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트NFT플랫폼 ‘NCOP’ 선보여|동아일보

아트NFT플랫폼 ‘NCOP’ 선보여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0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비즈&]
엑스위젯-票갤러리

블록체인 專門企業 엑스위젯과 國內 代表 花郞인 票갤러리(代表 표미선)가 共同 開發 中인 NFT플랫폼 ‘엔캅’(NCOP·NFT Contest Market Own Your Pick)李 21日 示範 서비스에 突入했다. 디지털 藝術品의 固有한 價値를 去來할 수 있는 NFT는 블록체인 技術로 디지털 資産의 所有者임을 立證해주는 一種의 디지털 眞品 證明書다.

이날 關聯 業界에서 位相을 認定받고 있는 兩社가 선보인 NCOP은 使用者가 NFT의 價値를 評價하고 發掘하면서 NFT의 主體가 되는 웹 3.0 플랫폼이다. ‘콘테스트 NFT’라는 方式을 適用해 NFT 品質과 生態系 價値를 確保하는 블록체인 基盤 分散應用애플리케이션(DApp) 서비스 모델로 올해 年末 本格 出帆할 豫定이다.

앞서 엑스위젯과 票갤러리는 有數의 作家와 탄탄한 커뮤니티, 블록체인 技術力 等을 基盤으로 商業性과 大衆性을 갖춘 NFT去來플랫폼 開發에 着手하고, 콘테스트를 通한 美術品의 價値評價와 민팅(Minting·NFT 發行), 販賣·購買去來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NCOP 프로젝트를 始作했다.

콘테스트는 有名 作家 爲主의 高額 少數 去來와 一般 美術品 NFT의 少額 多數 去來로 分化된 市場에서 作家나 競賣에 依存해 價格이 決定되는 問題를 解決하고 力量 있는 新銳 作家 進出을 위한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플랫폼 電子紙匣 所有者가 投票權을 行使해 콘테스트를 生成시키고 1次 公開 投票와 2次 專門家 投票를 거쳐 當選作을 選定하며 販賣價 確定된 以後 作品을 민팅하는 게 特徵이다. 여기에 같은 作品을 復讐 發行해 多數에게 販賣하는 에디션 生成·販賣 機能과 NFT 스테이킹 商品이 出市된다.

NCOP을 이끌고 있는 김성운 엑스위젯 代表는 “아티스트와 팬, 컬렉터 等에게 커뮤니티를 提供하고 美術 愛好家와 使用者 等이 블록체인 基盤 NFT 콘테스트에 參與해 作品을 發掘하고 價値를 評價하는 構造”라며 “콘테스트에 따른 作品 選定과 集團知性을 거친 價値 評價, 創作者 팬덤 커뮤니티, 시스템에 따른 補償 等의 側面에서 다른 NFT플랫폼과 差別化된다”고 밝혔다.

金 代表는 또 “아트NFT플랫폼 서비스로 出帆하는 NCOP은 올 年末 獨自的인 메인넷에서 運營되는 웹 3.0 디앱 플랫폼으로 進化된다”며 “이를 土臺로 結成되는 使用者 커뮤니티 自律組織(DAO)에서 NFT 發掘과 價値評價 機會를 使用者들에게 提供해 客觀性과 運營 透明性, 公正한 收益共有 體系를 確保하는 世界 最大 글로벌NFT플랫폼 生態系로 構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向後 NCOP은 아트 NFT 市場 進入을 始作으로 音源, 게임, 不動産 等 다양한 領域으로 NFT 플랫폼 基盤 서비스를 擴大하고, 2024年까지 메타버스로 NCOP의 NFT와 DAO를 統合해 高度化할 方針이다.

박윤정 記者 ongoh@donga.com
#비즈& #企業 #아트nft #플랫폼 #ncop #엑스위젯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