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天然꿀 담은 化粧品… CJ올리브영 손잡고 ‘달콤한 同行’|東亞日報

天然꿀 담은 化粧品… CJ올리브영 손잡고 ‘달콤한 同行’

  • 東亞日報
  • 入力 2018年 4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다함께 꿈꾸는 革新成長] <12> 化粧品 스타트업 랩앤컴퍼니

20일 서울 강남구 올리브영 가로수길중앙점에서 스타트업 화장품 기업 랩앤컴퍼니 김찬영 대표(가운데)가 매장 직원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즐거운 동행존’ 매대에선 스타트업 화장품을 팔고 있다. 홍진환 기자 jean@donga.com
20日 서울 江南區 올리브영 街路樹길中央點에서 스타트業 化粧品 企業 랩앤컴퍼니 김찬영 代表(가운데)가 賣場 職員들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즐거운 同行존’ 賣臺에선 스타트업 化粧品을 팔고 있다. 홍진환 記者 jean@donga.com
消費者들에게 自身 있게 내세울 만한 劇的인 스토리가 없었던 化粧品 스타트업 ‘랩앤컴퍼니’는 눈에 띄는 특별함이 必要하다고 判斷했다. 김찬영 랩앤컴퍼니 代表는 化粧品에 넣을 差別化된 材料를 求하기 爲해 벌꿀로 有名한 智異山 月評마을을 찾아갔다. 雪糖물 代身 藥草를 먹고 자란 벌들이 만든 天然 꿀을 化粧品에 담기로 했다. 市中에서 파는 大部分의 꿀 關聯 化粧品에는 벌꿀 含量이 1%도 채 되지 않았다. 金 代表는 化粧品의 꿀 含有量을 38.7%까지 끌어올렸다.

좋은 材料를 아끼지 않고 듬뿍 넣은 化粧品을 顧客들이 알아줄 것이라고 期待했지만 現實의 壁은 생각보다 높았다. 온라인몰에서는 입所聞을 타서 그럭저럭 成果가 났지만 스타트업이 오프라인 流通賣場에 進出하는 건 事實上 하늘의 별 따기였다. 랩앤컴퍼니는 올리브영, 롭스 같은 헬스·뷰티 賣場의 門을 數次例 두드렸지만 海外 有名 브랜드 製品을 제치고 賣場에 陳列되기란 거의 不可能해 보였다.

金 代表는 “有名 브랜드 製品들이 가득한 大型 流通채널 立場에서는 이름조차 生疏한 스타트업의 製品이 눈에 들어올 理 없었던 것”이라면서 “하지만 自體的인 온라인 販賣로는 成長하는 데 限界가 있어 難堪한 狀況이었다”고 말했다.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百方으로 뛰어다니던 金 代表에게 오프라인 進出 機會가 열린 건 지난해 CJ올리브영과 서울創造經濟革新센터가 共同 主催한 ‘즐거운 同行 品評會’였다. 즐거운 同行 品評會는 中小企業의 有望 商品을 發掘해 品質 改善을 돕고 販路를 열어주는 올리브영의 相生프로그램이다. CJ올리브영은 2016年 5月부터 즐거운 同行 品評會를 통해 22個 地域의 中小企業을 發掘해 이들과 協業 中이다.

랩앤컴퍼니의 化粧品은 지난해 5月 열린 品評會에서 올리브영 關係者의 눈에 띄었다. 皮膚 保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天然 벌꿀 含有量이 越等히 높아 化粧品 擔當者의 關心을 끈 것. 以後 2個月 만에 올리브영 販賣 製品으로 最終 選定됐다. 올리브영 關係者는 “올리브영 顧客들에게 質 좋은 商品을 선보일 수 있는 機會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랩앤컴퍼니 化粧品은 서울 江南本店, 街路樹길 중앙점, 大邱本店 等 全國 36곳 올리브영 賣場 內 ‘즐거운 同行존’과 온라인몰에서 販賣되고 있다.

랩앤컴퍼니의 바르는 마스크팩 ‘아이프롬 허니마스크’ 賣出은 올리브영에서 팔리기 始作한 뒤 急增했고, 올해 2月 基準으로 入店 以前보다 674% 增加했다. 올해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販賣額 基準 基礎化粧品 部門에서 1位 자리에 올랐다. 2009年 創業 當時 金 代表 1人 企業이었던 랩앤컴퍼니는 現在 職員 18名이 일하는 곳으로 成長했다.

‘올리브영에서 販賣하는 製品’이란 타이틀이 붙으면서 海外 輸出길도 열렸다. 金 代表는 “最近엔 海外에서도 連絡이 많이 오고 있다”면서 “올리브영이 가진 브랜드 認知度가 우리 브랜드도 같이 끌어올려 早晩間 中國 市場 進出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앞으로 즐거운 同行존 埋葬을 繼續 늘려간다는 計劃이다. 올리브영 關係者는 “中小企業의 競爭力을 끌어올려 自生하도록 돕는 ‘成長 사다리’ 役割을 하는 즐거운 同行 프로그램을 持續的으로 擴大해 大企業의 社會的 役割을 다하고, 強小企業들이 水面 위로 나올 수 있도록 支援하겠다”고 말했다.

강승현 記者 byhuman@donga.com
#cj올리브영 #스타트업 #랩앤컴퍼니 #化粧品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