好調 도키無네 (드라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好調 도키無네
日本語 : 北?時宗
장르 텔레비전 드라마
放送 國家 일본의 기 日本
放送 채널 NHK
放送 期間 2001年 1月 7日 ~ 12月 9日
放送 時間 日曜日 밤 8時 ~ 8時 45分
放送 分量 45分
放送 回數 45回
原作 타카하시 카츠히코
總監督 아베 야스히코
製作 NHK
演出 요시무라 요시유키
脚本 이노우에 유미코
出演者 이즈미 모토野
와타베 아츠路
와타나베 켄
아사노 아츠코
야나기바 토시로
기무라 요시노
니시다 히카루
이케하타 신노스케
土毛사카 리에
시노하라 료코
마키歲 犁鶘
니시오카 土쿠마
키타무라 카즈키
와타나베 토오루
카와노 打로
우지키 츠요시
후키코시 미츠루
하쿠類
派삼찰포
에바라 신지로
하라다 미에코
무로타 히데오
키요카와 니지코
이시바시 렌지
후지 타츠야
오쿠다 에이지
히라 미키地로
이토 市로
후지 스미코
키타誤奧地 킨野
여는 曲 쿠리야마 카즈키

好調 도키無네 》( 日本語 : 北?時宗 )는 2001年 1月 7日 부터 12月 9日 까지 放送된 NHK 의 40番째 大河드라마 이다. 12月 16日 ? 12月 23日 에는 叢集便이 放送되었다.

作品 內容과 反響 [ 編輯 ]

가마쿠라 時代 (鎌倉時代) 中企 好調氏 (北?氏)의 嫡流(嫡流)인 도쿠소케(得宗家)로 태어난 젊은 싯켄(執?) 好調 도키無네 (北?時宗)를 主人公으로, 호지 戰鬪(?治合?)나 2月 騷動(二月?動) 等의 幕府 內部抗爭 및 高麗 · 몽골 聯合軍의 日本遠征을 國際的 스케일로 그려냈다. 原作은 다카하시 가쓰히코 (高橋克彦)의 『도키無네』(時宗)로 『 불타오르다 』(炎立つ, 1993年 1994年 )처럼 脚本과 竝行해서 執筆되었다.

主役을 맡은 이즈미 모토野(和泉元彌)는 이것이 첫 大河드라마 出演作으로, 脚本을 맡은 이노우에 유미코(井上由美子) 또한 첫 番째 大河드라마 執筆이었다(스토리는 原作과 달라진 部分이 있다). 가마쿠라 時代 中期를 背景으로 한 作品으로써도 日本 大河드라마 史上 最初였으며, 以後로도 存在하지 않고 있다. [1] 太平機 』(1991年 放送)와도 비슷한 時代를 다루고 있으며, 作中에서도 어린 時節의 호조 다카토키 (北?高時)나 아시카가 다카우지 (足利尊氏)를 등장시키는 等 이 點을 强調한 演出도 있다. 또한 도키無네의 어머니 료코(?子)에 對해서는 모리 스에미쓰(毛利季光)의 딸이라는 說을 採用하였으며, 이와 關聯된 形態로 모리 집안이 사가미 (相模)의 本來 領地를 잃고 아키 (安芸)로 쫓겨난 原因이 되었던 호지 戰鬪의 顚末을 그려냈다.

以前까지의 大河드라마가 다루지 않은 時代를 다루면서, 두 次例에 걸친 몽골襲來(日本遠征)을 制裁로 마르코 폴로 等의 西洋人 貿易商이나 半部 高麗 의 使臣, 몽골 皇帝 쿠빌라이 칸 까지 登場하는 國際的 스타일의 構想으로 中國 이나 몽골 로의 現地 로케도 이루어졌다. 더불어 24話 「高麗에서 온 글」에서는 高麗에서의 三別抄 (三別抄) 抗爭과 進度로 달아난 三別抄 政府가 이른바 '考慮疊嶂 不審曹操'(高麗牒狀不審條條)로 알려진 內容의 國書를 日本에 보내 救援을 要請했던 事實 또한 紹介되었다.

背景 舞臺가 되는 후쿠오카시 (福岡市) 사와라區 (早良?)의 詩사이드某모치 公園 안에는 샤 고쿠메이(謝?明)의 邸宅 ? 쇼니 氏(少?氏) 邸宅 ? 黨인 거리(唐人街) 等 中世 日本의 하카타 (博多)를 再現한 中世 하카타 展示會場(中世博多展示?場)이 設置되고, 오픈 로케가 이루어졌다. 같은 해에는 「中世 하카타展」이 開催되었다. 한便으로 가마쿠라 (鎌倉) 市街地의 모습은 요코하마시 (?浜市) 아오바구 (?葉?)의 미도리야마 스튜디오 시티(?山スタジオ?シティ) 屋外 스튜디오에서 再現된 中世 가마쿠라 市街地에서 撮影되었다.

