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勃起不全은 빠른 治療가 重要… 手術時 感染率 낮추기가 核心 課題|東亞日報

勃起不全은 빠른 治療가 重要… 手術時 感染率 낮추기가 核心 課題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8月 24日 03時 00分


코멘트

프라우드泌尿器科議員
甚하면 憂鬱症-對人忌避症 誘發… 初期에 積極的으로 治療해야
藥物-自家注射 等 治療法 多樣
陰莖保形物 手術은 難度 높아 執刀醫 醫療 知識-臨床 經驗 高麗
感染危險 적은 手術方式 適用… 免疫力 弱한 60∼70代도 安心

구진모 프라우드비뇨기과 원장은 “발기부전 치료는 안전하고 비침습적인 치료법부터 먼저 시행한 다음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프라우드비뇨기과 제공
구진모 프라우드泌尿器科 院長은 “勃起不全 治療는 安全하고 非浸濕的人 治療法부터 먼저 施行한 다음 手術을 考慮해야 한다”고 말했다. 프라우드泌尿器科 提供
서울大病院 硏究팀이 6個月間 한 달에 한 番 以上 性關係가 있었던 20∼60代 男性을 對象으로 設問을 施行한 結果 應答者 900名 中 44.8%가 勃起不全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20代 男性의 有病率도 34%에 達했다.

勃起不全은 만족스러운 性關係가 可能할 程度로 勃起가 되지 않거나 關係를 갖는 동안 維持가 되지 않는 疾患이다. 平素에는 勃起가 잘 되더라도 相對方 앞에서 勃起가 잘 안 된다면 勃起不全을 疑心해봐야 한다. 勃起不全은 男性의 自尊感을 떨어뜨리는 主 原因인 만큼 夫婦生活에 致命的이다. 深刻하면 憂鬱症이나 對人忌避症 等의 2次 精神疾患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積極的인 治療 姿勢가 必要하다.

구진모 프라우드泌尿器科議員 院長은 “勃起不全 症狀이 있음에도 부끄러워 放置하게 되면 自然的으로 回復되기보다 오히려 惡化돼 治療가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며 “初期에 積極的인 管理가 무엇보다 重要하다”고 助言했다.

初期 治療 빠를수록 豫後 좋아… 藥物 注射 治療


勃起不全 原因은 吸煙, 飮酒, 肥滿 等과 같은 理由로 一時的으로 나타날 수 있다. 또한 心理的 要因 或은 疾病이나 血管 損傷 等 健康上의 理由가 原因이 될 수도 있다. 原因의 程度에 따라 勃起不全 症狀의 程度도 다르다.

勃起不全은 治療가 빠를수록 豫後가 좋다. 檢査를 통해 勃起不全으로 診斷되면 患者 狀態에 따라 生活 習慣 改善을 始作으로 藥물治療, 自家注射療法, 임플란트를 揷入하는 勃起不全手術 順序로 段階別 治療를 進行하게 된다.

藥물治療는 비아그라나 시알리스 같은 系統의 藥물療法이 알려져 있으며 性關係 前에 服用하는 方法과 낮은 容量을 꾸준히 服用하는 方法으로 適用해 볼 수 있다. 이 段階에서 服用 中인 藥물이 있다면 勃起不全에 影響을 주지 않는지 相談을 통해 確認하고 慢性疾患이 있다면 함께 治療하는 것이 좋다.

藥物治療로 好轉이 없을 時 트리믹스 注射 治療療法을 進行해 볼 수 있다. 트리믹스는 3가지 勃起 誘發 藥물을 組合한 것으로 糖尿病으로 인슐린 注射를 스스로 注射하는 境遇처럼 萬年筆 模樣 注射器를 患者 스스로 陰莖에 注入하는 方式이다. 트리믹스 使用에 對한 充分한 理解가 숙지돼 있지 않을 境遇 陰莖 持續勃起나 陰莖 纖維化 等의 副作用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醫師의 處方과 함께 充分한 敎育이 이뤄져야 한다.

