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비아 로드리고, ‘2022 빌보드 뮤직 어워즈’ 主人公…7冠王|東亞日報

올리비아 로드리고, ‘2022 빌보드 뮤직 어워즈’ 主人公…7冠王

  • 뉴시스
  • 入力 2022年 5月 16日 15時 25分


코멘트
‘怪物 新銳’로 통하는 美國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가 美國 ‘2022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BBMAs)’에서 主人公이 됐다.

로드리고는 16日(韓國時間) 美國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펼쳐진 이番 施賞式에서 7冠王을 안으며 最多 受賞者가 됐다.

힙합스타 예(Ye·옛 카녜이 웨스트)는 宗敎 基盤 카테코리에서 强勢를 보이며 6冠王을 안았다. 特히 올해 ‘톱 크리스천 아티스트’를 처음 受賞했고, ‘톱 가스펠 아티스트’와 ‘톱 가스펠 송’을 3年 連續으로 受賞했다.

‘힙합의 帝王’으로 통하는 캐나다 出身 래퍼 드레이크(Drake)는 ‘톱 아티스트’를 비롯 이날 5冠王을 가져가며 歷代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가장 많은 賞을 받은 아티스트 記錄을 이어갔다. 그는 總 34個의 트로피를 保有하고 있다.

濠洲 래퍼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는 캐나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와 함께 한 ‘스테이(Stay)’로 ‘톱 스트리밍 송’, ‘톱 컬래버레이션’, ‘톱 빌보드 글로벌 200 송’, ‘톱 빌보드 글로벌’(美國 除外) 等 5冠王을 차지하며 빌보드 뮤직 어워즈 첫 受賞者가 됐다. 비버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 트로피 個數를 總 26個로 늘렸다.

美國 팝스타 道字 캣은 ‘톱 R&B 아티스트’를 包含해 4冠王을 안았고, 2年 連續 톱 R&B 女性 아티스트를 受賞했다.

美國 컨트리 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는 3番째로 ‘톱 컨트리 앨범’, 5番째로 ‘톱 빌보드 200 아티스트’, 3番째로 ‘톱 컨트리 아티스트’, 그리고 처음으로 ‘톱 컨트리 女性 아티스트’를 受賞하며 4冠王을 안았다. 이番 受賞으로 스위프트는 總 29個의 ‘빌보드 뮤직 어워즈’ 트로피를 안게 됐다. 드레이크에 이어 歷代 두 番째로 많은 賞을 받은 아티스트다.

푸에르토리코의 수퍼스타 배드 버니는 ‘톱 라틴 아티스트’와 ‘톱 라틴 男性 아티스트’를 受賞하며, 톱 라틴 아티스트 部門에서 歷代 最多 受賞 記錄을 세웠다.

最近 가장 急浮上한 콜롬비아界 美國 싱어송라이터 칼리 憂恥스가 ‘톱 라틴 女性 아티스트’와 ‘톱 라틴 송’으로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처음 床을 가져갔다.

지난달 ‘그래미 어워즈’를 휩쓴 R&B 듀오 ‘실크 소닉’이 ‘톱 R&B 송’을 받았다.

K팝 글로벌 수퍼 그룹 ‘防彈少年團’(BTS)은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 等 3冠王을 안았다. ’톱 듀오/그룹‘ 部門 受賞은 2019年, 2021年에 이어 이番이 세 番째다. 英國 보이그룹 ’원 디렉션‘과 該當 部門 같은 記錄이다.

美國 國籍의 K팝 歌手 알렉사는 最近 美國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ASC) 優勝者 特典으로 施賞式에 參席했다. 아티스트席에서 마이크를 잡은 알렉사는 “’ASC‘에서 優勝해 正말 幸福하다. 내 노래가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 나올 날을 기다리겠다”라며 優勝 所感을 傳했다.

’힙합 솔의 女王‘으로 통하는 R&B 歌手 메리 제이(J). 블라이즈가 影響力 있는 製作者로서 ’아이콘 어워즈‘를 받았다. ’팝의 皇帝‘ 마이클 잭슨의 동생이자 女性 歌手로서 굵직한 行步를 보이고 있는 자넷 잭슨이 施賞者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블라이즈는 “저는 이 分野에서 오랫동안 旅行을 해왔다. 恒常 보이지 않는 旅行이었다”면서 “많은 가슴앓이와 苦痛으로 가득 차 있지만, 音樂에서 始作한 經驗들과 感情들이 제 音樂에 連結됐다”고 傳했다.

올해 新設된 ’톱 빌보드 글로벌(美國 除外) 아티스트‘를 받은 英國 팝스타 에드 시런은 아일랜드 벨파스트에서 투어 中으로, ’빌보드 뮤직 어워즈‘를 위한 ’투스텝(2step)‘ 舞臺 撮影 映像을 선보였다.

이 曲의 새로운 버전의 노래는 러시아 侵攻 前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뮤직비디오를 撮影했다. 러시아의 侵攻 以後 시런은 該當 曲의 뮤직비디오와 音源 收益을 우크라이나를 위해 慈善 團體 ’DEC(Disasters Emergency Committee)‘에 寄附하기로 했다.

어쿠스틱 기타, 루프 머신, 그리고 回轉 舞臺 等을 使用해 映像을 撮影한 그는 “우리는 우리 時代에 陷沒과 墜落을 겪었다. 우리에게 必要한 것은 우리”라고 노래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