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國家 2級 保護 動物 소쩍새 푸젠 샤먼서 첫 觀測…勇猛한 모습

中 國家 2級 保護 動物 소쩍새 푸젠 샤먼서 첫 觀測…勇猛한 모습

14:24, November 05, 2021
샤먼시 지메이구 관커우진 솽룽탄 저수지 인근에서 관측된 소쩍새 [사진 촬영: 린샤오]
샤먼시 지메이구 관커우진 솽룽탄 貯水池 隣近에서 觀測된 소쩍새 [寫眞 撮影: 린샤誤]

[인민망 韓國語版 11月 5日] 最近 샤먼(廈門)市 探鳥協會 事務總長 린샤誤(林?)와 그의 夫人이 지메이(集美)區 管커우(灌口)진의 솽룽탄(雙龍潭) 貯水池 隣近 地域을 夜間 觀察하던 中 낮은 나뭇가지에 소쩍새(學名: Otus spilocephalus) 한 마리가 앉아 있는 것을 發見했다. 샤먼 區域에서 該當 種이 發見된 것은 이番이 처음으로 샤먼 野生 鳥類 記錄을 更新했다.

린샤誤 事務總長에 따르면, 소쩍새는 國家 2級 保護 動物로 푸젠(福建) 山間 地域에 棲息 記錄이 많다. 小型 潮流로 몸길이는 18~21cm, 눈은 노랗고 입은 아이보리 色으로 뚜렷한 세로무늬나 가로 斑點이 없고 어깨에 큰 三角形 模樣의 흰色 點이 있는 것이 特徵이다. 夜行性 潮流로 主로 높은 가지에 서 있어 그 모습을 보기가 힘들다. 또한 울음소리는 울림이 커서 깊은 山골짜기까지 울린다.

샤먼 探鳥協會가 2020年 發表한 <샤먼 鳥類 名簿>에 記錄된 野生 鳥類는 393種이다. 最近 名簿가 更新되면서 이番에 觀測된 소쩍새를 包含해 샤먼 地域 野生 鳥類는 409種으로 記錄됐다. (飜譯: 오은주)

原文 出處: 人民日報 클라이언트

動物天國 뉴스 더보기

(Web editor: 汪璨, 王秋雨)

最新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