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假處分申請만 亂舞한 大選…一週日 寫眞 整理|東亞日報

假處分申請만 亂舞한 大選…一週日 寫眞 整理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22日 21時 50分


코멘트

1月4週次


(1) 간들간들 ‘7000名 基準’ 結局 말 바꾼 防疫當局
國內도 오미크론 變異로 確診된 比率이 50%에 肉薄했다(20일 基準). 지난해 12月1日 國內 첫 오미크론 感染이 確認된 後 約 50日 만이다. 防疫當局은 14日 “하루 確診者가 한 番이라도 7000名이 넘으면 對策을 바로 施行”하겠다고 發表했지만 7000名이 코앞에 다가오자 20日 “週刊 하루 平均 確診者가 7000名이 넘으면 轉換 時期를 論議하겠다”로 말을 바꿨다. 專門家들은 傳播力과 설 連休 移動量을 勘案하면 2月 末 1萬名~1萬5000名을 展望하고 있다. 한便 14日 서울行政法院의 防疫패스 執行停止 決定 後 16日 政府는 全國 마트-百貨店의 防疫패스를 解除하기 했다.

(2) 大選 50日, 案逸話 VS 間逸話 神經戰
18日로 大選이 50日 앞으로 다가왔다. 李在明 더불어민주당 候補와 尹錫悅 國民의힘 候補는 30%臺에서 誤差範圍 내 싸움을 벌이고 있고, 安哲秀 국민의당 候補는 10% 初中盤 支持率을 보이고 있다. 16日 國民의黨 安哲秀 大選 候補가 野圈 單一化는 없다고 못 박으며 “或是 ‘案逸話’라고 못 들어봤나. ‘安哲秀로의 單一化’, 그게 市中에 떠도는 말”이라고 했다. 安 候補의 ‘案逸話’ 發言을 두고 最近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는 “安 候補가 ‘案逸話(安哲秀+單一化)’라고 하는데 제가 볼땐 ‘間逸話(肝 보기+단일화)’라는 말이 더 流行한다”고 비꼬았다.
(3) 假處分申請만 亂舞한 大選
民主黨의 熱烈한 支持와 國民의힘의 放送禁止 假處分 申請에도 不拘하고 親政府 性向의 유튜브 媒體인 ‘서울의 소리’ 職員이 6個月 동안 50餘 次例 通話하며 錄音한 尹錫悅 國民의힘 大選候補의 夫人 ‘김건희 7時間 錄音 파일’李 16日 MBC에서 放送됐다. 放送 後 錄音파일을 넘겼던 서울의 소리 代表는 “MBC에 준 것을 後悔한다”는 말까지 나왔을 程度로 波及力은 없었다. 放送 後 <굿바이 李在明>의 著者 장영하 辯護士가 李在明 候補의 辱說 錄音파일을 追加 公開하며 ‘맞幅로’를 하기도 했다. 錄取錄 大選, 듣고 싶지도 않은 私的對話들과 辱說, 여기에 國民의 알 權利는 없어 보였던 한週 였다. 또한 國民의黨과 正義黨은 李在明-尹錫悅 설 連休 兩者 TV討論 關聯 放送禁止 假處分申請을 내며 ‘討論 패싱’을 批判하며 制動을 걸고 나섰다. 放送禁止 假處分 申請 또한 亂舞했던 한 週 였다.
(4) 文在寅 政府 들어 30餘 回 50餘 發의 미사일을 쏜 北韓
새해 들어 北韓의 잦은 미사일 挑發이 繼續되고 있다. 14日 列車 彈道미사일 2發 發射 뒤 사흘 만인 17日 平壤에서 短距離 彈道미사일을 또 쐈다. 한便 16日 中國 단둥에는 北韓 貨物列車가 到着했다. 2020年 8月 以後 1年 4個月만이다. 20日 北韓은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 就任 1年에 맞춰 對美 非難을 쏟아내며 核實驗과 大陸間彈道미사일(ICBM) 試驗發射를 再開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18年 4月 北-美 싱가포르 頂上會談을 앞두고 核.ICBM 모라토리엄(中斷)을 宣言한지 4年만에 破棄 可能性을 밝힌 것이다.

(5) 家族 싸움에 ‘허허허’ 웃었던 올스타戰
16日 大邱體育館에서 2021~2022 KGC人蔘公社 正官庄 프로籠球 올스타戰이 펼쳐졌다. 팬 投票 1,2位를 차지한 原州 DB 허웅(29)과 水原 KT 虛暈(27)李 兩 팀으로 나눠 競技를 했다. 깜짝 人物은 特別審判 資格으로 코트에 선 許載(57) 前 監督이었다. 競技 始作을 알리는 점프볼에서 하프라인에 선 허재와 허웅 虛暈의 모습에 그날 直觀한 3300名의 籠球팬은 큰 拍手를 보냈다. 3點슛 競演에서는 이관희(LG), 덩크슛 競演은 하윤기(KT), 오마리 스펠맨(KGC)李 1位를 自知했다.
(6) ‘一觸卽發’ 우크라이나 ‘最後 談判’만 남았다.
우크라이나의 NATO(北大西洋條約機構) 加入에 反對하며 接境地에 10萬 兵力을 집결시킨 러시아는 18日 크림半島로 裝甲車를 이동시켰다. 이로써 3面을 包圍당한 우크라이나는 戰爭이 始作되면 30分밖에 못 버틴다는 展望이 나오고 있다. 突破口를 찾기 爲한 NATO-러, 바이든-푸틴 會談이 모두 失敗했고 21日 스위스 제네바에서 美.러 外交長官 間 ‘最後 談判’만 남은 狀態다. 바이든 美 大統領은 金融制裁, 武器支援 等 前例 없는 對應을 警告했다. 1990年代 蘇聯이 崩壞되면서 東部 유럽國을 비롯해 蘇聯聯邦 옛 所屬國들이 잇따라 나토에 加入하면서 NATO와 러시아와의 葛藤이 始作됐다.
(7)18日 엇갈린 明暗 ‘LG에너지솔루션’과 ‘신라젠’
18日 韓國去來所는 1年 8個月 동안 去來가 停止됐던 바이오企業 신라젠의 上場廢止를 決定했다. 17萬 名이 넘는 신라젠 少額株主들의 被害가 不可避할 展望이다. 같은날 ‘LG에너지솔루션’의 一般 公募株 請約이 始作됐고 19日까지 이틀間의 請約이 끝난 뒤 國內 企業公開(IPO) 5個 部分에서 新記錄을 更新했다. 27日 上場하는 LG에너지솔루션은 公募價(30萬원) 基準만으로도 上場 卽時 時價總額 3位로 올라선다.


장승윤 記者 tomato99@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