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創立 40周年 맞는 한국심장재단 “가장 信賴받는 ‘하트 플랫폼’ 될 것”|東亞日報

創立 40周年 맞는 한국심장재단 “가장 信賴받는 ‘하트 플랫폼’ 될 것”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2月 28日 15時 07分


코멘트
社會福祉法人 한국심장재단(理事長 박영환)이 지난 27日 創立 40周年을 맞이했다. 한국심장재단은 어려운 經濟的 形便 때문에 治療받지 못하고 疾病으로 苦痛 받는 心臟病 어린이들의 手術費를 支援하기 위해 1984年 처음 門을 열었다. 財團 設立 以後 先天性·後天性 心臟病, 臟器移植, 기타疾患者 等 總 4萬964名의 患者들에게 새 生命을 膳物했다.

財團 設立 當時 國內 患者에 한해 支援하다가 1990年부터 海外의 外國患者를 招請하여 先天性心臟病 手術費를 支援하고 있으며, 2023年까지 881名의 手術費를 支援했다. 過去 다른 나라의 도움을 받아야 했던 우리 나라가 이제는 다른 나라의 어린 生命을 살리는 希望의 불씨를 傳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外國患者의 境遇 健康保險이 適用되지 않아 治療費가 매우 高價이고 手術 以後에 故國으로 돌아가 제대로 事後管理를 받지 못하는 境遇가 많다. 結局 더 많은 生命을 救하기 위한 根本的인 解決策은 그 나라 醫療陣들이 스스로 自國 患者들을 手術할 수 있도록 力量을 갖추고 現地 인프라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2008年부터 2011年까지 開發途上國의 小兒心臟 및 小兒心臟外科 醫師를 2名 選拔하여 國內 有數病院에서 硏修를 받을 수 있도록 支援했다. 그러나 이러한 方法은 限界가 있어 小兒心臟 手術팀이 함께 硏修를 받을 수 있도록 팀單位 硏修를 推進했다. 2012年부터는 小兒心臟 胸部外科 專門醫, 小兒心臟 專門醫, 心臟痲醉 專門醫, 人工心肺氣社, 重患者室 看護師 等 醫療팀을 構成하여 醫療陣 硏修 프로그램을 꾸준히 進行했다.

우리나라의 醫療技術은 全 世界的으로 最高 水準이지만, 胸部外科, 特히 小兒心臟 分野의 危機에 對해 한국심장재단에서도 오래前부터 共感하고 苦悶해왔다. 한국심장재단은 2021年 國內 醫療陣 海外硏修 支援事業을 始作해 小兒心臟 分野를 擔當하는 小兒靑少年科 또는 胸部外科에 在職 中인 專門의 가운데 每年 2名을 選拔해 1年間의 海外硏修費와 往復 航空料를 支援하고 있다.

한국심장재단이 設立 以來 約 4萬名이 넘는 患者를 도와줄 수 있기까지는 醫療陣, 病院關係者 等 많은 곳에서 支援이 있기에 可能했다. 特히 政府의 補助金 支援 없이도 40年 동안 한국심장재단의 歷史를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只今까지 後援에 同參해 온 든든한 後援者분들 德分이라 해도 過言이 아니다. 後援者들의 寄附는 單純히 한 사람의 疾病을 治療하는 것을 넘어 한 家庭의 日常과 未來를 살리는 길이다. 그래서 한국심장재단은 우리 社會를 더욱 따뜻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우리 財團을 選擇한 後援者들이 언제나 財團을 믿고 寄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공정하고 透明하게 財團을 運營할 計劃이다.

한국심장재단 박영환 理事長은 지난 2月 27日에 開催한 創立 40周年 行事에서“40년을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게 眞心으로 感謝드린다. 한국심장재단이 앞으로도 意味 있는 活動을 이어갈 수 있도록 後援者분들과 많은 關係者분들의 변함없는 關心을 付託드린다”며 感謝의 人事를 傳했다.

이와 더불어 “40年의 歷史를 바탕으로 더욱 發展된 未來로 跳躍하기 위해 미션과 비전을 宣布하게 되어 感慨無量하다. 한국심장재단은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勇氣 있는 사랑을 통해 도움이 必要한 더 많은 사람들을 健康하고 멋진 삶으로 변화시키는 가장 信賴받는 ‘하트 플랫폼’李 되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傳했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