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쉽지만 高級스러운 2가지 팬케이크 디저트|週刊東亞

週刊東亞 1331

..

쉽지만 高級스러운 2가지 팬케이크 디저트

[All about FOOD]

  • 글·料理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instagram.com/@nam_stylist

    入力 2022-03-24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최준렬 작가]

    [최준렬 作家]

    “寺 먹는 게 싸겠다.” 홈베이킹을 하다 보면 한 番쯤 하는 생각이다. 베이커리에서 2500원 하는 마카롱을 直接 만들려면 材料費가 몇 倍로 든다. 그런데 사람들은 왜 홈베이킹에 熱狂할까.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베이킹은 우리 삶을 幸福하게 하는 작은 열쇠라고.

    베이킹을 하며 반죽을 주무르고 만드는 過程 自體가 힐링이다. 마음이 차분해지고 雜念이 사라진다. 내가 만든 쿠키나 케이크에 車를 곁들여 먹을 때 몸과 마음이 함께 充電된다. 또 所重한 사람에게 膳物할 때 幸福을 느낀다.

    오늘은 親熟한 팬케이크에 若干의 變化를 줘 레스토랑 디저트 플레이팅으로 演出해볼 計劃이다. 普通 팬케이크는 綠豆부침개 크기로 만들지만, 이番에 紹介할 2가지 메뉴는 좀 다르다. 반죽을 소스通이나 짤주머니에 넣어 하나는 작은 原形으로, 또 하나는 벌집 模樣으로 구워 生크림, 과일을 곁들인다.

    日常엔 때때로 달콤함과 氣分 좋은 變化가 必要하다. 익숙한 팬케이크를 다른 模樣으로 만들어내듯 말이다. 힐링이 必要하거나 家族과 함께하는 時間을 만들고 싶다면 오늘 레시피에 注目하자. 생각보다 만만한 베이킹에 成就感이 느껴지고 삶이 暫時나마 달콤해질 것이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려 자랑하고 싶은 비주얼은 보너스다.

    미니 팬케이크

    材料 
    핫케이크 믹스 250g, 달걀 1個, 牛乳 200~250㎖, 生크림 3큰술, 꿀 1작은술, 과일(딸기, 오렌지 等)



    만드는 方法
    1 핫케이크 믹스와 달걀, 牛乳를 섞어 반죽한 뒤 소스桶 또는 짤주머니에 넣는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키친타월로 닦는다.
    3 불은 弱불로 하고 프라이팬에 반죽을 작은 原形 模樣으로 짠다.
    4 반죽이 익으면서 氣泡가 올라오면 뒤집어 1分間 더 굽는다. 完成된 팬케이크는 硫酸紙에 올려 식힌다.

    演出하기 
    生크림을 짤주머니에 넣은 뒤 둥근 흰色 접시에 일자 模樣으로 間隔을 두고 짠다. 여기에 꿀을 곁들여도 좋다. 生크림 옆에 손질한 딸기, 오렌지 等 좋아하는 과일을 올린다. 마지막으로 미니 팬케이크를 生크림 위에 올려 마무리한다.

    벌집 팬케이크말이

    材料  
    핫케이크 믹스 250g, 달걀 1個, 牛乳 200~250㎖, 完成된 수프 한 접시

    만드는 方法
    1 ‘미니 팬케이크’ 만들기의 1番, 2番 過程과 同一하게 準備한다.
    2 불은 弱불로 하고 반죽을 프라이팬 크기에 맞춰 線을 만들며 벌집 模樣으로 채운다.
    3 반죽이 익으면서 氣泡가 올라오면 뒤집어 1分間 더 굽는다.
    4 硫酸紙에 올린 後 밀대를 使用해 천천히 둥글게 말아 圓筒 模樣으로 만든다.

    演出하기 
    수프에 크루통이나 바게트 代身 팬케이크말이를 올리면 특별한 맛과 멋이 담긴 한 그릇이 完成된다. 벌집 팬케이크에 生크림, 과일을 넣어 살살 만 뒤 썰면 高級 케이크 부럽지 않은 디저트를 演出할 수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