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私的인 家口 ‘寢臺’… 디자인부터 素材까지 내가 願하는 포근함으로|동아일보

가장 私的인 家口 ‘寢臺’… 디자인부터 素材까지 내가 願하는 포근함으로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趣向대로 고르는 ‘비스포크型 寢臺’ 人氣
헤드에 퀼팅-自首 더해 願하는 雰圍氣 演出
養母 寢具로 安樂한 잠자리 造成도 可能

박지혜 신세계까사 가구2팀장
박지혜 新世界까사 家口2팀長
《個人의 趣向과 開城, 라이프스타일에 對한 尊重이 重要視되면서 日常에서 接하는 多樣한 商品과 서비스도 自然스럽게 ‘個人 맞춤型’으로 進化하고 있다.

家口도 例外는 아니다. 인테리어 市場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비스포크 家電’과 ‘모듈 소파’가 그렇듯 寢室·드레스룸·홈오피스 等 집 안 곳곳에 必要한 다양한 家口에도 ‘나만의 특별함’을 녹여낼 수 있는 機能들이 더해지고 있다.


個人 맞춤型 家口가 注目받는 領域이 바로 寢室이다. 寢室은 日常의 여러 空間 中에서 가장 私的이고 오랜 時間 머무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에 個人의 睡眠 習慣과 審美眼 趣向을 考慮한 비스포크型 寢臺가 市場에서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 ‘헬리오’. 신세계까사 제공
新世界까사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 ‘헬리오’. 新世界까사 提供
寢臺는 헤드보드부터 사이드보드, 다릿발까지 프레임 全體가 한 세트로 販賣되는 것이 普通이다. 이미 定해진 한 묶음의 프레임 디자인을 보고 決定하게 된다. 이러한 觀念을 깬 것이 바로 흔히들 ‘비스포크’로 이야기하는 選擇型 디자인 寢臺다.

新世界까사는 지난해 7月 旣存 매트리스 專門 브랜드로 運營하던 ‘마테라소’를 睡眠 專門 브랜드로 擴張해 비스포크 시스템 寢臺 시리즈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을 出市했다.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은 헤드보드, 파운데이션(매트리스 下部를 支持하는 寢臺의 바닥이 되는 部分), 다릿발 等 프레임을 構成하는 모든 要素를 使用者가 直接 골라 하나의 寢臺를 完成할 수 있다.

素材와 디자인이 各其 다른 9種의 헤드보드와 2種의 파운데이션, 6種의 다릿발로 構成된 要素 中 本人의 趣向과 空間의 톤 앤드 매너를 考慮해 選擇·組合하면 나만의 個性이 담긴 디자인의 寢臺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헤드보드는 寢臺의 全體的인 디자인을 결정짓는 가장 核心이 되는 要素다.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의 헤드보드는 千篇一律的인 形態에서 벗어나 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中 最近 인테리어 트렌드 中 하나로 자리 잡은 ‘不클’ 素材의 ‘포그’와 모던 클래식 스타일의 ‘솔라’ 헤드보드가 가장 人氣다.

左右 兩쪽이 曲線 形態로 솟아올라 獨特한 形態感을 자랑하는 ‘門바우’와 퀼팅 디테일을 더해 볼륨感을 强調한 ‘듀’ 等도 2030 젊은 顧客層에서 좋은 反應이 이어지고 있다. 그 外에도 高級 호텔 寢室 스타일의 윙백 디자인이 돋보이는 ‘케이프’, 프리미엄 自首 原緞을 適用한 앤티크 디자인의 ‘헬리오’ 等 他 브랜드에서는 보기 힘든 差別化된 디자인의 헤드보드를 만나볼 수 있다.

熟眠하는 데 가장 큰 影響을 미치는 것은 溫度와 濕度다. 잠자는 時間 동안 20度 안팎의 일정한 溫度가 지켜지고 너무 濕하거나 乾燥하지 않은 環境이 造成돼야 깊이 잠든 狀態를 維持할 수 있다.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매트리스의 다양한 소재. 신세계까사 제공
新世界까사 마테라소 매트리스의 다양한 素材. 新世界까사 提供
잠자리에 必要한 寢具와 매트리스에 使用되는 素材를 잘 살펴 고르는 것이 快適한 水面 環境을 만드는 첫 段階다. 마테라소는 溫度나 濕度로 인해 發生하는 睡眠 妨害 要素를 最少化할 수 있는 最適의 素材를 찾았다. ‘羊毛(羊毛)’는 잠자는 사이 흘리는 땀을 吸收하고, 吸收한 땀을 空氣 中에 날려 보내는 機能이 가장 뛰어난 天然 素材다. 마테라소의 매트리스는 몸에 닿는 上端部에 100% 뉴질랜드産 天然 養母를 適用해 睡眠 溫度와 濕度 調節에 卓越하다.

內裝材는 密度 높은 國內 生産 無毒性 프리미엄 폼을 使用해 安全性도 確保했다. 매트리스 全體를 감싸는 原緞은 有害 物質이 없는 自然 親和的 新素材 ‘그래핀텍스’를 適用했다. 이는 抗菌性이 뛰어나 細菌性 疾病을 豫防해 安心할 수 있다. 뛰어난 通氣性은 勿論 奪取 效果와 汚染 物質을 쉽게 除去할 수 있는 特性으로 한層 더 快適한 잠자리를 經驗할 수 있다.

자는 동안 便安한 姿勢를 維持하는 것이 다음 날의 컨디션을 左右한다. 사람의 몸은 直線이 아닌 曲線으로 이뤄져 있고 各 部分마다의 무게도 다르다. 이에 누웠을 때 몸을 便安하게 받쳐주지 못하는 寢臺 또는 매트리스는 잠자리를 不便하게 만든다. 마테라소의 매트리스는 身體를 한層 더 細細하게 支持해줄 수 있도록 一般的인 매트리스 對比 30%假量 더 많은 스프링을 配置했다. 매트리스 1個當(Q 사이즈 基準) 1026個의 스프링을 使用해 몸의 구석구석을 安定的으로 받쳐주면서 體押을 效果的으로 分散시켜 어떤 姿勢에서도 便安하고 安樂한 狀態를 만들어준다.

박지혜 新世界까사 家口2팀長


#스타일매거진q #스타일 #패션 #비스포크型 寢臺 #養母 #新世界까사 마테라소 매트리스 #新世界까사 마테라소 아틀리에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