이즈미 某토야는 日本의 傳統藝能界에서는 『겐로쿠 搖亂』(元???)에서의 나카무라 間自負로(中村勘三?, 18代)에게서 2年 뒤의 大河드라마 主人公役으로 拔擢되었고, (能)? 校겐 (狂言)으로도 데뷔하였다. 또한 作品 放映 1年 前인 2000年에 NHK 紅白 街合戰(紅白歌合?)에서 白팀 社會를 맡았다.

또한 好調 도키料理 (北?時?)驛의 와타나베 켄 (渡?謙)은 1987年 독안龍 마사무네 』(?眼?政宗), 1993~1994年의 『불타오르다』 以後 急性 骨髓性 白血病 으로 長期療養을 거쳐 復歸 以後에 맡게 된 첫 番째 作品이었고, 『독안龍 마사무네』에서 다테 마사무네 (伊達政宗)의 아버지 다테 데루무네 (伊達輝宗)를 맡았던 샤 고쿠메이 役의 기타誤奧地 킨野(北大路欣也)와 함께 出演하게 되었다.

첫 放送 「가마쿠라 對格眞」(鎌倉大激震)에서의 몽골 大船團, 後半部 放送의 「蒙古襲來」, 「考案의 驛」(弘安の役)에서의 몽골의 大規模 上陸 場面 等 디지털 合成이나 컴퓨터그래픽을 驅使했고, 스케일과 迫力이 映像에서 再現되었다. 全作인 『아오이 도쿠가와 3代』(葵 ?川三代)에 이어 두 番째 前篇 하이비전 作品이었다. [2]

平均視聽率은 18.5%, 最高 視聽率은 21.2%(視聽率은 간토 地方 ? 비디오리서치 調査) [3]

오프닝 [ 編輯 ]

오프닝 테마로 흐르는 몽골 民謠인 우르틴드 歌手 남질린 노롭反자드의 목소리와 放送 末尾의 奇行 코너에 나온 曲 「窓風(蒼風)」(正式 버전과 TV 放送用 버전이 있었다)은 日本의 재즈 彼我니스크 兼 作曲家 야마시타 요스케(山下洋輔)가 연주하였다. 또한 全篇에 걸쳐 3DCG로 그려낸 오프닝은 몽골 草原에서 바다로, 그리고 宇宙로까지 이어지는 壯大한 스토리로 그려져, 日本의 歷代 大河드라마 오프닝 가운데 가장 다이나믹한 構成을 갖추고 있다. 이는 主人公 도키無네가 꿈에서도 본 적이 없는 廣闊한 大陸을 向해 自身의 意識을 좇고 있다, 는 아이디어에서 나온 것이다(다만 도키無네 生存 時에는 存在하지 않았던 建築物도 登場한다). 한便 타이틀 畵面으로 登場하는 「好調 도키無네」(北?時宗)라는 글字와 함께 登場하는 수많은 文字들은 쿠빌라이 칸이 生前에 戰鬪를 벌였던 많은 國家들의 이름들로, 「北?時宗」라는 타이틀 亦是 몽골 文字 風의 글字體로 디자인되었다 [4] . 드라마 內容을 紹介하는 映像의 微細한 部分을 每回마다 변화시킨 것도 當時까지의 大河드라마의 오프닝으로써는 드문 試圖였다.

映像 소프트화 狀況 [ 編輯 ]

2015年까지 叢集便(前後篇 形式으로 構成, 모두 99分)밖에는 나오지 않았다. 叢集篇만이 公開된 作品 가운데서는 唯一하게 하이비전 製作 作品이다(봉인상태에 있는 2003年作 『무사시(武?) MUSASHI』는 除外). 그런 한便으로 放送 公開 라이브러리와 NHK에서는 그 叢集便이 公開되어 있다. 또한 本作은 日本 大河드라마로써는 最初로 部가 音聲 解說이 들어 있는 作品이며, 이 解說은 叢集便 DVD에서도 들을 수 있다.

줄거리 [ 編輯 ]

잇따른 飢饉으로 사람들이 굶주림에 시달리고, 社會 混亂이 끊일 날이 없던 가마쿠라 中企. 가마쿠라 幕府 第5代 싯켄 好調 도키料理(北?時?)의 赤字로써 도쿠소케(得宗家) 出身인 도키無네는 어린 時節에는 아버지 도키料理로부터 큰 影響을 받고, 하카타(博多)의 中國人 商人 샤 코쿠메이(謝?明)나 水軍 (水軍) 마쓰라土 (松浦?)의 딸 도코(桐子) 等과의 만남을 통해 國際的 視野를 넓혀가고, 異服兄 도키스케(時輔)와의 軋轢이 심해져 간다.

