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뷰]世界 어디서나 한결같은 맛-퀄리티… 맥도날드 ‘빅맥’은 材料부터 다르다|동아일보

[프리미엄뷰]世界 어디서나 한결같은 맛-퀄리티… 맥도날드 ‘빅맥’은 材料부터 다르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6日 03時 00分


코멘트

韓國맥도날드, 아시아 最初 ‘베스트 버거’ 導入
食材料-調理 過程 等 積極 改善해 販賣量 牽引

《나라마다 느낄 수 있는 飮食의 風味가 다른 것은 當然한 理致지만 全 世界 어디를 가도 똑같은 맛을 經驗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바로 글로벌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맥도날드의 코어 메뉴들이다.

그中에서도 맥도날드의 代表 메뉴 ‘빅맥’은 國內에서만 年間 約 2000萬 個가 팔릴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를 秒로 換算하면 無慮 2秒마다 1個씩 팔리는 셈이다.

이러한 人氣에 힘입어 빅맥은 每年 맥도날드의 버거 메뉴 中 販賣量 톱3 안에 머무르며 꾸준한 販賣 好調를 記錄하고 있다.(한국맥도날드 國內 年間 販賣量 基準) 》


빅맥이 全 世界 어디서나 同一한 맛과 品質을 提供할 수 있는 祕訣은 맛과 퀄리티에 對한 맥도날드의 남다른 原則에 있다. 맥도날드는 食材料를 選擇하는 데 있어 食材料 固有의 맛뿐만 아니라 原産地와 該當 地域의 栽培 條件, 그리고 材料의 包裝 方式까지 체크하며 꼼꼼히 퀄리티를 챙기고 있다.

빅맥에 2張씩 들어가는 비프 패티는 濠洲 自然에서 淸淨함을 먹고 자란 100% 純쇠고기 패티만을 使用하는데, 어떠한 添加物이나 防腐劑度 使用하지 않아 純쇠고기 本然의 맛을 자랑한다. 맥도날드만의 시그니처가 된 참깨빵(번)은 國際食品安全協會(Global Food Safety Initiative)의 食品 安全 規格 認證을 받은 國內 工場에서 需要에 맞춰 一定 數量으로 生産돼 언제나 優秀한 品質을 維持한다. 토마토와 洋상추 亦是 모두 優秀 農産物 品質 管理를 認證받은 國內 除朝辭에서 供給된 것만을 使用하며, 菜蔬類의 境遇 新鮮함을 維持하기 위해 加工 後 빠른 時日 內에 賣場으로 配送되고 있다.

2020年 韓國맥도날드가 아시아 最初로 導入한 ‘베스트 버거’ 亦是 맛과 퀄리티에 對한 맥도날드의 固執을 보여주는 하나의 事例다. 베스트 버거는 食材料와 調理 프로세스, 調理 器具 等 버거를 만드는 全般的인 過程을 改善하는 이니셔티브로 濠洲, 뉴질랜드, 캐나다 다음으로 全 世界에서 네 番째로 韓國에 導入됐다. 約 2年의 準備 期間 동안 月 3000名 以上을 對象으로 서베이를 進行하는 等 수많은 努力 끝에 맥도날드는 더욱 向上된 맛의 調和와 風味를 선보였고, 베스트 버거가 適用된 以後 販賣量이 前年 同期 對比 28% 增加하기도 했다.

베스트 버거가 처음 適用된 當時 누리꾼들은 各種 온라인 사이트에 “오늘 사먹어 봤는데 깜놀” “確然히 달라진 때깔” “소스가 豐富해져서 그런지 아주 촉촉한 버거” 等 肯定的인 評價를 남겼다. 베스트 버거를 適用한 韓國맥도날드의 挑戰은 하나의 成功 事例로 자리 잡아 지난해 2月 인도네시아, 泰國, 필리핀 맥도날드의 任職員들이 韓國맥도날드 本社를 訪問해 베스트 버거 시스템과 노하우를 傳受받는 時間을 가진 바 있다.

더욱이 맥도날드는 빅맥, 치즈버거, 맥치킨, 후렌치후라이, 脈너겟 等 全 世界에서 同一하게 販賣되는 모든 核心 메뉴에 對한 品質 管理를 徹底히 하며 飮食에 對한 깊은 眞心을 보여주고 있다. 顧客에게 提供되는 메뉴의 맛을 一定 水準 以上으로 變함없이 維持하기 위해 條理 段階別로 細細한 글로벌 가이드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홍콩에 位置한 品質센터에서 메뉴의 맛을 包含해 버거의 무게, 크기, 成分 等 다양한 要素를 隨時로 測定하고 檢査하면서 높은 品質을 維持해 오고 있다.

맛과 퀄리티가 保障된 빅맥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後 맥도날드는 빅맥을 업그레이드한 다양한 메뉴를 限定으로 선보이고 있다. 4日 韓國맥도날드는 빅맥에 베이컨, 토마토 等의 材料를 追加해 맛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빅맥 BLT와 無慮 4張의 純쇠고기 패티로 豐盛한 肉汁과 風味를 膳賜하는 ‘더블 빅맥’을 限定으로 出市했다. 新메뉴 2種은 出市 以後 消費者들에게 색다른 맛의 즐거움을 提供하며 人氣를 이어가고 있다.

맥도날드 關係者는 “맥도날드는 ‘우리가 嚴格해질수록 버거는 더 맛있어진다’는 슬로건 아래 恒常 嚴格하고 꼼꼼하게 맛과 퀄리티를 체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最上의 品質과 맛을 維持하면서 顧客分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膳賜하기 위해 꾸준히 努力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빅맥 #材料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