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職員 스트레스까지 챙기는 主流企業… 페르노리카코리아, ‘人間尊重’ 安全意識 活動 展開|東亞日報

職員 스트레스까지 챙기는 主流企業… 페르노리카코리아, ‘人間尊重’ 安全意識 活動 展開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4月 1日 19時 43分


코멘트

4月 ‘安全保健의 달’ 指定
글로벌 페르노리카그룹 ‘人間尊重’ 責任經營 一環
事業 全般 任職員 安全 中心 勤務 與件 改善
危險認識·事故調査 等 安全保健 敎育 進行
요가·마사지·스트레스 管理 프로그램 運營

페르노리카코리아 안전보건의 달 공식 이미지
페르노리카코리아 安全保健의 달 公式 이미지
페르노리카코리아는 ‘世界 産業安全保健의 날(4月 28日)’을 맞아 4月을 安全保健의 달(Health&Safety Month)로 指定하고 全 職員을 對象으로 安全意識을 鼓吹하기 위한 다양한 活動을 展開한다고 1日 밝혔다. 職員들이 겪는 스트레스도 業務上 安全을 威脅한다는 認識을 갖고 마사지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關聯 安全保健 敎育, 勤務 與件 改善 等을 推進한다.

글로벌 페르노리카그룹은 지난 2019年 UN의 持續可能開發目標(SDGs)를 바탕으로 ‘2030 持續可能 責任經營 로드맵(S&R Roadmap)’을 發表한 바 있다. 事業 全般에서 自然環境保存과 人間尊重, 自願 善循環, 責任 있는 호스팅 等에 價値를 두고 關聯 活動을 實踐해왔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이番 安全意識 鼓吹 活動도 글로벌 本社 次元에서 推進하는 持續可能 責任經營 로드맵의 ‘人間尊重’ 項目 一環으로 推進하는 것이다. 페르노리카그룹은 安全保健 政策을 發表하고 비즈니스와 供給網 全般에서 安全하고 健康한 勤務 環境을 構築하기 위해 努力하고 있다. 이에 맞춰 國內에서는 이달 多彩로운 安全保健 敎育과 프로그램을 통해 職員들이 自身은 勿論 同僚들의 安全과 健康을 챙길 수 있도록 督勵할 豫定이다.

細部的으로 前 職員을 對象으로 ‘危險認識’과 ‘아차 事故管理’ 敎育 等을 통해 事故 豫防을 誘導하고 職務에 따라 ‘危險管理’와 ‘事故調査’ 等의 深化 安全保健 敎育을 進行한다. 職員 웰빙과 業務能力 向上을 위해 每月 進行하는 웰니스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요가링을 活用한 디스크 豫防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運營한다. 職員들의 筋骨格 疾患과 디스크 豫防을 支援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職員 身體 健康과 疲勞 回復을 위해 마사지체어도 具備하고 定期的으로 專門家 招聘 마시지 프로그램도 提供한다.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페르노리카코리아 代表는 “페르노리카그룹 비전은 ‘愉快함을 만드는 사람들(Createurs de Convivialite)’로 사람을 中心에 두고 職員은 勿論 함께 以下는 協力社들의 安全을 우리의 最優先 價値로 생각한다”며 “安全保健의 달을 통해 職員들이 安全意識을 다시 한 番 確立하고 同僚 安全까지 챙기면서 健康한 일터를 함께 만들어가는 契機가 되길 期待한다”고 말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그룹 비전에 따라 長期的으로 安全하고 健康한 職場 生活 만들기에 많은 努力을 기울이고 있다. 別途로 ‘安全保健委員會(Health&Safety Committee)’를 構成해 安全한 勤務環境을 위한 時宜性 있는 政策을 制定하고 個人 安全管理 敎育과 責任飮酒 敎育 等을 實施하고 있다. 여기에 任職員 支援 프로그램을 통해 健康 相談과 스트레스 레벨 管理 等의 心理相談 프로그램도 提供한다. 모든 法人車輛에는 消化器와 安全조끼, 飮酒測定器 等을 配置해 職員들의 責任飮酒에도 많은 功을 들이고 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