마침내 도키無네는 8代 싯켄으로 就任하고, 이福 兄 도키스케나 幕府 內의 反(反) 도쿠소케 勢力과의 抗爭 等 잇따른 苦難에 直面한다.

한便 바다 너머에서는 大帝國 원(元)의 皇帝 쿠빌라이 칸이 世界 征服의 野心을 품고 차츰 日本으로까지 손길을 뻗쳐 오는데, 젊은 싯켄 도키無네는 몽골襲來(원구)라는 日本史 初有의 國難에 直面하게 되고, 世上의 平和를 摸索한다.

登場人物 [ 編輯 ]

好調 도쿠소케와 그 家臣 [ 編輯 ]

가마쿠라 幕府의 8代 싯켄.
多少 고지식한 性格에 태어나면서부터 運命처럼 定해진 自身의 立場에 苦惱하면서도 한 國家를 짊어진 싯켄으로써 成長해 간다.
  • 好슈마루(??丸) → 好調 度키토시(北?時利) → 好調 도키스케(北?時輔) : 오오타 미쓰테루(太田光輝) → 도카이 고노스케(東海孝之助) → 사키모토 히로미(崎本大海) → 와타베 아쓰로(渡部篤?)
도키無네의 이福 兄. 로쿠하라 單다이 爛報(六波羅探題南方).
어린 時節부터 異腹同生 도키無네를 생각하고 아끼는 따뜻한 形이었으나, 한便으로 側室의 아들이었기 때문에 아버지 도키料理로부터도 冷待받았다. 때문에 赤字인 도키無네에게는 愛憎이라고까지 할 複雜한 感情을 품으며 자라난다.
도키無네의 命에 따른 2月 騷動에서 殺害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實狀은 왼팔을 제대로 쓰지 못할 程度의 重傷을 입고 好調 요시무네(北?義宗)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고 몰래 日本을 脫出, 大陸으로 向한다. 그 뒤 두 나라 사이의 激浪 속에서 몽골軍에 協力하는 等 알 수 없는 行動을 이어가나, 그 本뜻은 日本과 몽골 두 나라의 和解를 바란 行動이었음이 밝혀지게 된다. 마지막話에서 異腹同生 도키無네와 和解하고 그의 最後를 지켜본 뒤, 가신 하토리베 쇼子에몬(服部正左衛門)과 함께 世界를 돌아보는 旅行을 떠난다. 好調 도키無네와 쿠빌라이 칸이 直接 對峙하는 狀況이 登場하지 않는 本作에서 도키無네의 相對的 存在로써 그려지고 있다.
가마쿠라 幕府의 5代 싯켄으로 도키無네와 도키스케 兄弟의 아버지.
총명하고 非常한 人物인 同時에 側室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도키스케를 冷待下나, 이것은 도키無네가 도쿠소케의 正當한 後辭任을 世上에 公表하고 도키스케를 擁立하려는 者가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病으로 쓰러져 出嫁하고, 成長한 도키無네에게 싯켄의 地位를 넘겨주고 낫도 回復할 때까지는 幕府의 實權을 如前히 掌握하고 있었지만, 누군가에 依해 音讀하게 되어 죽음을 맞는다. 도키料理의 飮毒은 누가 보아도 분명한 것이었음에도 不拘하고, 이것이 가마쿠라에 災殃을 가져올 것을 念慮한 도키無네는 세 아들들에게 첫 番째 遺言으로써 「나에게 毒을 쓴 者를 잡아내려 하지 말 것」, 두 番째 遺言으로는 「兄弟가 모두 힘을 합쳐야 할 것」이라며, 세 番째 遺言을 傳하려는 瞬間에 健康이 惡化되어 그러지 못한다. 臨終 直前에 도키無네만을 따로 불러 세 番째 遺言으로 「나가토키(長時)를 죽여라. 나가토키는 우리에게 해가 되는 者다」라 命한다. 아울러 도키無네 한 사람에게만 傳하는 遺言이라며 「도키스케를 죽여라」라고 命하고, 당황스러워 하는 도키無네에게 「가마쿠라는 꿈의 수도, 武士들의 꿈의 首都다」라는 말을 남기고 숨을 거둔다.
  • 아키라코(?子) → 料젠니(?泉尼, 가사이 마님葛西殿) : 아사노 아쓰코(?野?子)
도키料理의 아내로 도키無네 ? 무네마사(宗政)의 어머니.
아버지 ? 모리 스에미쓰(毛利季光)의 죽음이 도키料理 때문이라고 생각해 몹시 恨을 품지만, 도키料理의 죽음을 앞두고 그의 本心을 알고 和解한다. 後날 무네馬社가 있는 곳에 依託하지만, 後날 도키無네가 이福 兄 도키스케를 죽이려는 것에는 反撥해 出家, 도키無네와의 緣을 끊어버린다. 作中에서는 好調 詩게토키(北?重時)의 養女라는 設定이 붙어 있다.
