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콤 쌉싸름한 맛, 菓子-빵마다 大破가 大勢|東亞日報

달콤 쌉싸름한 맛, 菓子-빵마다 大破가 大勢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0月 11日 03時 00分


코멘트

[이週의 PICK]
‘단짠’ 流行에 大破 活用 늘어
크림치즈와 섞어 均衡 잡아
맥도날드, 大파맛 버거 再出市… 피자 떡볶이 라면으로도 擴大

2020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던 ‘첵스 派맛 事件’을 記憶하시나요? 消費者들의 執拗한 要求 끝에 농심켈로그가 大破가 들어간 ‘첵스 派맛’ 限定版을 販賣해야만 했죠.

그때만 해도 ‘菓子에 派맛이 웬 말이냐’며 잠깐의 해프닝에 그쳤던 雰圍氣였는데, 이제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단맛과 짠맛이 어우러진 ‘단짠’李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빵, 팝콘, 버거에도 大파를 넣어야만 하는 狀況이 온 거죠. 마침 10月은 大破가 제철이랍니다. 이番 週 이주의 픽에서는 大파맛의 人氣를 紹介합니다.

最近 大파맛 流行의 中心에는 大破 크림치즈가 있습니다. 알싸하고 매운맛이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시너지가 나기 때문인데요. 매운맛 自體를 强調하는 製品엔 如前히 大破가 쓰이지만, 디저트 等 달콤함이 必要한 部門에선 大破 크림치즈가 中心입니다.

대파의 매운맛과 달콤함을 더한 ‘대파맛’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던킨의 ‘대파크림치즈팝콘’은 6월 출시 후 석 달 만에 100만 봉 이상 팔렸다. 던킨 제공
大破의 매운맛과 달콤함을 더한 ‘大파맛’ 製品들이 人氣를 끌고 있다. 던킨의 ‘大파크림치즈팝콘’은 6月 出市 後 석 달 만에 100萬 鳳 以上 팔렸다. 던킨 提供
던킨은 6月 ‘大파크림치즈팝콘’을 便宜店 및 마트 專用 製品으로 出市했습니다. 自社 人氣 도넛人 大파크림치즈 도넛의 팝콘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던킨에 따르면 出市 後 석 달 만에 100萬 鳳 以上이 販賣되고, 出市 月 對比 販賣量이 462% 增加하는 等 人氣를 끌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인기를 끌었던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재판매하기로 결정했다.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는 人氣를 끌었던 ‘震度 大破 크림 크로켓 버거’를 再販賣하기로 決定했다. 맥도날드 提供
크림치즈와 찰떡宮合인 빵에도 大破 流行이 불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지난달 21日 ‘震度 大破 크림 크로켓 버거’를 再出市한다고 밝혔습니다. 7月 처음 出市한 以後 두 달 만에 再出市인데요. 첫 出市 當時 一週日 만에 50萬 個를 販賣할 程度로 人氣를 끌었던 것이 再出市의 背景으로 꼽힙니다. 베이글度 出市됐는데요. SPC三立의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非’에서는 大파를 活用한 ‘大파 치즈 베이글’을 선보였습니다.

大파맛 飮食의 領域은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도미노피자는 大破 베이컨 크림치즈 무스를 使用한 ‘치즈 크레이프 샌드 피자’를 最近 出市했습니다. 便宜店 세븐일레븐도 放送人 朴나래 氏가 放送에서 선보인 按酒 ‘웃는사장 大파크림 떡볶이’를 선보였습니다. PB(自體브랜드) 컵라면人 ‘세븐일레븐 大파라면’도 함께 販賣됩니다. 三養食品도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인 ‘맵탱’을 새롭게 론칭하고 靑陽고추大파라면을 出市합니다.

流通팀 記者들이 큐(Q)레이션韓 多樣한 라이프스타일 뉴스를 인스타그램 Q매거진(@_q_magazine)에서 만나보세요.


정서영 記者 cero@donga.com


#大파맛 #단짠 #크림치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