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M 커넥티비티 ‘온스타’ 國內 上陸… “車輛 遠隔制御 等 디지털 經驗 擴張”|東亞日報

GM 커넥티비티 ‘온스타’ 國內 上陸… “車輛 遠隔制御 等 디지털 經驗 擴張”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11日 17時 54分


코멘트

2025年型 트랙스 크로스오버 始作으로 擴大 適用
온스타 글로벌 有料會員 560萬 名 以上
始動부터 도어 잠금·상태 診斷 等 遠隔制御 機能 提供
“向後 온스타 서비스 機能 擴大 導入”
스마트폰 專用 앱 活用해 서비스 利用

GM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OnStar)’ 스마트폰 앱 화면
GM 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OnStar)’ 스마트폰 앱 畵面
제너럴모터스(GM)가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韓國 市場에 導入했다. 스마트폰 앱으로 車의 始動을 걸거나 狀態를 確認하는 等 多樣한 遠隔 機能을 提供하는 서비스다. 人氣 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2025年刑에 가장 먼저 適用했다.

GM韓國事業場은 GM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OnStar)’ 國內 서비스를 本格的으로 始作한다고 11日 밝혔다.

2025年型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始作으로 쉐보레와 캐딜락, GMC 等 向後 國內 出市되는 新車에도 온스타가 順次的으로 適用될 豫定이라고 한다. GM 온스타는 글로벌 市場에서 檢證받은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높은 滿足度에 힘입어 有料會員 數가 560萬 名을 突破한 것으로 傳해졌다. GM韓國事業場 側은 온스타의 다양한 서비스 機能 中 國內 消費者가 選好할 機能을 持續 導入해 業界 最高 水準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提供해 나갈 計劃이라고 傳했다.

윤명옥 GM韓國事業場 最高마케팅總括(兼 커뮤니케이션 總括) 專務는 “國內 서비스를 始作하는 온스타는 글로벌 市場에서 GM이 主導해 온 自動車 커넥티비티 서비스의 結晶體”라며 “韓國 消費者에게 다양하고 差別化된 커넥티비티 서비스 經驗을 提供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스타 國內 主要 機能으로는 遠隔 始動과 車輛 도어 잠금 및 잠금 解除, 警笛, 非常燈 等이 있다. 모두 스마트폰 專用 앱을 利用해 機能을 制御할 수 있다. 온스타 앱을 통해 언제든지 車의 狀態를 確認할 수 있고 走行距離 情報와 타이어 空氣壓, 流量, 엔진오일 壽命, 燃費 等 다채로운 項目의 細部 情報를 確認할 수 있다. 點檢이나 修理가 必要한 項目이 發生하면 利用者에게 알림으로 關聯 情報를 提供한다. 實差 點檢이나 水利는 全國 350餘個 GM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받을 수 있다. 主要 部品인 엔진과 變速機, 에어백, 온스타 서비스, 排出가스 시스템 等은 서비스센터 訪問 없이 앱을 利用해 常時 診斷이 可能하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레드라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레드라인
GM은 韓國 消費者를 위해 글로벌 市場 最初로 디지털活性化(Digital Activation) 機能도 導入했다고 傳했다. 利用者가 온스타 서비스에 보다 빠르게 連結될 수 있도록 開發된 機能으로 相談師와 通話 없이 서비스에 加入할 수 있도록 모든 節次를 디지털化 한 것이 特徵이다.

이番 온스타 서비스 開始에 맞춰 統合計定 서비스도 새롭게 導入하기로 했다. 統合計定은 旣存에 使用하던 이메일 計定으로 生成이 可能하다. 하나의 計定으로 多樣한 GM 브랜드 서비스를 利用할 수 있도록 했다.

GM은 지난 1996年 美國 시카고에서 열린 시카고오토쇼를 통해 온스타 서비스를 公式 론칭하고 高級 브랜드 캐딜락에 서비스를 처음 適用했다. 業界 最初로 임베디드 텔레매틱스 시스템과 綜合 自動 衝突 알림 및 保安시스템을 선보였다. 事故로 에어백이 展開되면 內藏된 온스타 모듈이 自動으로 相談師에게 連結하고 事故 現場에서 빠르고 效果的인 對應을 돕는 通信 시스템을 構築했다. 1年 後에는 業界 最初로 遠隔診斷機能을 導入해 서비스 範圍를 擴大했다. 2006年에는 GPS와 온스타 턴바이 턴 내비게이션을 連結해 設定한 目的地까지 가장 效果的인 經路를 알려주는 機能도 선보였다. 以後 盜難 車輛 支援 서비스와 스마트폰 聯動 機能 等이 더해졌다. GM은 앞으로도 有用한 機能을 導入해 擴張된 디지털 經驗을 提供한다는 方針이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