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이 돈을 벌도록 만드는 게 財테크 成功의 열쇠|週刊東亞

週刊東亞 1321

..

돈이 돈을 벌도록 만드는 게 財테크 成功의 열쇠

  • 유용현 KFG 公認財務設計士(CFP)

    yhryub@naver.com

    入力 2022-01-06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재테크 계획은 한 번 세우고 끝내는 게 아니라 실천하면서 끊임없이 보완해야 한다. [GettyImages]

    財테크 計劃은 한 番 세우고 끝내는 게 아니라 實踐하면서 끊임없이 補完해야 한다. [GettyImages]

    Q 요즘처럼 살림살이가 힘들 때면 財테크를 잘해야겠다는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제 周邊에는 돈을 번 사람보다 잃은 사람이 많아 株式投資에 나서기도 겁나는데요. 財테크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超低金利 時代, 不動産 價格 暴騰, 急速한 高齡化, 낮은 出産率, 早期 退職, 失業率 增加…. 狀況이 이렇다 보니 어느 때보다 財테크가 重要해졌습니다. 投資 計劃은 한 番 세우고 끝내는 게 아니라 꾸준히 實踐하면서 定期的인 모니터링을 통해 修正·補完해야 합니다. 成功的 財테크를 위해서는 내가 번 돈을 죽은 돈이 아닌, 利子와 收益이 나는 살아 있는 돈으로 만드는 게 重要합니다.

    ①貯蓄보다 投資

    韓國銀行 基準金利 1% 時代에 貯蓄만으로 未來에 必要한 資金을 마련하기는 어렵습니다. 交通事故 危險이 있는데도 車를 타는 건 그만큼 迅速하고 便利해서죠. 株式, 債券, 펀드, 不動産은 分明 손실 危險이 있지만 危險管理와 投資管理를 잘하면 有用한 道具가 됩니다.

    ②꼭 맞는 方法으로

    TV와 유튜브,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情報를 24時間 接합니다. 그中 어떤 情報가 自身에게 有益한지 分揀하지 못하는 境遇가 많습니다. 아무리 비싸고 좋은 옷이라도 몸에 맞아야 하듯, 財테크 亦是 맞춤型으로 해야 합니다. 個人마다 財務 狀況이 다르고 關心事도 다르기에 남을 無條件 따르는 財테크는 오히려 危險합니다.

    ③돈은 돈이 벌도록 해야

    金融環境은 只今까지 變해왔고 앞으로도 變합니다. 많은 사람이 돈을 벌고자 職場生活을 熱心히 하고 있고 事業도 합니다. 아무리 安定的이고 좋은 職場에 다녀도 退職 瞬間은 반드시 옵니다. 自己 啓發과 發展을 위해 꾸준히 努力하면서 本業에 充實하고, 돈은 돈이 벌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定期的인 모니터링을 통한 資産管理가 必要합니다.



    ④작은 일부터 實踐하자

    ‘작은 富者는 努力이 만들고, 큰 富者는 하늘이 만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땅에 씨앗을 심고 물을 주는 것처럼 작고 些少한 일부터 始作하세요. 싹이 돋고 줄기가 굵어져 큰 나무가 되듯, 始作은 微弱해도 時間이 지나면 작은 富者가 돼 있을 겁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되는 게 없다는 事實을 알아야 합니다.

    유용현은… 2002年부터 綜合金融컨설팅 會社 ㈜KFG에서 財務設計 專門家로 活動하고 있다. 只今까지 1萬5000名 以上 資産管理 財務 相談을 進行했다. 著書로는 ‘찐한 財테크’가 있으며 ‘머니닥터 유용현’ 블로그를 運營하고 있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