  • 노리코(祝子) → 가쿠산니(?山尼)/나레이션 : 요시타니 아야코(吉谷彩子) → 고다마 마나(?玉?菜) → 니시다 히카루(西田ひかる) → 度아케 유키요(十朱幸代, 도아케는 나레이션도 겸함)
도키無네의 아내로 本作의 나레이션도 겸하고 있다. 아다치 要視카게(安達義景)의 딸이자 野스모리(泰盛)의 女同生. 出家한 뒤의 가쿠山니라는 이름이나 比丘尼로써의 모습은 普通 오프닝 타이틀에서만 登場한다(마지막화의 마지막 場面 除外).
  • 삿슈마루(幸?丸) → 好調 社多토키 (北?貞時) : 가네코 有(金子雄) → 고이케 죠타로(1人 2役) → 四號 流寓키(佐保祐樹)
도키無네의 아들로 後날 아버지의 뒤를 이어 9代 싯켄이 된다.
도키無네의 孫子로 後날 가마쿠라 幕府의 14代 싯켄이 된다.
  • 쇼카노젠니(松下?尼) : 후지 스미코(富司純子)
도키스케의 어머니로 도키無네에게는 할머니가 된다. 아다치 要視카게의 女同生으로 야스모리와 노리코의 叔母. 作中에서는 도키無네의 죽음을 함께 지켜본다.
  • 社累키노 쓰步네(?岐局) : 시노하라 료코(篠原?子)
도키料理의 側室로 도키스케의 어머니. 도키스케가 赤字로 取扱받지 못하는 것에 不滿을 품고 있으며 이를 료코에게 吐露하기도 했다. 後날 어린 도키스케를 남기고 非命의 죽음을 맞는다.
오야마 나가무라(小山長村)의 딸로 도키스케의 아내. 좋았던 夫婦 사이가 도키無네 때문에 갈라진 것에 恨을 품고 도키無네를 죽이려 하지만 다이라노 料理쓰나(平?綱)에게 殺害된다.
  • 好調 度키토시 (北?時利) : 시미즈 쿄(?水響)→나카노 僚友視(中野勇士) → 스즈키 후지마루(鈴木藤丸)
도키스케의 아들. 어머니 쇼코 事後 누이 아츠코(篤子)와 함께 도키無네의 손에서 자라난다.
  • 아츠코(篤子) : 아사다 號怒카(朝田帆香) → 후쿠다 마유코(福田麻由子)
도키스케의 딸.
  • 後쿠슈마루(福?丸) → 好調 무네마사 (北?宗政) : 마쓰카와 신노스케(松川?之介) → 가와무라 街즈마(川原一馬) → 히루마 요시노리(比留間由哲)
도키無네의 異腹 동생. 兄 도키無네를 尊敬하고 있으며, 兄을 物心兩面으로 서포트하고 있다. 이福 兄 도키스케에 對해서 처음에는 敵對하나 차츰 友好的인 立場으로 變해가며 도키스케와 도키無네의 關係 回復에 분주한 모습을 보인다. 마지막에는 考案의 驛에서 도키스케를 감싸다 致命傷을 입고 도키스케 앞에서 숨을 거둔다.
  • 마사코(芳子) : 이즈미 奢侈(泉沙池)
무네馬社의 아내로 馬社무라의 딸.
出身 不明으로 아다치 野스모리 (安達泰盛)의 名으로 好調 나가토키 (北?長時)를 暗殺하는 等 도키無네를 섬겨 요시무네(義宗) ? 아키토키(?時)와 함께 重用된다. 몽골 侵攻 때에는 죽은 몽골病의 死體를 마구 칼질하며 狂氣를 드러내다 쇼니 가게스케(少?景資)에게 制止당하는 場面도 있다. 幕府의 政策을 놓고 야스모리와 激烈하게 對立하고 길거리에서 서로 죽이기 直前까지 갔다가 도키無네가 말려서 그만두기도 한다. 亂暴하고 權謀術數를 마다하지 않는 性格이나 도키無네에게만은 自身의 出身과 나가토키 暗殺의 眞相을 모두 털어놓으며 忠誠을 盟誓하고, 도키無네를 熱烈히 崇拜했으며, 도키無네의 죽음을 알고 感情을 주체하지 못하고 울부짖기까지 한다.
  • 다이라노 모리쓰나(平盛綱) : 무네치카 하루미(宗近晴見)
好調 도쿠소케의 執事로 料理쓰나의 養아버지.
  • 사다코(禎子) : 데라지마 시노부(寺島しのぶ)
料理쓰나의 아내로 男便 못지 않은 野心家로써 料理쓰나의 野心을 부추긴다.
  • 野도야 미쓰노리(宿屋光則) : 加勢 고이치(加世幸市)
好調 도쿠소케의 가신.
  • 하토리베 쇼子에몬(服部正左衛門) : 무로타 히데오(室田日出男)
오야마 氏의 家神이었다가 도키스케의 家神이 된 者로 쇼코의 下人. 도키스케와 쇼코에게 獻身하는 삶을 살아왔고, 마지막까지 도키스케를 따라 함께 世界로의 旅行을 떠난다.
  • 뇨게쓰(如月) : 基요카와 니지코(?川虹子)
로쿠하라 單다이 爛報로 任命되어 교토로 온 도키스케를 섬기는 老婆. 爛報 자리가 오랫동안 비어 있었던 탓에 거미줄이 쳐져 있을 程度로 荒廢해진 爛報 邸宅에서 도키스케를 맞이한다. 宏壯한 高齡으로 어렸을 때 미나모토노 요리토모 (源?朝)를 만난 적도 있다고 한다.

