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再執權땐 비트코인 決濟 許容할 것”|東亞日報

트럼프 “再執權땐 비트코인 決濟 許容할 것”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3日 03時 00分


코멘트

굿즈 假想貨幣 購買에 肯定 旋回
“貨幣 아닌 詐欺”라던 旣存 立場 바꿔
“비트코인은 또다른 形態의 通話”

“再執權하면 비트코인 決濟를 許容하겠다.”

11月 美國 大選에서 再選을 노리는 도널드 트럼프 前 美 大統領이 11日(現地 時間) 經濟媒體 CNBC와의 인터뷰에서 最近 7萬2000달러까지 突破한 暗號貨幣 비트코인을 두고 “또 다른 形態의 通話”라며 價値를 높이 評價했다.

不動産 事業家 出身으로 過去 暗號貨幣를 “詐欺(scam)에 不過하며 痲藥 去來 等 犯罪를 助長할 수 있다”고 酷評했던 것과 完全히 달라진 態度다. 7日 國政演說에서 ‘增稅’ 計劃을 밝혔고, 暗號貨幣 規制 또한 推進 中인 것으로 알려진 조 바이든 大統領과의 差別化를 위한 行步라는 分析이 나온다.

트럼프 前 大統領은 이날 選擧資金 募金을 위해 自身이 最近 出市한 運動靴 굿즈(Goods·記念品) ‘트럼프 스니커즈’를 많은 사람들이 暗號貨幣로 購買했음을 擧論하며 “비트코인은 그 自體로 生命을 얻었다”고 했다. 直接 비트코인을 購買한 적은 없지만 白堊館에 다시 入城한다면 “때로 비트코인을 통한 決濟를 許容하겠다”고 約束했다.

이런 그의 行步를 두고 暗號貨幣 專門 媒體 ‘코인텔레그래프’는 “트럼프 前 大統領이 大選에서 勝利하면 새 行政府가 暗號貨幣에 對해 肯定的인 立場을 取할 可能性이 있음을 示唆했다”고 診斷했다.

트럼프 前 大統領과 바이든 大統領은 中國 소셜미디어 ‘틱톡’ 規制를 놓고도 尖銳하게 다른 立場을 보이고 있다. 바이든 大統領은 틱톡을 통해 美國人의 個人情報가 中國共産黨으로 흘러 들어갈 수 있다며 大大的인 規制를 闡明했다.

트럼프 前 大統領은 틱톡 規制에 反對한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이날 많은 美國 젊은이가 틱톡을 愛用한다며 “틱톡을 없애면 페이스북만 더 커진다. 페이스북은 國民의 敵”이라고 主張했다.

페이스북은 2021年 1月 트럼프 前 大統領이 支持者의 議會 亂入을 煽動했다는 理由로 그의 計定을 2年間 停止했다. 트럼프 前 大統領은 11日 “페이스북은 特히 選擧철에 美國에 나쁜 影響을 끼쳤다”고 主張했다. 이 發言 뒤 페이스북의 母會社 메타 株價는 4.4% 急落했다.

電氣車 業界도 量 캠프에 로비戰을 펼치고 있다. 10日 일론 머스크 테슬라 最高經營者(CEO)와 만난 트럼프 前 大統領은 이날 “自動車에도 關稅는 必要하다”고 强調했다. 再執權하면 急浮上하고 있는 中國 電氣車 企業에 關稅를 매기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날 테슬라 株價는 1.4% 올랐다.

經濟 專門家들은 大選이 다가올수록 두 前現職 大統領의 發言 하나하나에 金融市場과 産業界가 一喜一悲하는 일이 많아질 것으로 본다. 特히 판勢가 薄氷일수록 市場에 많은 影響을 줄 것이란 分析이 나온다.


뉴욕=김현수 特派員 kimhs@donga.com
이기욱 記者 71wook@donga.com
#美國 #大選 #트럼프 #비트코인 #決濟 許容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