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府 “小兒 高難易度 手術 ‘年齡 加算’ 大幅 改善”|東亞日報

政府 “小兒 高難易度 手術 ‘年齡 加算’ 大幅 改善”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9日 11時 05分


코멘트
정부의 의대 정원 배분에 반발한 전국 의대 교수들이 집단 사직서 제출을 예고한 25일 서울 시내 대학 병원에서 의료진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2024.3.25/뉴스1
政府의 醫大 定員 配分에 反撥한 全國 醫大 敎授들이 集團 辭職書 提出을 豫告한 25日 서울 市內 大學 病院에서 醫療陣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2024.3.25/뉴스1
政府가 小兒 必須醫療 分野 補償 强化를 위해 小兒 高危險·高難易度 手術醫 年齡 家産을 大幅 改善하겠다고 밝혔다. 그間 高難易度 手術 時 年齡 家産은 體重 1500g 未滿 新生兒와 1歲 未滿 小兒에 對해서만 別途로 높게 適用됐는데, 6歲 未滿 小兒에게도 높은 水準의 加算率을 適用하겠다는 것이다.

朴敏秀 保健福祉部 第2次官은 29日 醫師 集團行動 中央事故收拾本部(中收本) 브리핑에서 患者 곁을 지키는 病院 敎授들을 인터뷰한 동아일보 報道를 言及하며 이렇게 밝혔다.

政府는 小兒 必須醫療 分野에 對한 補償을 强化하기 위해 小兒 高危險·高難易度 手術醫 年齡 加算 水準을 大幅 引上할 豫定이다. 1500g 未滿의 低體重 新生兒에 對한 酬價 加算率은 現行 300%에서 1000%로 올리고, 新生兒 및 1歲 未滿 小兒에 對한 酬價 加算率은 200%에서 400%로 引上할 計劃이다. 1歲 以上∼6歲 未滿 小兒의 境遇 旣存에는 高難易度 手術에 對한 別途의 加算 없이 全體 手術·處置 및 痲醉에 對한 年齡 加算 30∼50%를 適用했지만, 高難易度 手術 時 年齡 加算 200%를 適用할 수 있도록 할 方針이다.

朴 次官은 “年齡 家産이 適用되면 1500g 未滿 이른둥이에게 必要한 高危險, 高難易度 手術인 動脈管 開存症 閉鎖술이 施行될 境遇 總 手術 酬價가 旣存 711萬 원에서 1769萬 원으로 約 2.5倍 引上된다”고 說明했다.

政府는 高危險 新生兒가 地域 新生兒 重患者室에서 診療를 받을 수 있도록 ‘地域 酬價’도 新設할 計劃이다.

朴 次官은 “政府는 新生兒 集中 治療를 支援하기 위해 올해 1月부터 新生兒 重患者室 入院料를 約 1.5倍 引上한 바 있다”며 “이에 더해 專門 人力 確保와 維持가 어려운 地方의 新生兒 重患者室 支援을 위해 올 5月부터는 地域別 差等化된 公共政策酬價를 支援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서울을 除外한 地方의 高危險 新生兒 治療를 위해 指定된 ‘新生兒 集中治療 地域센터’ 51個所에 專擔 專門醫를 常時 配置하겠다”며 “新生兒를 진료한 境遇 京畿·仁川 地域센터는 入院 患者 黨 하루 5萬 원, 그 外 地域센터는 入院 患者當 하루 10萬 원으로 差等 支援하겠다”고 밝혔다.

朴 次官은 醫大 增員 白紙化 等 醫療界의 要求와 關聯해 “科學的 推計에 基盤하고 130回가 넘는 意見收斂을 거친 政策的 決定을 合理的 根據 없이 飜覆하지 않겠다”며 “特定 直譯이 國民의 生命과 健康을 威脅하는 方式으로 政府 政策을 無力化시켜 온 惡習을 끊고 法治主義를 바로 세우겠다”고 했다.

정봉오 東亞닷컴 記者 bong08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