好調 氏 一問 [ 編輯 ]

고쿠라쿠支流(極?寺流) 好調 氏의 堂主로 나가토키(長時) ? 요시무라(義政) ? 도시코(梨子)의 아버지. 馬社무라의 刑.
一族의 重鎭으로써 도키料理의 부름에 應해 교토에서 가마쿠라로 온다. 료코의 養아버지가 되어 도키料理와의 婚禮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했다. 나가토키가 自身을 戱弄한 民衆을 벤 事件에서는 나가토키를 擁護하면서 한바탕 騷動을 일으켰다. 그 뒤 病으로 쓰러져 죽음을 앞두고 馬社무라에게 「나가토키에게 災殃을 가져온다면 決코 容恕하지 않을 것」이라는 遺言을 남긴다.
詩게토키의 아들. 가마쿠라 幕府 第6代 싯켄.
도키料理가 病으로 쓰러지면서 그에게서 싯켄 자리를 넘겨받는다. 도키料理가 回復되고 나서는 허수아비나 다름없는 處地가 되었고 民衆의 嘲弄을 산다. 이로 因해 쇼군 (?軍) 무네打카 親王 (宗尊親王)에게 接近해 半(反)도쿠소케로 기울도록 한다. 때문에 도키料理로부터 危險人物로 指目되어 도키料理는 도키無네에게 나가토키를 죽이라는 遺言을 남긴다. 도키無네는 苦惱 끝에 아다치 야스모리에게 遺言 內容을 밝히고 나가토키는 야스모리의 命을 받은 다이라노 要리쓰나에게 暗殺된다. 그 뒤 요시마사에게서 나가토키 暗殺의 眞相을 듣게 된 도키無네는 모두의 앞에서 「飯(反) 好調 勢力과 結託한 나가토키를 暗殺할 것을 내가 指示했다」고 밝힌다.
  • 好調 요시무네(北?義宗) : 미야사코 히로유키(宮迫博之)
나가토키의 아들로 로쿠하라 單다이 好쿠보(北方).
料理쓰나 ? 아키토키와 함께 도키無네에게 重用되었지만 아버지 나가토키의 죽음에 疑問을 품고 도키無네에게 眞僞를 追窮하는 場面도 있으나, 도키無네로부터 나가토키 暗殺의 主謀者는 自身이라는 말을 듣고 난 以後로도 그를 繼續해 따른다. 後날 야스모리와 料理쓰나의 派閥 싸움에 끼어 苦悶하다 結果的으로 2月 騷動에서 도키스케의 목숨을 救해준 일이 要리쓰나에게 綻露나게 되고 悲運의 죽음을 맞는다.
  • 好調 도키모치(北?時茂) : 하카 켄지(羽賀?二)
나가토키의 동생. 로쿠하라 單다이 好쿠보(北方). 爛報로써 赴任해 온 도키스케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 好調 요시마사(北?義政) : 와타나베 토오루(渡?徹)
나가토키의 동생.
好調 도쿠소케와 距離를 두고 있지만 도키無네의 要請에 應해 렌쇼(連署)가 된다. 이 人士에 야스모리는 처음에는 難色을 표했다. 조카 요시무네 事後 가마쿠라를 떠난다.
  • 슈코(秀子) : 하나부사 유카(英由佳)
요시마사의 아내로 馬社무라의 딸.
詩게토키의 동생으로 가마쿠라 幕府 第7代 싯켄.
나가토키 事後에 싯켄이 되었을 무렵 이미 老年의 나이였기에 몹시 기뻐하였다.
도키無네가 싯켄이 된 뒤에는 렌쇼(連署)로써 도키無네를 補佐했다. 老獪한 듯 보이는 사람으로 때로는 꾀病을 부리기도 하는 等 빈둥거리는 態度를 보이나 本人은 도키無네 等에게 「意見이 둘로 나뉜 狀態에서 예전 싯켄이었던 내가 어느 한쪽의 便을 들면 반드시 다른 한쪽이 反撥하게 되고 떠들썩하게 된다」며 스스로를 辯護한다. 後날 病으로 쓰러졌을 때조차 도키無네 等은 처음에는 그가 또 꾀病을 부리는 것은 아닌가 생각하기도 한다.
