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火시두스步]청두-충칭 廣域都市卷 開發 論議… “韓國의 政治·經濟界 參席 希望”|東亞日報

[火시두스步]청두-충칭 廣域都市卷 開發 論議… “韓國의 政治·經濟界 參席 希望”

  • 東亞日報
  • 入力 2016年 8月 3日 03時 00分


코멘트

[ECONOMY]C21포럼 쓰촨 난충서 25日 開幕

쓰촨의 최대 유력지 화시두스보가 주최하는 C21포럼에서는 청두와 충칭을 하나의 도시권으로 묶어서 개발하는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6차 C21포럼.
쓰촨의 最大 有力紙 火시두스洑가 主催하는 C21포럼에서는 청두와 충칭을 하나의 都市權으로 묶어서 開發하는 方案이 論議될 豫定이다. 寫眞은 지난해 열린 第6次 C21포럼.
《해마다 쓰촨에서 召集되는 ‘C21포럼’은 全 世界의 注目을 받는 盛大한 行事다. 이 포럼은 火시두스洑가 主催하는 國際 行事로 올해가 7回째다. 쓰촨 地域 內 都市 發展 方案을 論議하는 情報의 플랫폼 役割을 해왔다.

8月 25日 開幕하는 ‘2016 第7期 C21포럼’은 쓰촨 난충(南充)에서 열린다. 主題는 청두와 충칭을 뜻하는 靑位廣域都市圈의 開發 計劃이다. 韓國의 政治·經濟界 人士들이 參席해 쓰촨과 충칭의 指導者들과 만나 兩側 協力 方案을 論議하길 希望한다. 問議는 +86-28-96111.》
中國 4代 經濟權 開發 方案 論議


C21의 C는 쓰촨의 ‘촨(Chuan)’을 뜻함과 同時에 都市(City)를 意味한다. 21은 21世紀와 쓰촨 內 21個 市·州를 代表한다.

8月 25∼26日 火시두스保와 펑매미디어가 主催하는 ‘2016 第7期 C21포럼’은 처음으로 쓰촨 東北部에 位置한 經濟 都市인 난충에서 開催된다. 中國國家發展改革委員會, 各國 駐中領事館과 駐쓰촨 代表處 責任者, 世界 500强(强) 企業의 中國地域 責任者, 中國 싱크탱크의 專門家 그룹, 쓰촨 各 都市의 部門 責任者 等 여러 分野 代表들이 난충에 모여 靑位廣域都市圈의 未來를 討論할 것이다.

組織委員會 關係者에 따르면 이番 포럼은 國際化와 高位級에 焦點을 맞춰 駐쓰촨 總領事館의 總領事들과 많은 國家의 市場 및 責任者들을 招請하여 쓰촨地域의 都市들과 깊은 交流를 가짐으로서 쓰촨 都市와 外國 都市의 協力을 推進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中國國家發展改革委員會, 충칭市, 청두시, 쓰촨톈푸신구, 충칭輛裝身具의 指導者들도 西部의 두 國家 中心 都市의 發展을 위해 함께 對策을 세울 것이다.

靑位廣域都市圈은 中國 企業 뿐 아니라 全 世界 企業들에게 모두 큰 魅力을 가지고 있다. ‘靑位廣域都市圈의 經濟總量, 密度, 綜合競爭力은 窓帳三角洲, 州强三角洲, 베이징-톈진-허베이省 經濟圈에 버금간다. 早晩間 中國經濟 第4劇이 될 것이라는 展望이 나온다.

觀光 側面에서 볼 때도 人口 流動과 물類, 情報와 資金 흐름의 增加를 가져올 것이고, 相互 交流의 量的 增大가 地域 經濟의 發展을 가져올 것이라는 展望이 나오고 있다. 旣存의 쓰촨과 충칭 經濟圈은 觀光客을 서로 뺏어오는 構圖였으나 앞으로는 兩側 間 協力을 통해 觀光客의 全體 規模를 늘릴 수 있는 機會라는 分析이다.

火시두스보는 2010年부터 6年間 C21포럼을 開催, 中國 最初로 地域 統合 都市 理念을 提起하고 쓰촨의 21個 詩와 株를 위해 發展의 길을 探究하고 서비스를 提供하여 있다. 지난 6期 C21포럼에서 쓰촨 21個 詩와 注意 書記 및 市場과 500强 企業의 代表들이 서로 마주 앉아 廣域都市圈의 發展을 위해 아이디어를 내놓고 協力을 圖謀해왔다.

韓國 自動車 業界에 市場 擴大 機會

충칭市 社會科學院 地域經濟硏究센터 리융 主任은 “청두와 충칭은 地理的으로나 人文學的으로 모두 가깝다. 長期的으로 볼 때 兩側은 서로를 떠나 發展할 수 없다”고 分析한다. 그는 이어 “두 都市 中 하나는 溫和하고 하나는 剛直하여 많은 사람들은 相互 補完性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동안 청두와 충칭은 競爭關係였다. 이 構圖는 앞으로도 持續되겠지만 産業 構造的으로 볼 때 相互 補完의 必要性이 增大할 것이라는 게 리 主任의 觀測이다. 例를 들어 청두는 金融, 商業貿易, 電子商去來, 觀光 等에서 優位를 보이고, 충칭은 設備製造業, 에너지, 물類, 自動車, 오토바이 産業에서 優勢를 보이고 있는 만큼 서로 協力 發展할 條件을 具備하고 있다는 것이다. 리 主任은 特히 “靑位廣域都市圈은 韓國 自動車 製造業에 더욱 큰 市場을 提供하게 되며 潛在力 있는 投資地域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火시두스洑가 이 行事를 主宰한 지난 6年 동안 C21은 一部 사람들의 ’포럼’에서 더욱 많은 사람들의 ’機會’로 發展해 왔다. 아울러 ’많은 사람들’의 만남에서 ’많은 都市들’의 만남으로 發展해 가고 있으며, 單純한 圓卓 對話에서 出發해 또 하나의 計劃과 構想으로 變化해 가고 있다. 1997年 충칭이 쓰촨에서 ’分家’韓 뒤 中國 西部의 두 ’巨人’은 競爭과 追擊을 벌여 왔지만 只今은 相互 補完의 關係에서 ’윈윈’하는 發展을 摸索하고 있다.

火시두스步 記者 뤄親(羅琴)
장샹링(張想玲) 引航(殷航)
#火시두스步 #c21포럼 #쓰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