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 오픈…멘토 5人 손잡을 곳은?!|동아일보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 오픈…멘토 5人 손잡을 곳은?!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4日 10時 02分


코멘트

다음 달 12日까지 參加팀 募集…審査委員團 投資 檢討 豫定
諮問團과의 協業 提案할 팀 于先 選拔

革新的인?진단기기와 醫療機器?스타트업을?찾기?위해?상장사?대표?5인이?멘토로?나선다.

더컴퍼니즈(代表?문경미)는?14일?차세대?헬스케어?분야?스타트업을?찾는?‘스타인테크?헬스케어?시즌1’을?시작한다고?밝혔다.?회사는?다음 달?12日까지?시즌에?참가할?팀들을?스타인테크?웹사이트를?통해?모집한다.?참가?모집?이후?예비 審査를?거친?5개?팀은?5월 初?外部에?공개될?예정이다.?

스타인테크는?이번?시즌을?통해?혁신적인?진단기기와 醫療機器?分野에서?성장을?추진하는?팀들을?찾게?된다.?특히?이번?시즌에는?5명의?업계?멘토가?협력?관계를?모색할?방침이다.?이를?위해?멘토사와의?시너지가?명확한?팀을?먼저?선발하겠다는?방침이다.?

헬스케어?시즌1?諮問團에는?김후식?뷰웍스?대표, 남학현?아이센스?代表, 손미진?수젠텍?代表, 안성환?지노믹트리?代表, 최의열?바디텍메드?代表?등이?나선다.?자문단은?최종?TOP?5?팀에?각각?배치된다.?멘토링은?물론?협업?시너지를?이어갈?계획이다.?

諮問團長을?맡은?최의열?바디텍메드?대표(한국 體外 診斷 醫療機器協會長)는?“헬스케어?관련?제품과?서비스는?까다로운?허가?절차와?현장에서의?실제?사용까지?무수한?과정을?통과해야?한다”라고?설명했다.?최 代表는?“그동안?다양한?스타트업들과?협업과?투자를?집행한?경험이?있다”라며?“우리가?앞서?경험한?것들을?공유하고?이를?통해?다양한?시너지를?모색할?팀들과?만나고?싶다”라고?덧붙였다.?

審査委員에는?강지수?BNH인베스트먼트?전무, 김치원?카카오벤처스?상무·파트너, 박대훈?SV인베스트먼트?首席팀長이?나설?예정이다.

審査委員團과 諮問團은?주로?바이오·헬스케어?분야에서?오랜?기간?경험을?쌓아온?이들이다.?영역별로?체계화된?인사이트를?반영할?예정이다.?

BNH인베스트먼트는?한국?최초의?바이오·헬스케어?전문?벤처캐피털이다.?2023년?한국 母胎펀드와?한국성장금융?모두에서?최우수?운용사로?선정된?바?있다.?최근?국민연금,?군인공제회,?서울시?등이?출자한??‘스마트바이오헬스케어?BNH5호투자조합’을?약?1200억원?규모로?결성했으며?주요?포트폴리오로는?휴젤,?올릭스,?노터스(현?HLB바이오스텝),?제이시스메디칼,?코어라인소프트?등이?있다.

카카오벤처스는?각?영역에서?빠르게?성장하는?스타트업들을?다수?발굴해왔다.?특히?ICT·소프트웨어?분야에?이어,?김치원?파트너의?영입을?통해?헬스케어?분야에서?융복합?기술을?적용한?팀들을?찾고?있다.?총?3300억원?규모의?AUM을?운용?중이다.?스타트업의?동반자로?Co-pilot의?역할을?맡고?있다.?

SV인베스트먼트는?지난?2006년?설립한?벤처캐피털이다.?지난해 末?基準,?累積?運用資産?總 1兆5784億원의?재원을?결성한?바?있다.?바이오·헬스케어는?물론,?인공지능(AI),?반도체?등?다양한?분야에서?투자하고?있다.?미국?보스턴,?싱가포르,?중국?심천?등?3곳에?현지?법인?설립해?현지에서?역외펀드를 運用한다.?글로벌?네트워크를?토대로?세계 市場에서?성장할?수?있는?스타트업을?발굴하는 데 集中하고?있다.

스타인테크?헬스케어?시즌1은?다음 달?12日까지?참가팀을?접수한다.?심사위원과?자문단의?심사를?거친?후,?최종?5개?스타트업을?정하게?된다.?특히?5월?10일(금)?오후?코엑스에서?열릴?‘바이오코리아?2024(BIO?KOREA?2024)’의?부대?세션으로?‘파이널?라운드’를?진행한다.?이날?최종?발표?이벤트를?거쳐?심사위원의?‘PICK’?기업이?발표된다.?

문경미?더컴퍼니즈?代表는?“헬스케어?분야는?나라별?허가?기관의?단계와?절차를?밟아야?한다”라며?“하나의?제품과?서비스를?위해서는?다양한?곳과?협업이?필수적”이라고?설명했다.?이어?“해당?분야에서?국내는?물론?해외?절차를?경험을?가진?선배?기업들이?후배?기업과의?연계를?통해?업계?성장에?크게 寄與하게?될?것”이라고?덧붙였다.?

共同?主催를?맡은?조원희?법무법인?디라이트?대표변호사는?“최근?헬스케어?관련?기업들은?다양한?융복합?기술을?활용해?해당?분야에?진입하고?있다”라며?“가장?중요한?것은?탄탄한?기술과?특허로,?이들에게?필요한?법률?자문을?지원하겠다”라고?말했다.?

‘스타인테크?헬스케어?시즌1’은?더컴퍼니즈가?주관하고,?법무법인?디라이트가?더컴퍼니즈와?함께?공동?주최를?맡았다.?파트너에는?한국벤처캐피탈협회?등이?함께?한다.?
홍은심 記者 hongeuns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