가나자와類(金?流) 好調 氏의 堂主.
호지 戰鬪(?治合?)에서는 모리 스에미쓰와 交涉해 미우라側에 加勢하지 말 것을 要請했다. 도키料理의 두터운 信任을 얻어 도키料理 死後에도 도쿠소케의 브레인으로써 政治 合意에도 參加해 兵士하기 直前까지도 好調 집안의 將來를 걱정하며 도키無네에게 앞으로의 構想을 보인다. 讀書를 즐겨 가나자와 文庫(金?文庫)를 創始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事後 生前의 사네토키를 아는 一問 사람들은 그의 가장 큰 功績은 平素에 一問 사람들 사이를 오가며 그들 關係를 調律했던 것이라고 認定했는데, 그의 死後 가마쿠라에서는 好調 一門을 中心으로 獨裁 體制를 强化하는 도키無네를 支持하는 料理쓰나와 고케닌 (御家人)으로써의 立場을 내세워 이를 反對하는 야스모리派의 對立이 表面으로 드러나게 된다.
  • 好調 아키토키(北??時) : 야마구치 마키야(山口馬木也)
社네토키의 아들.
아버지 社네토키와는 好調 一族의 均衡을 잡기 위해서라고는 하지만 親어머니와 離婚한 것에 對해 不滿을 품어 사이가 벌어졌고, 한때는 술에 빠져 살기도 했다. 그러나 그 뒤 다시 再起하여 料理쓰나 ? 요시무네와 함께 도키無네에게 重用, 以後 아버지를 凌駕하는 賢者로써의 實力을 發揮하게 된다. 아버지 사네토키의 臨終 直前에 劇的으로 아버지와 和解한다.
  • 슈코(周子) : 마스다 케이코(?田?子)
社네토키의 前妻로 아키토키의 어머니.
  • 교코(享子) : 기무라 打에(木村多江)
社네토키의 後妻로 馬社무라의 딸.
  • 류코(?子) : 하마나 아야카(浜名彩香) → 오토미野 유메(乙宮ゆめ)
아키토키의 아내.
  • 好調 도키히로(北?時?) : 이시바시 렌지(石橋蓮司)
好調 도키後嗣의 孫子로 兩者. 도키無네의 부름에 應해 幕府 政治에 參與하게 된다. 實際 歷史에서는 分에이의 役(第1次 日本遠征) 1年 前에 死亡했지만, 本作에서는 考案의 驛(第2次 日本遠征) 때 病床에 누운 도키無네를 看病하는 場面이 나온다.
  • 好調 도키아키라(北?時章) : 하쿠類 (白?)
나고시類 好調 氏의 堂主. 自身들이야말로 好調 집안의 적류라는 생각을 剛하게 품고 도쿠소케와 敵對한다. 好調 氏 싯켄의 꼭두각시 身世로 轉落한 쇼군에 接近해 母斑 機會를 노리고 있다. 노리토키나 基쿄에 비해 分別力도 있지만 노리토키의 세이쥬마루(幸?丸) 襲擊이 原因이 되어 邸宅이 襲擊당하고 料理쓰나가 보는 앞에서 自決한다.
  • 好調 노리토키(北??時) : 스즈키 유우지(鈴木祐二)
도키아키라의 異腹 동생. 도키아키라와는 달리 血氣旺盛한 性格으로 「도쿠소케를 무너뜨리려면 그 赤字를 무너뜨리는 것이 가장 빠른 方法」이라는 判斷으로 部下를 시켜 세이쥬마루가 탄 수레를 襲擊하지만 失敗하고 오히려 部下 中 한 名이 料理쓰나의 화살에 맞아 붙잡히면서 세이쥬마루를 襲擊한 것이 自身이라는 것이 綻露나고 말았고, 邸宅이 攻擊당해 戰死했다.

