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30, ‘코인몰빵’ 代身 ‘半半投資’ 하라”|동아일보

“2030, ‘코인몰빵’ 代身 ‘半半投資’ 하라”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1日 03時 00分


코멘트

홍춘욱 프리즘投資諮問 代表
靑年跳躍計座 等으로 목돈 모아
國內株式-美國달러 折半씩 投資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의 한 공유오피스에서 만난 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는 2030세대 청년들에게 “한탕형 투자를 경계하고 재테크를 위한 시드 머니를 확보할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라”고 조언했다. 프리즘투자자문 제공
7日 서울 강남구 코엑스의 한 共有오피스에서 만난 홍춘욱 프리즘投資諮問 代表는 2030世代 靑年들에게 “한탕型 投資를 警戒하고 財테크를 위한 시드 머니를 確保할 方法을 積極的으로 摸索하라”고 助言했다. 프리즘投資諮問 提供
“預積金만 바라보는 資産 管理는 金利 下落 앞에 無力하고 ‘한 放’을 노리는 도파민 中毒의 끝은 結局 ‘賭博’뿐입니다. 政策金融 等 靑年에게 주어진 多樣한 手段을 活用해 種子돈을 모으고 中危險-中收益으로 資産을 불려 나가야 합니다.”

國內 代表 이코노미스트 中 한 名인 홍춘욱 프리즘投資諮問 代表가 2030世代에게 傳하는 助言이다. 그는 株式·코인 狂風 속에서 失敗를 겪고 完全히 保守的으로 돌아서거나 運 좋게 利益을 보면서 지나치게 攻擊的으로 變貌한 2030世代의 資産 管理 方式 모두를 警戒했다. 그는 “나만 뒤처지는 것에 不安感을 느끼는 ‘包모(FOMO·Fear Of Missing Out) 症候群’의 後暴風이 靑年들을 兩極端으로 몰았다”며 “株式, 코인에 ‘몰빵’하는 한탕型 投資가 아니라 安定的인 레버리지를 活用해 6∼7% 水準의 收益을 오래 維持하면서 福利 效果를 노리는 포트폴리오 設計가 必要하다”고 말했다.

7日 만난 洪 代表는 2030世代 財테크의 始作은 結局 목돈 모으기라고 强調했다. 그는 “靑年跳躍計座, 靑年請約通帳 等 좋은 金利 條件에 非課稅·所得控除 惠澤까지 주는 政策金融 商品이 持續的으로 쏟아지고 있다”며 “靑年層의 資産 形成을 돕기 위한 政策을 반드시 活用하고, 男性의 境遇 軍 積金까지 總動員해 財테크를 할 시드 머니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모은 돈을 投資하는 基礎 原則으로는 ‘半半 投資 戰略’을 提示했다. 韓國 株式과 美國 달러에 折半씩 分散 投資하는 方式이다. 洪 代表는 “變動性이 큰 韓國 株式을 통해 差益과 配當收益을 노리되, 韓國 株價가 떨어지더라도 달러 對比 원貨 換率이 오르는 狀況을 통해 美國 달러에서 換差益을 얻는 形態로 安定性을 確保하는 方法”이라며 “靑年希望積金으로 1000萬 원을 모았다고 하면 500萬 원은 韓國 株式, 500萬 원은 美國의 外貨 預金을 上場한 槪念인 SOFR 같은 商品에 投資해 年 6∼7%의 收益을 꾸준히 維持하는 式”이라고 說明했다.

좀 더 攻擊的인 投資를 하려는 境遇 포트폴리오에 美國 株式을 더한 ‘投資 3分法’을 提案했다. 韓國 株式, 美國 株式, 美國 달러에 投資金의 3分의 1씩을 넣는 形態다. 洪 代表는 “半半 投資에 비해 株式 比重이 높기 때문에 危險性은 커지지만 期待收益率은 年 8∼9% 水準에 達한다”며 “全體 資産의 3分의 2街 달러 資産이기 때문에 지난해처럼 國內 株價가 下落하고 換率이 뛰는 極端的인 危機 땐 資産을 지킬 수 있다는 特徵도 있다”고 말했다. 洪 代表는 40代로 넘어가는 時期엔 半半 投資 戰略에 ‘글로벌 리츠’를 더하는 形態로 不動産에 投資할 것도 助言했다. 國內 不動産에 對한 直接 投資가 아니라 美國 不動産에 間接 投資를 하는 形態다.

洪 代表는 22日 열리는 ‘2024 넥스트 제너레이션 파이낸셜 서밋’에서 이 같은 內容을 骨子로 靑年 世代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資産 管理 노하우를 傳授할 豫定이다. 하이퍼넥서스가 主催하는 이 行事에선 洪 代表와 고준석 제이에듀WM 代表 等 金融 및 投資 專門家와 財테크·投資 關聯 인플루언서들이 參與해 2030 世代의 資産 管理를 위한 깊이 있는 講演과 네트워킹 세션을 進行할 豫定이다.

백상경 記者 baek@donga.com



#코인 #몰빵 #홍춘욱 #프리즘投資諮問 #靑年跳躍計座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