藥物, 自家注射 效果 없다면 膨脹型 屈曲型 保形物 揷入


藥物, 自家注射 療法 等으로 症狀이 好轉되지 않는 境遇 最後 手段으로 手術을 考慮한다. 勃起不全手術은 陰莖 組織 內에 特殊 製作된 人體親和的 保形物을 揷入하는 方法으로 手術 後 陰莖 感覺 및 司正 機能을 頂上 維持하면서 患者가 願하는 時點에 勃起가 可能하다는 것이 가장 큰 長點이다. 陰莖 保形物 種類는 ‘屈曲型’과 ‘膨脹型’으로 나뉜다.

屈曲型은 陰莖 海綿體 內에 긴 ‘一字’ 形態의 保形物을 접었다 폈다 하여 勃起와 弛緩 狀態를 調節할 수 있다. 長點은 手術 時間이 30分 內外로 짧고 手術 後 별다른 管理 없이 쉽게 使用할 수 있다.

膨脹型의 境遇 3조각으로 構成돼 各各의 役割을 하는 保形物을 身體 內部에 揷入하며 自然 勃起와 가장 類似한 效果를 나타낸다. 膨脹, 收縮 펌프를 利用해 揷入된 실린더를 膨脹시키는 原理로 自身이 願하는 時期에 勃起力을 維持할 수 있다는 長點이 있다. 特히 肉眼으로도 區分하기 힘들 程度로 자연스럽다는 것이 膨脹型 保形物 揷入術의 가장 큰 特徵으로 꼽힌다.

手術方法은 患者 年齡이나 手術 履歷 等을 綜合的으로 考慮한 相談이 必須的이다. 九 院長은 “陰莖保形物 手術은 外部物質을 몸 안에 넣는 蘭도 높은 手術인 만큼 患者別 症狀 把握은 必須”라며 “醫療的 知識과 執刀醫 臨床 經驗이 手術 結果에 큰 影響을 준다”고 說明했다.

櫓터치 테크닉 適用… 感染率 0%臺로 낮춰


保形物 手術은 大部分 60代 以上의 高齡者를 對象으로 施行되는 高難度 手術인 만큼 感染率을 最大限 낮추는 것이 成功的인 手術의 核心要素다. 이미 海外에서는 勃起不全手術 部位에 直接 손을 대지 않고 手術을 進行하는 ‘櫓터치 테크닉’ 技術이 商用化됐다. 海外 硏究 資料에 따르면 旣存 2%의 感染率을 0%臺로 낮추는 效果를 보였다.

美國 UCI 勃起不全 트레이닝 過程을 修了한 九 院長은 “海外 硏究에 따르면 手術 後 副作用이 1∼3% 程度 나타나는데 大部分 原因이 感染”이라며 “勃起不全 保形物 手術醫 主要 對象은 免疫力이 弱한 60, 70代 男性이 大部分이기 때문에 櫓터치 테크닉을 一部 改良해 手術에 椄木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九 院長은 美國 어바인 캘리포니아대 勃起不全 手術 權威者인 프랑수아 이드 博士에게서 櫓터치 테크닉을 包含한 勃起不全 手術 敎育을 받은 바 있다.

이와 더불어 프라우드泌尿器科議員은 泌尿醫學科로는 아시아 最初로 世界 標準 醫療 서비스 基準인 JCI 國際認證까지 獲得했다. JCI는 2005年 世界 最初로 世界保健機構(WHO)의 患者安全 솔루션 協力機關으로 指定됐고, 醫療機關 認證에 對한 글로벌 스탠더드를 提供함으로써 醫療機關 國際認證制度 中에서도 가장 公信力 있는 國際認證制度로 定評이 나 있다.

황효진 記者 herald99@donga.com
#헬스東亞 #健康 #醫學 #프라우드泌尿器科議員 #勃起不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