고케닌(御家人) [ 編輯 ]

쇼카노젠니의 조카로 要視카게의 아들, 노리코의 오빠.
도키料理와는 어린 時節부터 親한 사이였다. 호지 戰鬪에서는 苦惱하는 도키料理를 說得해 미우라 氏(三浦氏) 討伐에 나서도록 한다. 도키料理가 죽은 뒤에는 도키無네가 「나가토키를 죽이라」는 遺言을 남겼다는 것을 馬社무라의 追窮으로 밝히게 되었고, 苦惱하는 도키無네나 나가토키와 義兄弟 야스謀利를 걱정한 馬社무라가 暗殺의 主謀者가 되겠다고 나서지만, 이를 拒絶하고 굳이 自身이 主謀者가 되기로 하고 그 實行은 하치로(料理쓰나)에게 命한다. 그러나 린코에 對한 罪責感으로 그女 앞에서 動搖를 숨기지 못해 그女가 나가토키 暗殺의 主謀者를 보다 일찍 깨닫게 되는 要因을 提供한다. 도키無네가 이때까지의 幕府의 中樞로부터 距離가 있던 人物들을 政權의 中樞로 불러들이자 이에 難色을 표하고, 이들 가운데 한 名이기도 했던 料理쓰나와 對立한다. 半 幕府勢力에 接近하기도 했다. 길거리에서 料理쓰나와 칼부림 直前까지 가지만 도키無네의 挽留로 그만둔다.
  • 린코(梨子) : 마키歲 犁鶘(牧?里?)
詩게토키의 딸로 나가토키의 누이同生. 야스모리의 處이다.
오빠 ? 나가토키의 죽음에 疑問을 품고 있으며, 숨기려 드는 야스모리의 모습에서 그가 暗殺의 主謀者임을 눈치챈다. 要리쓰나에게도 疑心을 품고 그를 警戒하다 料理쓰나와 單 둘이 있게 된 狀況을 노려, 요리쓰나로부터 나가토키를 暗殺한 것은 自身이라는 對答을 듣게 된다.
야스모리와 노리코의 아버지로 쇼카노젠니의 오빠.
好調 도쿠소케와의 連戚關係를 통해 아다치 씨는 幕府 內에서의 發言力이 커지게 된다.
  • 아다치 모리무네(安達盛宗) : 히라누마 노리히사(平沼紀久)
야스모리의 조카이자 養子로 分에이의 役(文永の役)에서는 아다치 氏를 代表해 규슈로 내려갔다.
미우라(三浦) 집안의 堂主.
好調 氏에 依해 有力 고케닌들이 차츰 滅亡당하는 가운데 집안의 이름을 지키려 애쓰지만 호지 戰鬪에서 敗하고 滅亡한다. 料理토키를 믿고 싸움을 避하려고 했지만 結果的으로 好調 氏에게 배신당하게 된다.
  • 미우라 미쓰무라(三浦光村) : 엔도 켄이치(遠藤憲一)
야스무라의 동생.
好調 집안에 對한 剛한 敵愾心을 갖고 있으며 兵士를 거느리고 가마쿠라를 攻擊하지만 화평책을 받아들인 야스무라에게 制止당한다. 하지만 最終的으로 好調 氏에게 不時 奇襲당해 分傳하다 敗하고 만다.
  • 모리 스에미쓰(毛利季光) : 다카하시 히데키(高橋英樹)
료코의 아버지.
호지 戰鬪에서 처음에는 好調 氏 便에 서 있는 立場이었으나, 아내의 懇請으로 妻家인 미우라 便에 서서 싸우게 된다. 說得을 위해 찾아온 社네토키에게 료코의 앞날을 맡긴다.
  • 도코(藤子) → 度젠니(藤泉尼) : 오오타니 나오코(大谷直子)
스에미쓰의 아내로 료코의 어머니.
自身의 親가인 미우라 氏의 便에 서 줄 것을 男便에게 懇請했다. 료코에게도 料理토키가 잠든 사이에 그를 暗殺할 것을 命하지만 거꾸로 料理토키의 攻擊을 받고 自害한다. 外孫子 도키無네에 對한 愛情이 깊었다.
  • 아시카가 야스우지(足利泰氏) : 니시오카 土쿠마(西岡德馬)
고케닌 아시카가 집안의 堂主.
有力 고케닌으로써 好調 도쿠소케와는 距離를 두고 있으며, 쇼군이나 나고에類 好調 氏에 接近해 母斑 機會를 노리고 있다.
  • 基쿄(桔梗) : 하라다 미키코(原田美枝子)
야스牛脂의 前妻로 나고에 도키아키라의 누이同生.
