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競合州 7곳中 6곳 바이든에 優勢”… 트럼프 “不法移民者는 動物”|東亞日報

“競合州 7곳中 6곳 바이든에 優勢”… 트럼프 “不法移民者는 動物”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4日 03時 00分


코멘트

트럼프, 러스트벨트서 바이든 겨냥
“執權 첫날 電氣車 補助金 廢棄 署名”
바이든, 保守 强勢 플로리다州 攻略
“大法院이 廢棄한 落胎權 復元할 것”

바이든
트럼프
‘바이든피바다 닷컴.’

11月 美國 大選에서 도널드 트럼프 前 大統領을 暫定 候補로 定한 野黨 共和黨이 競爭者인 조 바이든 大統領을 攻擊하기 위해 이런 이름의 웹사이트를 2日 開設했다. 바이든 行政府의 慣用的인 移民 政策이 不法 移民者 急增을 불러와 美國을 犯罪가 득실대는 ‘피바다(bloodbath)’로 만들고 있다는 理由에서다. 다만 韓國 等 美國 밖에서는 이 웹사이트에 接續할 수 없어 사이트 內部 揭示物을 볼 수 없다.

트럼프 前 大統領은 같은 날 競合州지만 執權 民主黨 支持勢가 强하다는 評價를 받는 北部 미시간州, 위스콘신州를 찾아 不法 移民者를 또 ‘動物(animal)’로 稱했다. 같은 날 바이든 大統領은 共和黨 支持勢가 强한 南部 플로리다州의 進步 性向 有權者를 攻掠했다. 그는 하루 前 플로리다 州 大法院이 妊娠 6週 次부터 中絶을 禁止하는 決定을 내린 것을 두고 “터무니없다”고 批判했다.

두 前·現職 大統領이 各各 相對方 텃밭의 票心을 잡기 위해 東奔西走하는 가운데 이날 發表된 월스트리트저널(WSJ) 輿論調査에서는 主要 競合州 7곳 中 6곳에서 트럼프 前 大統領이 바이든 大統領을 小幅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 트럼프, 러스트벨트서 “國境은 피바다”

트럼프 前 大統領은 이날 衰落한 工業地帶(러스트벨트)로 꼽히는 두 株를 찾아 移民 政策 等에 關한 過激한 言辭를 쏟아냈다.

그는 미시간州 그랜드래피즈에서 “只今까지 이런 國境 피바다는 없었다”고 主張했다. 또 不法 移民者를 “人間이 아닌 動物”이라고 말하는 等 6次例나 ‘動物’을 言及했다고 政治媒體 폴리티코는 傳했다. 지난달에도 自身이 올 大選에서 敗하면 ‘피바다’가 벌어질 것이라고 말해 “暴力을 助長하고 大選 不服 意思를 밝혔다”는 批判을 받았다.

트럼프 前 大統領은 민주당 性向이 剛한 이 地域 自動車 勞組의 票心을 잡기 위해 “再執權하면 任期 첫날 ‘電氣車 補助金 廢棄’ 行政命令에 署名할 것”이라고 했다. 바이든 行政府가 北美 地域에서 生産된 電氣車에 補助金을 주는 인플레이션減縮法(IRA)을 통해 電氣車를 優待하면서 內緣自動車 勞動者의 일자리를 威脅하고 있다는 뜻이다.

共和黨 內 一部 親(親)트럼프 性向 下院議員 6名은 首都 워싱턴의 덜레스 國際空港의 이름을 트럼프 國際空港으로 바꾸겠다는 法案까지 發議했다. 이 空港은 1950年代 존 덜레스 國務長官의 이름을 땄다. 發議를 主導한 가이 레션탈러 議員은 “(트럼프는) 내 生涯 最高의 大統領”이라는 낯간지러운 理由까지 댔다. 다만 黨內에서조차 支持 輿論이 높지 않아 議會 通過 可能性은 낮다.

● 바이든, ‘落胎權’으로 플로리다 겨냥

바이든 大統領은 州知事의 所屬 政黨, 州議會 多數黨이 모두 공화당인 플로리다 州 大法院이 妊娠 初期인 6週 次부터 中絶을 禁하는 決定을 내리자 强하게 批判했다. 그는 2日 聲明을 통해 “論 디샌티스 플로리다 州知事가 女性의 醫療 接近權을 剝奪하는 더 極端的인 法案을 만들도록 觸發할 可能性이 높다”고 憂慮했다.

바이든 大統領은 再執權하면 2022年 6月 聯邦大法院이 廢棄한 落胎權을 行政命令 等을 통해 復元하겠다는 뜻을 거듭 强調하고 있다. 플로리다가 美 50個 週 中 大統領을 選出하는 選擧人團 保有 數가 세 番째로 많고, 2012年 大選을 마지막으로 民主黨 大選 候補가 勝利한 적이 없다는 點을 들어 各別한 功을 들이고 있다.

WSJ 調査에 따르면 7個 競合州의 輿論調査 結果 펜실베이니아, 미시간, 애리조나, 조지아, 네바다, 노스캐롤라이나 等 6個 州에서는 트럼프 前 大統領이 바이든 大統領을 兩者, 多者 對決 모두에서 2∼8%포인트 次로 앞섰다. 오직 위스콘신州에서만 바이든 大統領이 多者 對決에서 3%포인트 次로 앞섰다. 兩者 對決에서는 支持率이 같았다.


홍정수 記者 hong@donga.com
#競合州 #바이든 優勢 #트럼프 #不法移民者 #美國 大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