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全國노래자랑 새 MC 南希奭 “첫 錄畫後 金信英 應援 電話 왔다”|동아일보

全國노래자랑 새 MC 南希奭 “첫 錄畫後 金信英 應援 電話 왔다”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3月 29日 14時 01分


코멘트
‘전국노래자랑’ 새 MC 남희석. KBS 제공
‘전국노래자랑’ 새 MC 南希奭. KBS 提供

KBS 長壽 音樂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進行者인 남희석이 오는 31日 放送을 통해 視聽者들을 만난다.

남희석은 29日 書面 인터뷰를 통해 “激勵와 共感을 마음에 되새긴 錄畫였다”며 “宋海 先生님의 名聲에 누가 되지 않도록 努力하겠다”는 覺悟를 밝혔다.

남희석은 몇 年 전 ‘전국노래자랑’ MC 候補에도 오른 바 있다. 그는 이와 關聯해 “當時에는 MC 拔擢이 안 돼서 ‘아직은 내 때가 아니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이番에 提案이 왔을 때는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남희석은 “‘전국노래자랑’은 누가 해도 어려운 자리고, 아끼는 後輩인 金信英 氏가 했던 자리라서 걱정도 됐다”며 “提案이 온 다음 날 바로 신영氏와 通話를 했고, 제 첫 錄畫가 끝난 날에는 신영 氏가 먼저 電話를 해줘서 서로를 應援했다”고 밝혔다.

最近 全羅南道 珍島郡에서 첫 ‘전국노래자랑’ 錄畫를 마친 남희석은 “射擊할 때 零點을 맞추듯 當分間은 (프로그램에) 맞추어가는 時間을 보내게 될 것 같다”며 “첫 錄畫에 對한 滿足度는 30%고, 나머지는 채워가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첫 撮影 때 무엇보다 感謝했던 건 珍島 住民분들의 反應이었다. 할머니들이 손을 잡아 주시면서 ‘南希奭이가 왔네’ 해주셨다”고 傳했다.

남희석은 ‘전국노래자랑’의 옛 放送들을 모니터링하며 첫 錄畫를 準備했다고 한다. 그는 “아흔 넘으신 宋海 先生님이 어린애부터 할머니까지 모두 便하게 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感歎했다”며 “할머니가 와서 先生님께 뽀뽀하기도 하고, 어린아이가 와서 울기도 하는데 모두 MC를 어려워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몸에 힘 빼는 게 第一 重要하다고 생각한다”며 “저부터 힘을 빼서, 地域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고 便하게 오실 수 있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앞으로 남희석은 地域 住民들과의 交流를 늘려가며 放送에 適應할 計劃이다. 歷代 ‘전국노래자랑’ MC 中 最初로 豫審에 參加했다는 남희석은 “빨리 適應하고 地域 분들과 스킨십을 하려면 豫審부터 함께 하는 게 좋을 것 같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番 大田 便 豫審에 總 319팀이 參加하셨는데 너무나 즐거운 잔치였다”며 “不合格을 받고도 웃으면서 나가고, 拍手 치는 곳이 ‘전국노래자랑’ 말고 또 어디 있겠나 싶었다”고 했다.

KBS 1TV에서 每週 日曜日 放送되고 있는 ‘전국노래자랑’은 國內 最長壽 藝能프로그램이다. 宋海가 1988年 5月부터 34年間 進行을 맡았고, 그가 2022年 世上을 떠난 뒤에는 金信英이 바통을 이어받아 MC로 活躍했지만, 視聽率 下落으로 지난 9日 仁川 西區 錄畫를 끝으로 下車했다.

최재호 東亞닷컴 記者 cjh122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