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昌陵新都市 코 앞… 서울 生活圈 누릴 香洞地球 知識産業센터|東亞日報

昌陵新都市 코 앞… 서울 生活圈 누릴 香洞地球 知識産業센터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9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DMC 시티워크
2025年 開通되는 香洞驛과 가까워… 디지털미디어役과 바로 連結 可能
昌陵新都市의 大規模 開發 受惠… 業務에 最適化된 設計圖 돋보여

DMC 시티워크 투시도.
DMC 시티워크 透視圖.
디에스네트웍스가 施行하고 대우건설이 施工에 參與한 知識産業센터 ‘DMC 시티워크’가 本格的인 分讓에 突入했다.

‘DMC 시티워크’는 京畿 고양시 香洞地球 都市支援施設用地 1BL에 地下 3層∼地上 7層, 延面積 9萬4797m² 規模로 선보인다. 業務型 工場과 製造型 工場으로 構成된 知識産業센터와 近隣生活施設, 休憩室, 會議室 等의 커뮤니티施設로 構成된다. 駐車 空間은 銃 750代로 計劃됐으며, 法廷 對備 250% 水準으로 넉넉하게 提供된다.

서울 超近接 香洞地球, 3期新都市 昌陵新都市 隣近 位置


該當 團地가 들어서는 香洞地球는 122萬1540m²의 事業 面積으로 2009年부터 事業計劃을 始作했다. 新規 宅地地區로 基盤施設들이 體系的으로 들어서 地域 選好度도 높은 便이다. 求道心의 一部 地域은 基盤施設과 交通 環境이 不便한 境遇가 많지만, 香洞地球는 道路부터 業務施設과 文化施設, 住居施設이 體系的으로 들어서기 때문에 快適한 環境을 갖췄다. 香洞地球는 住居人口 約 9000家口를 受容하는 公共宅地地區다. 서울 은평구, 麻浦區 境界線에 位置했으며, 上岩 DMC와 隣接한 것은 勿論 首都圈 3期 昌陵 新都市와 隣接해 있다.

昌陵新都市는 서울에 隣接해 있는 그린벨트 敷地 中 마지막으로 評價되며, 3期 新都市 中 實質的으로 서울과 가장 가깝다. 總面積 789萬19m²이며 受容湖水는 3萬8000채로 豫定돼 있다. 人口는 8萬3000餘 名이 들어올 것으로 計劃돼 香洞地球와의 連繫가 期待되는 地域이다.

‘DMC 시티워크’ 香洞地球 初入, 香洞驛 驛勢圈 知識産業센터


DMC 시티워크 지역도.
DMC 시티워크 地域도.
‘DMC 시티워크’ 知識産業센터는 香洞地區에서도 初入인 京義線 香洞驛 隣近에 位置해 있다. 2025年 開通되면 ‘DMC 시티워크’에서 徒步로 約 5分 內 利用할 수 있다. 京義線 香洞役을 利用하면 디지털미디어役과 바로 連結되는 것은 勿論 서울 中心으로의 接近性이 大幅 向上될 것으로 豫想된다.

이 外에 交通環境도 좋다. 香洞地球 初入이라 香洞地球 메인 道路 利用이 便利한 것은 勿論 江邊北路, 올림픽大路 利用도 便利해 서울 中心地로의 移動이 수월하다. 또한, 서울-문산高速道路와 내부순환로, 首都圈 第1循環道路 等의 廣域 道路들의 接近性이 優秀해 周邊 地域으로 移動하기가 便하다.

行政區域은 高陽市지만 生活圈域은 서울 上岩, 講書圈이라 할 程度로 上岩DMC와 매우 隣接하다. 上岩DMC는 約 574個社가 있으며, 從事者 數만 約 4萬 名 規模다. 香洞地球는 從事者 數가 現在 1萬7000餘 名에 達하는 마곡地區와도 隣接해 있다.

3期 新都市인 昌陵新都市의 潛在的 投資價値와 藥 6萬7000坪의 大規模 搜索驛勢圈 複合團地 開發計劃에 따라 需要는 더욱 커질 것으로 豫想된다.

비즈니스 最適化를 위한 內部 設計 선보여


‘DMC 시티워크’는 入住社들의 비즈니스 業務를 最適化하기 위한 內部設計를 선보일 豫定이다. 內部 構成으로는 製造型, 業務型 工場 施設 特性을 考慮한 設計를 선보였다. 製造型과 業務型 工場에는 最大 層高를 6m로 開放感을 確保한 設計를 計劃했으며, 製造桐 全層에는 드라이브인 設計를 導入해 製造型 工場의 便宜를 높였다. 또한, 一部 號室에는 발코니 設計와 中小型 平面의 섹션 오피스로 構成해 快適한 室內를 計劃했다.

各 層에는 入住社들이 便하게 利用할 수 있는 會議室과 休憩室을 配置했으며, 周邊 綠地 造成과 屋上庭園을 構成해 入住 職員들의 便宜를 높일 豫定이다.

背後 需要 確保로 商業施設(分讓豫定) 活性化 期待


‘DMC 시티워크’의 底層部에 들어서는 商業施設은 豐富한 背後 需要를 갖추고 있다. 香洞地區 내 基本 需要를 비롯해 香洞驛 利用客, 事業地 內 勤勞人口 等 多樣한 타깃層 確保가 可能하다. 香洞驛 驛勢圈 商業施設인 이곳은 香洞 및 上巖洞 住民 一部를 包含한 日間 利用客이 約 3000名으로 豫想되며 商業施設의 訪問客 頻度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平日에는 知識産業센터 內 勤勞者와 協力業體 流動人口를 비롯해 隣近 居住民 等까지 業務, 住居 需要 確保가 可能해 週 7日 商圈 形成으로 安定的인 賣出을 期待하고 있다.

‘DMC 시티워크’는 需要者들의 費用 負擔을 緩和하기 위해 契約金 10% 完納 後 進行하는 中途金을 入住 指定 期間 前까지 無利子로 貸出할 豫定이다. 또한 法律的 政策支援과 金融支援 惠澤으로 工場設立 登錄이 可能하며, 各種 金融支援制度를 實施할 計劃이다.

分讓 關係者에 따르면 “香洞地區 內에서도 唯一한 香洞驛 驛勢圈 知識産業센터로 香洞地球 初入에 位置해 便利한 交通網을 가졌다는 것이 큰 長點이다”며 “서울 接近性이 높다는 것 外에도 向後 開發 潛在力으로 投資 價値가 높아 分讓 前부터 많은 需要者들의 問議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DMC 시티워크’ 弘報館은 서울 麻浦區 월드컵北路 434 上岩 IT타워 1層에 마련됐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話題의 分讓現場 #分讓 #不動産 #昌陵新都市 #香洞地球 #知識産業센터 #dmc 시티워크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