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配民, 物流센터 管理 시니어 職員 2名 採用 “熱의-능력 뛰어나”|동아일보

配民, 物流센터 管理 시니어 職員 2名 採用 “熱의-능력 뛰어나”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0月 30日 03時 00分


코멘트

‘2020 리스타트 잡페어’ 이틀째

행사 이틀째인 29일 ‘2020 리스타트 잡페어’의 언택트 설명회인 동영상 채용설명회(왼쪽 사진)와 라이브 채용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동영상 채용설명회에는 한국야쿠르트 박효진 교육담당자가, 라이브 채용설명회에는 NH농협은행 인사팀 정현우 과장이 참여해 
각사의 채용전략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유튜브·줌 캡처
行事 이틀째인 29日 ‘2020 리스타트 잡페어’의 언택트 說明會인 動映像 採用說明會(왼쪽 寫眞)와 라이브 採用說明會가 進行되고 있다. 動映像 採用說明會에는 韓國야쿠르트 박효진 敎育擔當者가, 라이브 採用說明會에는 NH農協銀行 人事팀 정현우 課長이 參與해 各社의 採用戰略에 對해 얘기하고 있다. 유튜브·줌 캡처
‘2020 리스타트 잡페어’ 이튿날 行事도 많은 求職者가 自身이 關心 있는 企業이 進行하는 라이브·動映像 採用說明會 等을 찾아 궁금한 點을 묻는 等 活潑하게 進行됐다. 特히 行事 첫날 求職者들의 일자리에 對한 熱意와 能力을 알아 본 ‘優雅한兄弟들’(配達의 民族)은 이番 리스타트 잡페어를 통해 支援한 사람들 中 最少 2名을 시니어크루(만 55歲 以上)로 採用하기로 했다고 29日 밝혔다. 권용규 優雅한兄弟들 提携協力실 常務는 “志願者들로부터 書類를 받고 相談을 進行한 結果 좋은 求職者가 많아 最小 2名은 採用이 決定될 것 같다”고 말했다. 優雅한兄弟들은 顧客이 注文한 商品을 1時間 以內에 配達하는 ‘B마트’ 事業을 위해 都心型 物流센터를 管理할 시니어크루를 올해 末까지 200名 採用할 計劃이다.

이튿날에도 라이브·動映像 採用說明會를 통해 求職者와 企業 人事擔當者 間에 採用과 關聯한 質問과 答辯들이 實時間으로 活潑하게 오갔다. 29日에는 △이마트 △NH農協銀行 △롯데홈쇼핑 △현대百貨店 等이 온라인 畫像會議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라이브 採用說明會를 열었다.

NH農協銀行의 라이브 採用說明會에서는 “就業 先輩로서 팁을 달라”는 求職者 A 氏의 質問에 人事擔當者人 정현우 課長이 “낚시하는 것처럼 한 企業만 支援해 놓고 기다리는 건 危險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물 던지듯이 關心 있는 여러 企業에 支援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말해 求職者들의 呼應을 이끌었다. 또 다른 라이브 採用說明會에 參席한 현대백화점그룹 이정환 課長은 △個人的으로 經驗한 福祉惠澤 △組織文化 △地域 店鋪 勤務 等 줌 會議에 參席한 求職者들의 모든 質問에 自身의 經驗과 率直한 생각을 담아 答辯했다. 採用說明會에 參席한 求職者들은 人事擔當者의 詳細한 答辯에 “다른 採用說明會도 가봤지만 求職者들이 願하는 情報를 마치 족집게 課外를 하듯이 쉽고 빠르고 詳細하게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2020리스타트잡페어TV)에서 進行된 動映像 採用說明會에도 求職者와 人事擔當者 間 實時間 채팅이 이뤄졌다. 이날 가장 먼저 始作된 韓國야쿠르트 動映像 採用說明會에는 박효진 敎育 擔當者가 平均 輸入, 初期 負擔金, 職員 惠澤, 必要條件 等에 對한 內容을 說明하자 프레시매니저의 電動카트人 코코를 私費로 購買해야 하는지, 男子도 支援 可能한지, 公休日도 勤務하는지 等 求職者들의 다양한 質問이 쏟아졌다. LG유플러스 顧客센터의 動映像 採用說明會에서는 한 求職者가 應對하기 힘든 케이스가 뭔지를 묻자 採用擔當者가 “惡性顧客에 對해 警告, 法的措置 等 段階別로 構成된 職員保護시스템을 運營하고 있다”고 答했다. 이 밖에도 韓國電力, 쿠팡, 配達의民族, 韓國水資源公社 等이 參與했다.

就業 關聯 언택트 講演인 ‘라이브 톡톡’에는 ‘未來채널’ 著者 황준원 代表가 ‘未來의 일거리’를 主題로, 疏通 專門家 김창옥 代表가 ‘母國語가 좋은 사람이 就業에 成功한다’를 主題로 講義를 進行했다. 메인 行事 마지막 날인 30日에는 黃 氏와 金 氏가 各各 ‘버티려고 애쓰지 마세요’ ‘假想과 現實의 融合時代’ 等을 主題로 講義한다. 公式 홈페이지(www.restartjobfair.com)와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염희진 salthj@donga.com·이건혁 記者
#2020 리스타트 온라인 잡페어 #配達의 民族 #物流센터 #시니어 #採用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