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冷골 虐待, 애가 죽어야 끝나냐”…의사·아동단체서 現職 判事 狙擊|東亞日報

“冷골 虐待, 애가 죽어야 끝나냐”…의사·아동단체서 現職 判事 狙擊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24日 18時 09分


코멘트
‘김해 아동학대’ 피해아동이 재판부에 작성한 편지.(대한아동학대방지협회 제공)2022.6.20./뉴스1 © News1
‘金海 兒童虐待’ 被害兒童이 裁判部에 作成한 便紙.(大寒兒童虐待防止協會 提供)2022.6.20./뉴스1 ⓒ News1
“昌原地方法院 金某 判事는 判事 資格이 없다.”
“金海虐待兒童 事件에 對한 昌原裁判部의 判決을 糾彈한다.”
“‘冷골 兒童虐待 事件’ 아이를 地獄으로 다시 밀어 넣은 判決을 糾彈한다.”

醫師·兒童 關聯 團體에서 20日 一齊히 糾彈聲明을 냈다. 화살은 昌原地法 刑事5單獨 金某 部長判事에게 向했다.

이는 지난 17日 아동복지법違反(兒童虐待) 等 嫌疑로 裁判에 넘겨진 40代 養父母에게 各各 懲役 1年에 執行猶豫 2年이 宣告된 判決에 對한 抗議다. 被害 兒童을 冷골에 홀로 지내게 하는 等 放任한 犯行의 刑量이 너무 낮다는 主張이다.

이 事件은 兒童이 養父母의 虐待에 못이겨 스스로 隣近 지구대를 찾아 被害를 呼訴하면서 世間에 알려졌다.

大寒小兒靑少年科醫師會는 이날 聲明을 통해 “天人共怒할 極惡無道하며 反復된 犯罪行爲에 對해 昌原地法 金某 判事는 執行猶豫의 솜방망이 處罰로도 모자라 父母가 아이 治療를 위해 努力해야 한다면서 家庭 復歸를 暗示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兒童虐待 犯罪가 제대로 處罰받지 않고 加害者들로부터 被害者가 分離되지 않는 境遇 그 被害 兒童에 對한 兒童虐待는 ‘정인이’의 例에서 볼 수 있듯 結局 死亡에 이르러서야 끝난다”고 꼬집었다.

小兒靑少年科 醫師會는 “兒童虐待 犯罪가 얼마나 深刻한 問題이고 어떻게 避해 兒童의 삶을 平生 망가뜨리는 重犯罪인지에 對한 理解가 제대로 없다면 함부로 法大에 앉아서 헌 칼 휘두르듯 判決鳳 휘두르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判事 資格이 없는 사람이 法大에 앉아 正義를 行하겠다고 하는 것만큼 危險한 일이 없다”며 “金 判事에게 오늘이라도 卽刻 辭職하고 法과 관계되지 않은 다른 일을 할 것을 勸誘한다”고 金 判事를 겨냥했다.

㈔大寒兒童虐待防止協會는 “養父母는 3次例나 兒童虐待申告를 當했으나 1次 虐待 申告時엔 保護處分, 2次 虐待 申告時엔 被害 兒童을 가스라이팅 해 陳述을 飜覆해 無嫌疑 處分, 3次 虐待 申告時엔 懲役 1年에 執行猶豫 2年의 處分을 받았다”고 强調했다.

이어 “虐待 被害 兒童이 警察署에 直接 가서 申告하지 않았더라면 우리는 또 다른 ‘정인이’로서 兒童과 맞닥뜨렸을지 모른다”고 덧붙였다.

또 “兒童虐待行爲者인 入養父母의 資格剝奪에 對한 論議는커녕 深刻한 虐待後遺症이 있는 兒童을 虐待 行爲者에게 다시 保護시키고자 한다는 것은, 判事가 오히려 兒童福祉法을 違反하는 것이며 虐待받은 兒童을 虐待行爲者로부터 分離하고 保護하는 兒童虐待豫防事業의 根幹을 뒤집는 判決”이라고 했다.

韓國地域兒童센터聯合會는 “兒童虐待 犯罪가 얼마나 社會的으로 深刻한 問題이고 아이의 人生을 송두리째 망가뜨리는 重한 犯罪인지 알지도 못하는 愚昧한 者가 무릇 아이들의 人生을 두려움과 恐怖로 밀어 넣는 暴力的인 判決棒을 휘둘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金 判事는 市民社會와 時代精神이 要求하는 兒童虐待에 對한 重犯罪를 경솔히 다뤘으며 天人共怒할 虐待를 恣行한 이들에게 다시 아이를 地獄으로 밀어 넣는 判決을 했다. 金 判事가 卽時 法官의 자리에서 물러날 것을 促求·糾彈한다”고 要求했다.

養父母는 2020年 2月부터 12月 慶南 金海의 한 원룸에서 被害 兒童을 홀로 生活하게 하면서 하루에 1番 飮食供給 等을 提供해 保護·養育을 疏忽히 했다.

被害 兒童을 2010年 入養하고 持續的으로 養育해 오다 兒童이 初等學校 入學 後 豫想하지 못한 狀況에 부딪힌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解決하는 過程에서 養父母와 被害 兒童의 關係가 틀어졌고, 養父母는 書類上 離婚하고 養育權을 養父에게 指定했다. 하지만 實際로는 婚姻關係를 維持하면서 被害 兒童만 홀로 生活하게 하는 方法으로 有機·放任했다.

養父는 같은해 12月4~17日 원룸에 보일러를 켜지 않고 冷골에서 生活하도록 했다. 養母는 같은해 4月初와 5月下旬 사이 點心 무렵에 被害者의 머리를 冊으로 때리는 等 情緖的·身體的 虐待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金 部長判事는 “被害 兒童을 除外한 나머지 家族 關係를 維持하기 위한 名目으로 어린 被害 兒童을 犧牲하게 하는 方法을 選擇하면서 父母로서 基本的 義務를 저버렸다”면서도 “現在 浮揚이 必要한 未成年 子女가 있고, 被害兒童의 情緖的 治療를 위해 向後 保護機關 및 專門家 等과 꾸준한 努力이 必要해 보인다”고 判示했다.

(昌原=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