두 모은 大大的인 行事를 進行했다. 올해도 이마트는 季節感을 보여줄 수 있는 과일을 中心으로 다양한 品種을 低廉하게 선보이는 行事를 持續할 計劃이다.

이마트 전진복 과일 바이어는 “이마트는 다양한 新品種 딸기를 每年 선보이기 위해 努力하고 있으며, 이에 呼應해 맛있는 프리미엄 딸기에 對한 顧客 選好度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選擇의 幅이 넓은 差別化된 과일 賣場을 꾸리고 이마트만의 그로서리 競爭力을 强化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 #딸기 #딸기 品種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