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마워요 버니즈”…뉴진스, ‘MMA 2023’ 對象 2個 等 5冠王|東亞日報

“고마워요 버니즈”…뉴진스, ‘MMA 2023’ 對象 2個 等 5冠王

  • 뉴시스
  • 入力 2023年 12月 2日 22時 29分


코멘트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베스트송'('디토') 等 對象
아이브, 大賞 '올해의 앨범' 包含 3冠王
NCT 드림, '올해의 레코드' 等 4冠王
실리카겔, 인디音樂 部門 '베스트 뮤직스타일上'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가 ‘2023 마마 어워즈’에 이어 ‘멜론 뮤직 어워드 2023’(MMA 2023)도 휩쓸며 年末 施賞式 싹쓸이를 始作했다.

뉴진스는 2日 午後 仁川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MMA2023’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베스트송’(‘디토’) 等 對象 두 個를 包含 ‘베스트 그룹 女子’, ‘올해의 톱 10’, ‘밀리언스 톱 10’에 들면서 5冠王을 안았다.

뉴진스 惠人은 “저희가 데뷔한 지 그렇게 많이 지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좋은상들을 한 施賞式에서 많이 받을 수 있다는 게 너무 榮光”이라면서 “늘 앞으로 成長하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報答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든다”고 했다. 민지는 “고마워요 버니즈. 앞으로가 더 期待되는 뉴진스가 되도록 더 熱心히 努力하겠다”고 했다.

다니엘은 “저희 민희진 代表님 뿐만 아니라 魚道語 스태프분들 너무 感謝하다. 이 舞臺에 설 수 있게 해줘서 버니즈도 너무 고맙고 眞짜 앞으로도 恒常 熱心히 努力하겠다”고 强調했다.

特히 亦是 두 個의 對象을 차지한 ‘媽媽 어워즈’에선 受賞 所感과 舞臺를 선보이지 않아 많은 音樂팬들이 아쉬워했는데 이날 ‘MMA2023’에선 美國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位를 찍은 미니 2輯 ‘겟 業’에 실린 여섯曲 전곡 舞臺를 선보이며 큰 歡呼를 이끌어냈다.

‘MMA2023’ 對象은 總 네 個다. 對象 中 하나인 ‘올해의 앨범’은 그룹 ‘아이브’가 正規 1輯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로 받았다. 아이브는 ’올해의 톱 10‘, ’밀리언스 톱 10‘까지 3冠王을 안았다. 아이브는 댄스 크루 라치카와 함께 古代 神話를 聯想케 하는 照明 댄스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다른 對象인 ’올해의 레코드‘는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에게 돌아갔다. NCT드림은 ’올해의 톱 10‘, ’밀리언스 톱 10‘과 ’베스트그룹 男子‘까지 휩쓸며 4冠王이 됐다. NCT 드림은 이날 마지막 順序로 舞臺에 올라 팬덤 ’시즈니‘의 최哀哭으로 꼽히는 ’포이즌(Poison·모래城)‘ 퍼포먼스를 처음 公開했다.

프로젝트 그룹 ’제로베이스원‘과 ’라이즈‘가 ’올해의 新人‘을 받았다.

올해의 톱10은 뉴진스, 아이브, NCT 드림 外에 에스파, (女子)아이들, 르세라핌, 세븐틴, 防彈少年團, 林英雄, 防彈少年團 政局에게 돌아갔다.

밀리언스 톱 10은 亦是 뉴진스, 아이브, NCT 드림 外에 세븐틴, 부석순, 에스파, 政局, 林英雄, 르세라핌, (女子)아이들이 차지했다.

에스파는 ’올해의 톱 10‘, ’밀리언스 톱 10‘과 함께 ’베스트 퍼포먼스 女子‘, ’글로벌 아티스트‘까지 차지하며 4冠王을 안았다. 에스파는 카리나와 지젤, 윈터와 닝닝間 페어 按舞를 膳賜했다. 政局도 ’올해의 톱 10‘, ’밀리언스 톱 10‘과 함께 ’베스트 솔로 男子‘, ’2023 핫 트렌드‘를 차지하며 4冠王이 됐다.

大型 K팝 施賞式 中엔 드물게 인디 音樂이 對象으로 앞서 候補曲 10曲을 公開해 呼應을 얻은 ’베스트 뮤직스타일上‘은 各種 페스티벌을 휩쓸고 있는 밴드 ’실리카겔‘의 ’틱 擇 톡(Tik Tak Tok)(feat. So!YoON!)‘에게 돌아갔다.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를 받은 ’샤이니‘는 데뷔 15周年 記念을 記念해 ’셜록‘ ’뷰‘ ’드림 걸‘ ’에브리바디‘ 等 히트曲 메들리를 膳賜했다.
이서진, 천우희, 장기용, 김재영, 신은수, 이준영, 이채민 等과 크리에이터 곽튜브, ’피식大學‘의 金玟秀, 李勇周, 정재형, ’맑눈狂‘ 김아영, 모델 朴제니와 최현준, 放送人 홍진경 等 各 分野의 셀럽들이 施賞者로 나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제욱 멜론部門 代表는 “올해를 남다른 音樂的 成果로 빛낸 아티스트들과 이들을 應援하는 팬들의 眞心 어린 마음을 MMA2023을 통해 멋지게 記念할 수 있어 正말 뜻깊었다”고 말했다.

다음은 全體 受賞者(作) 名單

◆主要賞

▲올해의 아티스트 = 뉴진스
▲올해의 앨범 = 아이브 ’아이 해브 아이브(I‘ve IVE)’
▲올해의 레코드 = NCT 드림
▲올해의 베스트송 = 뉴진스 ‘디토’
▲올해의 新人 =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톱 10

▲올해의 톱10 = 뉴진스, 아이브, NCT 드림, 에스파, (女子)아이들, 르세라핌, 세븐틴, 防彈少年團, 林英雄, 防彈少年團 政局에게 돌아갔다.
▲밀리언스 톱 10 = 亦是 뉴진스, 아이브, NCT 드림, 세븐틴, 부석순, 에스파, 政局, 林英雄, 르세라핌, (女子)아이들

◆베스트上
▲베스트 솔로 男子 = 政局
▲베스트 솔로 女子 = 이영지
▲베스트 그룹 男子 = NCT 드림
▲베스트 그룹 女子 = 뉴진스
▲베스트 뮤직 스타일 = 실리카겔
▲베스트 OST = 임재현 ‘헤븐(Heaven)’(2023 (始作은 첫키스 OST Part.1)
▲베스트 팝 아티스트 = 찰리 푸스
▲베스트 프로듀서 = 한성수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創業者 兼 마스터 프로페셔널(MP)

◆特別賞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 샤이니
▲베스트 퍼포먼스(남) = 세븐틴
▲베스트 퍼포먼스(女) = 에스파
▲글로벌 아티스트 = 에스파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 보이넥스트도어
▲J-팝 페이버릿 아티스트 = 이마歲
▲올해의 뮤직비디오 = 스테이氏 ‘버블(Bubble)’
▲1theK 글로벌 아이콘 = 키스 오브 라이프
▲송라이터上 = 라이언展

◆人氣賞
▲핫트렌드上 = 政局
▲카카오뱅크 最愛 스타上 = 防彈少年團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