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韓航空, 旅客事業 正常化 나선다…“9월 코로나 以前 對比 50% 回復”|東亞日報

大韓航空, 旅客事業 正常化 나선다…“9월 코로나 以前 對比 50% 回復”

  • 뉴시스
  • 入力 2022年 6月 28日 09時 46分


코멘트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멈춰섰던 國際 旅客路線의 早期 回復을 위해 積極 나선다.

國土交通部는 지난 8日부터 國際線 全面 許容 및 入國隔離 完全 免除를 骨子로 하는 國際線 回復 政策을 發表했다. 대한항공은 이에 따라 올해 年末까지 코로나19 移轉 對備 50%까지 供給을 늘리겠다는 旣存 計劃보다 더 攻擊的으로 供給을 늘려 나간다.

◆9月까지 코로나19 移轉 對備 供給 50%臺로 回復

大韓航空은 7月과 8月 盛需期를 맞아 本格的으로 旅客 路線 供給 增大에 나선다. 現在 6月 旅客 供給은 코로나19 以前의 3分의 1 水準에 不過하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9月 供給量(ASK 基準)을 코로나19 移轉 對比 50% 以上까지 回復한다는 計劃이다. 年末까지 供給 50%를 回復하겠다는 旣存 計劃보다 約 3個月 假量 時計가 더 빨라졌다.

美洲 路線의 境遇 仁川~로스앤젤레스路線은 株 14回(하루 2回) 運航 中이며, 仁川~뉴욕路線은 7月부터 週 7回에서 12回로, 8月부터는 株 14回(하루 2回) 運航한다. 仁川~워싱턴路線과 仁川~호놀룰루路線은 株 5回에서 7回로, 仁川~밴쿠버路線은 株 6回에서 7回로 各各 늘어나 仁川~애틀란타路線, 仁川~샌프란시스코路線과 함께 7月 부터 每日 1回씩 運航한다. 仁川~보스턴路線이 週 3回에서 4回로, 仁川~시카고路線이 週 4回에서 5回로 늘어나며, 그동안 運休하던 仁川~라스베이거스路線은 7月 週 3回 復航한다.

仁川~파리路線이 7月부터 週 5回에서 7回로 每日 1回 運航하며, 仁川~프랑크푸르트, 仁川~암스테르담路線은 週 3回에서 5回로 늘어난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年 3月 運航을 中斷했던 仁川~밀라노路線과 仁川~비엔나路線은 7月부터 各各 週 3回 運航을 再開한다. 仁川~바르셀로나路線, 仁川~로마路線도 9月부터 各各 週 3回씩 다시 運航을 再開한다.

東南亞 路線도 빠르게 回復 手順에 들어간다. 7月부터 仁川~방콕, 仁川~싱가포르, 仁川~마닐라, 仁川~호치민路線은 株 10回에서 14回로 增便해 每日 2回 運航한다. 仁川~하노이路線, 仁川~자카르타路線度 7月부터 增便해 週 7回 運航하며, 仁川~다낭路線과 仁川~발리路線은 7月 運航을 再開하여 各各 週 7回 다시 運航한다.

日本 路線의 境遇 代表的 觀光路線인 仁川~삿포로路線은 7月 週 2回, 8月 週 7回로 運航을 再開하고, 仁川~오키나와 路線도 8月 週 3回 再運航 豫定이다. 金浦~하네다路線은 29日부터 金浦空港 國際線 再開와 함께 週 2回 運營하는 한便, 向後 金浦空港의 國際線 收容 能力에 맞춰 金浦~하네다路線과 金浦~오사카 路線을 持續 擴大한다는 計劃이다.

仁川~홍콩路線은 7月 週 4回에서 週 7回로, 仁川~타이페이路線은 週 3回에서 株 4回, 仁川~울란바타르路線은 週 4回에서 週 7回로 增便한다. 中國 路線은 中國의 防疫 政策 有志로 現在 運航이 制限的이나, 向後 한·中 兩國間의 國際線 運營 協議에 따라 增便 豫定이다.

한便 大韓航空은 急增하는 旅客 需要에 對備하기 위해 7月부터 뉴욕路線에 每日, 홍콩路線에 週3回, 그리고 9月부터는 나리타路線에 每日 A380 航空機를 投入할 計劃이다.

◆貨物 실어나르던 旅客機도 다시 제자리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旅客 需要 急減 및 貨物 需要 增加에 따라 貨物 路線에 投入됐던 旅客機들이 다시 제자리를 찾는다.

보잉777機種의 境遇 座席을 떼어냈던 10代의 航空機 中 3臺를 오는 7月부터 順次的으로 다시 座席을 裝着해 旅客機로 運航한다. A330機種의 境遇에도 7月 中으로 座席을 章脫했던 1代에 다시 座席을 裝着해 運營한다. 또한 座席을 떼어내지 않고 貨物專用으로 活用했던 一部 航空機들도 旅客路線에 投入한다.

大韓航空은 座席 裝着 等 客室 復元 作業에 臺當 約 10日 內外로 所要되는 點을 勘案, 旅客 需要 增加勢와 貨物 需要 變化를 綿密하게 살피며 復元 作業을 進行해 變化하는 市場 狀況에 先制的으로 對應한다는 計劃이다.

오랜 期間 동안 休息을 取했던 旅客機에 對한 再整備도 이뤄진다. 現在 長期 週期된 約 20代의 航空機들을 언제든 投入할 수 있도록 整備作業을 進行하는 것이다.

大韓航空은 코로나19 팬데믹 期間 동안에도 長期 週期된 航空機의 外部, 타이어, 랜딩 기어, 電氣 裝備, 엔진 等을 7日, 14日, 30日 週期로 꼼꼼하게 체크하고 點檢했다. 여기에 더해 實際 飛行에 投入하기 위해서는 大型機 基準으로 約 400時間의 細密한 點檢이 더 必要하다. 6名의 整備士 投入 時 約 7日 程度 所要된다.

◆機內 서비스도 코로나19 以前보다 업그레이드

各種 機內 서비스들도 코로나19 以前 水準으로 돌아온다. 大韓航空은 팬데믹 期間 동안 嚴格한 防疫 原則 下에 1回用 器物을 使用하고, 食飮料, 메뉴 等 서비스 節次를 一部 縮小해 運營했다. 하지만 最近 코로나 安定化 狀況에 따라 5月부터 機內食과 飮料, 헤드폰, 毯요 等의 機內用品度 段階的으로 回復 中이며, 7月부터는 機內 서비스가 完全 正常化된다.

또 機內食 메뉴도 多樣化한다. 特히 대한항공의 代表 韓食 메뉴인 비빔밥 以外에 새로운 寒食을 季節別로 선보일 豫定이다. 올해 3月부터 이미 第六쌈밥, 고등어 조림 等과 같은 새로운 메뉴를 紹介했으며, 7月부터는 불고기 묵밥, 비빔국수 等도 새롭게 선보인다.

以外 間食 및 後食, 主流와 飮料 等도 코로나19 以前보다 한層 더 强化한다. 퍼스트클래스에는 셔벗(Sherbet), 生果일 퓨레 젤리, 디톡스 주스 等을, 프레스티지클래스에는 치즈, 과일 等 多樣한 디저트를, 一般席에서는 前菜 코스를 補强할 豫定이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