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으리띵] 잡지, 오디오北이 無料로? 圖書館매거진, 오디言圖書館|東亞日報

[앱으리띵] 잡지, 오디오北이 無料로? 圖書館매거진, 오디言圖書館

  • 東亞닷컴
  • 入力 2022年 6月 22日 14時 54分


코멘트
'앱으리띵'은 'Application(애플리케이션·앱)'과 'Everything(모든 것)'을 합친 말로, 有用한 스마트폰 앱과 서비스를 紹介합니다.

無料로 스마트폰으로 雜誌를? 圖書館 매거진, 오디言圖書館[앱으리띵]

여러분은 雜誌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 때 化粧室에 갈 때마다 雜誌 한 卷씩을 꼭 들고 갈 程度로 좋아했었는데요. 요즘은 雜誌를 즐겨 찾는 분들이 드물 것 같네요. 無料로 볼 수 있는 콘텐츠가 넘치는 時代니깐요. 하지만 雜誌만이 지니는 魅力이나 콘텐츠의 깊이가 있어서 如前히 雜誌를 손에서 놓지 못 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오늘 紹介할 앱은 이런 분들에게 有用할 ‘圖書館매거진’인데요. ‘圖書館매거진’을 利用하면 200餘 種이 넘는 雜誌를 無料로 利用할 수 있습니다.

提携 圖書館 計定으로 雜誌 215種 無料 閱覽 可能


출처=\'도서관매거진\' 앱 캡처
出處=\'圖書館매거진\' 앱 캡처

‘圖書館매거진’은 基本的으로 디지털 콘텐츠 企業 플랜티엠의 電子 雜誌 서비스 '모아진'를 提携 圖書館을 통해 利用할 수 있게 하는 앱인데요. 그래서 提携 圖書館 會員 計定이 必要합니다. 國內 190餘 個의 圖書館, 企業, 硏究所와 提携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加入된 圖書館이 없다면 居住地 市立 圖書館이나 道立 圖書館에 온라인 會員 加入을 하면 됩니다. 圖書館에 따라서는 加入 後 直接 訪問해 住民 認證 等 利用 資格 確認을 거쳐야 하는 境遇도 있는데요. 多幸히 非對面資格認證이 可能한 곳들도 있습니다. 서울 市民의 境遇라면 서울圖書觀이나 서울市敎育廳 圖書館 等을 利用하면 온라인에서 加入과 認證까지 모두 可能합니다.

비대면 인증이 가능한 도서관이라면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출처=서울시교육청 전자도서관 캡처
非對面 認證이 可能한 圖書館이라면 굳이 訪問하지 않아도 된다. 出處=서울市敎育廳 電子圖書館 캡처

이렇게 提携 圖書館 計定을 利用해 圖書館매거진에 로그인하면 自由롭게 雜誌를 閱覽할 수 있는데요. 示唆·經濟, 敎養·패션·라이프, 敎育·文學, 文化·藝術, 旅行·스포츠·趣味, 컴퓨터·인터넷 等 多樣한 分野를 아우르는 215가지 雜誌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最新 號는 勿論이고 2萬餘 卷의 課月號度 提供합니다.

閱覽은 無制限으로 할 수 있지만 와이파이 等 인터넷에 接續한 環境에서만 利用이 可能한데요. 對與 機能을 利用해 다운로드해 두면 오프라인 環境에서도 雜誌 閱覽이 可能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對與 槪念이므로 7日이라는 期間이 存在합니다. 期間이 지나면 自動으로 削除되므로 以後 다시 利用하고 싶다면 다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雜誌 閱覽은 專用 뷰어를 통해서 하게 되는데요. 實際 印刷된 雜誌를 그대로 옮긴 形態입니다. 그냥 보는 데 別 支障은 없지만 글句를 複寫하거나 밑줄을 긋거나, 冊갈피를 남기는 等의 機能을 提供하지 않습니다. 또한 擴大가 可能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작은 스마트폰 畵面으로는 페이지 全體를 한 눈에 읽기는 不便한 感이 있습니다. 萬若 태블릿이 있다면 可及的 태블릿으로 利用하길 勸해 드려요.

無料 오디오북 提供하는 '오디言圖書館'


'오디언도서관' 앱을 이용하면 제휴 도서관 통해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다. 출처=오디언소리
'오디言圖書館' 앱을 利用하면 提携 圖書館 통해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다. 出處=오디言소리

‘圖書館매거진’과 비슷하게 提携 圖書館을 통해 利用할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도 있습니다. ‘오디言소리’가 提供하는 ‘誤디언’ 서비스인데요. ‘오디言圖書館’ 앱에서 提携 圖書館 아이디로 接續해 오디오북을 無料로 들을 수 있습니다. 베스트, 新作, 小說, 詩·에세이 等 14個의 카테고리에서 願하는 오디오북을 選擇할 수 있는데요. 英語 오디오북도 支援합니다.

오디오북을 듣기 前 著者, 길이, 스토리, 시놉시스 等 情報와 簡略한 冊 內容을 確認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든다면 즐겨찾기에 追加하거나 다운로드해 두고 언제든지 들을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는 最大 100卷까지 可能하며 2週間 貸與가 可能합니다. 音樂 앱처럼 再生해두고 다른 앱을 利用해도 멈추지 않고 繼續 再生이 되기 때문에 音樂이나 라디오를 듣는 것처럼 出退勤이나 散策할 때 使用하기 좋습니다.

提供되는 오디오북 數字가 다른 앱과 比較하면 그리 많지 않은 便이긴 합니다. 하지만 無料로 使用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오디오북을 入門하려는 분들께는 더할 나위가 없겠네요.

東亞닷컴 IT專門 권택경 記者 tk@itdonga.com

映像 / IT東亞 차보경 (cha@itdonga.com), 최원영 (wy@itdonga.com), 정수원 (sooone@itdonga.com), 백인철 (bic@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