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政府, 要素 割當關稅 1年 延長… 國內生産度 檢討|東亞日報

政府, 要素 割當關稅 1年 延長… 國內生産度 檢討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2月 12日 03時 00分


코멘트

經濟安保品目 200餘個 指定 推進
供給網安定委-基金도 運營하기로

政府가 要素 輸入國을 多邊化하기 위해 올해 末 終了 豫定인 車輛用 要素 割當關稅를 來年까지 延長한다. 또 이달 8日 國會 本會議를 通過한 ‘供給網 安定化 支援 基本法(供給網法)’의 後續 措置로 供給網安定化委員會와 供給網安定化基金 等을 來年 中 運營할 方針이다.

11日 政府는 政府서울廳舍에서 秋慶鎬 副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 主宰로 經濟安保供給網 關係長官會議를 열고 要素 等 供給網 問題가 불거진 一部 原資材의 供給網 對應策과 供給網法 後續 措置를 論議했다. 鄒 副總理는 “供給網基本法이 지난주 國會 本會議를 通過해 앞으로 우리 政府의 供給網 리스크 對應力과 回復力이 强化될 것”이라고 했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안보공급망 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2.11. 뉴스1
秋慶鎬 經濟部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이 11日 午前 서울 鍾路區 世宗大路 政府서울廳舍에서 열린 經濟安保供給網 關係長官會議에서 모두 發言을 하고 있다. 2023.12.11. 뉴스1
于先 中國과 印度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等에서 들여오는 要素에 對한 割當關稅 適用 時期를 올해 末에서 來年 末까지로 延長한다. 또 中長期的으로 要素의 國內 生産 再開 및 自立化를 위해 妥當性 等에 對한 硏究用役을 來年 1月부터 推進한다. 要素는 過去 國內에서 一部 生産한 바 있지만 只今은 採算性이 맞지 않아 生産을 中斷한 狀態다. 肥料에 少量 使用되는 人산이암모늄에 對한 割當關稅度 來年 6月까지 延長한다.

要素의 市場安定化 措置와 關聯해선 必要時 買占賣惜 考試나 緊急需給調整措置 等도 檢討한다. 이와 別途로 人當 尿素水 購買物量에 制限을 둘 수 있도록 注油所 等에 協助를 要請할 方針이다.

中國 依存度가 90% 以上인 黑鉛의 中國 依存度를 낮추기 위해 人造 黑鉛 生産工場의 早期 增設을 위한 迅速 認許可 等을 關係部處 間 協議하고 黑鉛 保有國인 탄자니아에서 天然 黑鉛을 들여와 國內에서 生産하는 方案도 檢討 中이다. 中國이 올 8月부터 輸出 統制 中인 갈륨과 게르마늄의 境遇 이미 確保한 在庫가 있어 當場 需給 不足으로 인한 影響은 制限的일 것으로 分析했다.

이 밖에 政府는 기재부 長官을 委員長으로 하는 供給網安定化委員會를 來年 6月까지 構成하고 2025年 1月까지 年度別 施行計劃을 樹立한다. 또 200餘 個 核心 品目을 經濟安保品目으로 指定하고 이를 導入·生産·提供하는 事業者를 供給網 安定化 善導 事業者로 指定한다. 이들 事業者에는 來年 下半期(7∼12月) 中 施行될 供給網安定化基金을 통해 導入 補助金을 주고 國內外 施設投資 等을 貸出과 保證, 出資 方式으로 支援한다.


김형민 記者 kalssam35@donga.com
#政府 #要素 割當關稅 #國內生産度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