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水素-소프트웨어 轉換 加速페달… “未來 革新의 길 先導”|東亞日報

水素-소프트웨어 轉換 加速페달… “未來 革新의 길 先導”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모빌리티&모바일 라이프] 현대자동차그룹

‘CES 2024’에서 미래 비전 발표자들이 관객과 호응하고 있다. 왼쪽부터 현대차 호세 무뇨스 사장, 송창현 사장, 장재훈 사장, 팻 윌슨 조지아주 경제개발부 장관, 현대차 김창환 전무.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CES 2024’에서 未來 비전 發表者들이 觀客과 呼應하고 있다. 왼쪽부터 현대車 호세 무뇨스 社長, 송창현 社長, 장재훈 社長, 팻 윌슨 조지아州 經濟開發部 長官, 現代車 金昌煥 專務. 현대자동차그룹 提供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11月 ‘인터브랜드’가 發表한 ‘2023 글로벌 100大 브랜드’에서 前年 對比 約 18% 오른 브랜드 價値 204億 달러(藥 27兆 원)를 記錄하며 綜合 브랜드 順位 32位에 올랐다.

지난 16日에는 글로벌 信用評價社 피치가 現代車의 信用等級을 旣存 ‘BBB+’에서 ‘A-’로 上向했으며 지난 2月 6日 무디스도 信用等級을 ‘Baa1’에서 ‘A3’로 上向했다.

이러한 好評 속 現代車는 親環境 모빌리티 競爭力을 强化하고 未來 모빌리티 비전을 具體化하기 위한 革新을 持續하고 있다.

電動化 時代 모빌리티 生産의 허브, 蔚山 EV 專用 工場

現代車는 지난해 11月 蔚山工場 內 電氣車(EV) 新工場 敷地에서 蔚山 EV 專用 工場 起工式을 開催했다.

蔚山 EV 專用 工場은 1996年 牙山工場 以後 29年 만에 들어서는 現代車의 國內 新工場으로 54萬8000㎡(藥 16萬6000坪) 敷地에 年間 20萬 臺의 電氣車를 量産할 수 있는 規模로 지어진다.

2025年 完工해 2026年 1分期부터 量産에 들어가며 제네시스의 超大型 SUV 電氣車 모델이 新設 工場에서 처음 生産될 豫定이다.

現代車는 蔚山 EV 專用 工場에 ‘싱가포르 글로벌 革新센터(HMGICS)’에서 實證 開發한 製造 革新 플랫폼을 適用해 스마트 物流 시스템을 構築하고 生産 車種 多樣化 및 글로벌 市場 變化에 對應할 수 있는 類緣 生産 시스템을 導入해 組立 設備 自動化를 推進할 豫定이다.

한便 現代車는 지난해 總 87萬370代(제네시스 包含)를 販賣하며 宣傳을 이어가고 있는 美國 市場에서 競爭力을 더욱 높이기 위해 올해 下半期 現代車그룹의 電氣車 專用 工場인 현대자동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도 稼動할 豫定이다.

水素와 소프트웨어로의 大轉換, 未來 靑寫眞 提示

現代車는 지난 1月 美國 라스베이거스에서 開催된 CES에서 ‘水素와 소프트웨어로의 大轉換: Ease every way’를 主題로 미디어 데이를 열고 未來 비전을 밝혔다.

올해 CES에서 現代車는 旣存 燃料電池 브랜드인 ‘HTWO’를 現代車그룹의 水素 밸류체인 事業 브랜드로 擴張하겠다는 宣言과 함께 水素 社會로의 轉換을 앞당길 HTWO 그리드 솔루션을 發表했다.

HTWO는 水素의 生産, 貯藏, 運送 및 活用의 모든 段階에서 顧客의 다양한 環境的 特性과 니즈에 맞춰 單位 솔루션(그리드)을 結合해 最適化된 맞춤型 패키지를 提供한다.

HTWO 그리드 솔루션으로 水素 産業의 모든 밸류체인을 連結함으로써 生産부터 活用까지 水素 事業의 成長을 牽引할 수 있을 것으로 展望된다.

또한 現代車는 時間과 空間의 物理的 制約을 넘어 ‘使用者 中心’의 最適化된 모빌리티 生態系 構築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人工知能(AI)의 重要性을 强調하고 소프트웨어 中心의 大轉換을 위한 그룹 中長期 戰略 ‘SDx’를 發表했다.

SDx는 모든 移動 솔루션 및 서비스가 自動化, 자율화되고 끊김 없이 連結되는 것이다. 이를 통해 使用者는 各自의 必要와 目的에 따라 가장 最適化되고 자유로운 移動을 經驗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中心의 開發 轉換은 車輛 開發 시스템의 柔軟性과 擴張性을 높여 언제나 最新의 車輛 狀態를 維持하면서도 더욱 安全하고 便利한 使用者 經驗을 提供한다.

조선희 記者 hee3110@donga.com
#모빌리티 #모바일 라이프 #新技術 #현대자동차그룹 #htwo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