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토 會議 앞… 러 核戰爆機, 民間人 1000名 우크라 쇼핑몰 攻襲|東亞日報

나토 會議 앞… 러 核戰爆機, 民間人 1000名 우크라 쇼핑몰 攻襲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6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오늘 나토 頂上會議]
러, 戰略爆擊機로 미사일 2期 쏴 最少 18名 死亡… 埋沒-失踪 많아
G7 “戰爭犯罪” 젤렌스키 “테러”… 러의 核攻擊 現實化 憂慮 커져

러시아가 主要 7個國(G7) 頂上會議 둘째 날이자 北大西洋條約機構(NATO·나토) 頂上會議를 이틀 앞둔 27日(現地 時間) 超音速 核戰略爆擊機에서 發射한 順航미사일로 우크라이나 中部 크레멘추크 都心의 한 쇼핑몰을 두 次例 攻擊해 最少 18名이 숨졌다. 當時 쇼핑몰에는 民間人 1000餘 名이 있었던 것으로 傳해졌다. 러시아가 精密 打擊이 可能한 順航 核미사일을 搭載할 수 있는 戰略爆擊機로 처음 民間 施設을 攻擊하자 러시아의 核攻擊이 現實化될 수 있다는 憂慮가 커지고 있다.

AP通信 等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空軍은 “러시아가 超音速 戰略爆擊機 Tu-22M3에서 巡航미사일 X-22 두 발을 크레멘추크의 癌스토르 쇼핑몰에 發射했다”고 밝혔다. 1980年代 實戰 配置된 Tu-22M3은 核武器 搭載가 可能해 敵의 戰略 目標物 打擊에 使用된다.

우크라이나는 이番 爆擊으로 28日 基準 最少 18名이 숨지고 60名이 다쳤다고 傳했다. 埋沒者와 失踪者 搜索 作業이 이어지고 있어 死傷者 數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大統領은 이날 “被害者들은 러시아軍에 威脅이 되지 않고 戰略的 意味도 없는, 그저 日常을 살던 사람들”이라며 “(쇼핑몰 砲擊은) 러시아가 計劃한 것으로 유럽 歷史上 가장 大膽한 테러 攻擊 中 하나”라고 批判했다.

러 핵전폭기로 우크라 쇼핑몰 폭격… 최소 18명 숨져 27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중부 폴타바주 크레멘추크의 한 쇼핑몰이 핵미사일 탑재가 가능한 러시아군의 전략폭격기에서 발사한 
순항미사일 공격을 받아 화염과 시커먼 연기로 뒤덮였다. 당시 쇼핑몰에 있던 1000여 명 중 최소 18명이 숨지고 60여 명이 
다쳤다. 사상자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미사일 공격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직후, 29일 예정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직전에 벌어졌다. 크레멘추크=AP 뉴시스
러 核戰爆機로 우크라 쇼핑몰 爆擊… 最少 18名 숨져 27日(現地 時間) 우크라이나 中部 폴타바週 크레멘추크의 한 쇼핑몰이 核미사일 搭載가 可能한 러시아軍의 戰略爆擊機에서 發射한 順航미사일 攻擊을 받아 火焰과 시커먼 煙氣로 뒤덮였다. 當時 쇼핑몰에 있던 1000餘 名 中 最少 18名이 숨지고 60餘 名이 다쳤다. 死傷者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미사일 攻擊은 主要 7個國(G7) 頂上會議 直後, 29日 豫定된 北大西洋條約機構(NATO·나토) 頂上會議 直前에 벌어졌다. 크레멘추크=AP 뉴시스
G7 頂上들은 聲明에서 “우리는 이 嫌惡스러운 攻擊을 엄숙히 糾彈한다. 無辜한 民間人에 對한 無差別 攻擊은 戰爭犯罪에 該當한다”고 警告했다. 유엔 安全保障理事會는 젤렌스키 大統領의 要請에 따라 28日 緊急會議를 召集하기로 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러시아의 이番 攻擊은 G7과 나토 頂上會議에서 우크라이나 支援策과 러시아 膺懲 方案을 論議하는 西方 指導者들에게 끈질기게 壓力을 加하려는 것”이라고 分析했다.

G7 頂上들은 이날 젤렌스키 大統領과 畫像會議를 한 뒤 우크라이나에 295億 달러(約 38兆 원) 豫算 支援을 約束했다.


新亞型 記者 abro@donga.com
#나토 會議 #러시아 #核戰爆機 #우크라 쇼핑몰 攻襲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