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創造經濟革新센터, ‘農食品·ESG 이노베이션데이’ 參加業體 募集… “企業 1:1 連繫 支援”|東亞日報

서울創造經濟革新센터, ‘農食品·ESG 이노베이션데이’ 參加業體 募集… “企業 1:1 連繫 支援”

  • 동아經濟
  • 入力 2023年 10月 16日 10時 00分


코멘트

‘2023 Agri-ESG Innovation Day’ 開催
農食品·ESG 分野 優秀 스타트업 發掘
CJ第一製糖·農協·하이트진로 等 參與
各 企業別 募集 業體 分野 床이
來달 5日까지 公式 홈페이지 參加接受

‘2023 Agri-ESG Innovation Day’ 참가업체 모집 공식 포스터
‘2023 Agri-ESG Innovation Day’ 參加業體 募集 公式 포스터
서울創造經濟革新센터는 16日 農食品·ESG(環境·社會·支配構造) 分野 스타트업을 위한 開放型革新(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3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Agri-ESG Innovation Day)’ 參加業體를 募集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5日까지 接受를 받는다.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는 서울創造經濟革新센터와 韓國農業技術振興院이 共同 主催·主管하는 프로그램으로 昨年에 이어 올해 두 番째로 開催된다. CJ第一製糖과 農協, 하이트眞露, 敎員그룹, 現代코퍼레이션홀딩스 等 5個 企業도 參與한다. 昨年보다 企業 參與가 2곳 늘었다.

CJ제일제당은 헬스&웰니스, 持續可能性, 푸드테크, K-푸드 等 4가지 分野 스타트업 發掘에 나선다. 농협은 애그테크와 푸드테크, 플랫폼, 親環境 等 分野에 對한 스타트업을 募集한다. 하이트진로는 푸드테크와 애그테크 等 2가지 分野에 重點을 두고 있다. 敎員그룹(流通·物流, 헬스케어, ESG)과 現代코퍼레이션홀딩스(로보틱스 및 自動化, 親環境, 푸드테크)는 各各 3가지 分野 스타트업을 發掘한다는 計劃이다.

에그리ESG 이노베이션데이는 企業 需要에 맞춰 스타트업을 募集한다. 스타트업이 提出한 提案書 等을 檢討해 企業과 1:1 連繫 미팅 機會를 提供하고 非公開 IR 等을 支援한다. 來달 30日 進行 豫定인 1:1 미팅 以後 各 企業이 選定한 最終 後續 協力業體들은 技術檢證(PoC) 支援과 投資 檢討 等의 機會와 惠澤이 주어진다. 非公開 IR은 選定된 業體들에게 投資社 檢討 機會를 提供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2月 8日 開催 豫定이다. BNK벤처投資와 CKD創業投資, NH벤처投資, 農業政策保險金融원, 卑下이인베스트먼트,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 포스코技術投資, 프롤로그벤처스 等 다양한 投資業體가 參與할 豫定이라고 한다.

황윤경 서울創造經濟革新센터 센터長은 “成功的으로 마무리된 昨年에 이어 두 番째로 開催되는 이番 行事에 昨年보다 많은 企業이 參與하는 만큼 優秀한 스타트업 發掘에 對한 期待가 크다”며 “보다 많은 國內 優秀 農食品 및 ESG 分野 스타트業들이 成長할 수 있도록 持續 努力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創造經濟革新센터에 따르면 이番 프로그램은 各 企業 募集 分野에 對한 重複支援이 可能하다. 參加接受는 公式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