도쿠소케의 陰謀로 男便과 離婚한 것에 恨을 품고 도키料理의 누나인 히와다히메(檜皮?)나 야스牛脂의 後妻로 料理牛脂의 어머니인 도키料理의 누이同生, 도키料理까지 세 사람을 毒殺한 張本人.
  • 아시카가 都市우지(足利利氏) → 아시카가 料理우지(足利?氏) : 아쓰키 타쿠로(厚木拓?) → 安堵 街쓰헤이(安藤一平) → 오미 토시노리(尾美としのり)
야스牛脂의 아들로 어머니는 도키料理의 女同生.
아시카가 집안에서는 穩健派 人物로 도키스케의 에보시오야(烏帽子親)를 맡았던 因緣 德分에 그에게 아시카가 一問 안에서의 反 好調 움직임을 알려준다.
  • 아시카가 이에토키(足利家時) : 憂恥야마 코우키 (?山?輝) → 쥰度 미쓰토시(俊藤光利)
料理牛脂의 아들.
이에토키의 孫子로 後날 무로마치 幕府 (室町幕府)의 初代 쇼군이 된다.
  • 고 모로우地(高師氏) : 에하라 신지로(江原?二?)
아시카가 집안의 執事
  • 우에스기 시게後嗣(上杉重房) : 오오모리 케이시로(大森啓祠朗)
아시카가 집안의 家神.
  • 쇼니 스케요시(少?資能) : 노구치 다카시(野口貴史)
賑濟이부교(?西奉行). 몽골 侵攻 當時에는 늙은 몸을 이끌고 戰鬪에 參加했으나 戰死한다.
스케요시의 아들.
몽골 侵攻 當時에는 하카타(博多)에서 實質的인 幕府君의 大將이었다. 戰死한 몽골病의 死體를 마구 亂刀질하는 料理쓰나를 "武士의 精神을 잊지 말라"며 挽留하기도 했으며, 몽골軍 座副元帥 유복형을 활로 쏘아 맞힌다.
규슈(九州)의 고케닌(御家人).
몽골 侵攻 當時 큰 功을 세우지만 제대로 된 銀賞을 받지 못한다.
  • 기쿠치 다케後嗣(菊池武房) : 고니시 히로유키(小西博之)
규슈의 고케닌.
  • 오토모 요시야스(大友?泰) : 이이지마 다이스케(飯島大介)
규슈의 고케닌.
  • 시마즈 히社쓰네(島津久?) : 嗷嗷키 사토시(大木?)
규슈의 고케닌.
  • 고노 미치아리(河野通有) : 螺絲 다케오美(奈佐健臣)
이요(伊予)의 고케닌.
몽골 侵攻 當時 水軍(水軍)을 거느리고 몽골軍 船團에 夜襲을 敢行했다.
  • 히다 나街모토(日田永基) : 單칸(ダンカン)
규슈의 고케닌.
몽골 侵攻 當時에는 傳統的인 日記土 方式에 따라 敵에게 挑戰하지만 自身의 祖上과 그 武勳을 늘어놓다가 敵의 攻擊을 받고 死亡한다. 日本의 戰鬪 作法(作法)은 몽골軍에게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如實히 보여준 셈.
이키 (?岐)의 슈고다이(守護代).
섬에 上陸한 몽골軍을 相對로 分傳하다 「이키餘, 永遠하라!」라고 絶叫하고 自決한다.
  • 아사카와 헤이하치로(?川平八?) : 쇼지 에이켄(庄司永建)
스에나가의 노토(??).
고즈케(上野)의 無事.
여러 拘泥를 돌아보는 旅行을 떠난 料理토키 一行을 묵게 해주고 가난한 가운데서도 鄭重하고 隆崇하게 待接했다.
  • 와쓰(波津) : 가시와機 유키코(柏木由紀子)
쓰네요의 아내.
  • 닛카이도 유키쓰나(二階堂行綱) : 아오노 다케시(?野武)
萬도코로(政所)의 執事.
  • 나카하라노 모로쓰라(中原師連) : 號리베 류이치(堀部隆一)
孝鳥슈(評定衆)의 一圓.
  • 사사키 우지老父(佐?木氏信) : 규打로(九太朗)
효조슈의 一圓.

쇼군 ? 調整 ? 구게 [ 編輯 ]

가마쿠라 幕府 第4代 쇼군.
쇼군에서 退位한 뒤에도 幕府 打倒를 計劃하다 아들 料理쓰구(?嗣)와 함께 도키料理가 보낸 刺客에게 암살당한다.
  • 救助 料理쓰구 (九??嗣) : 이야마 노부히로(伊山伸洋) → 道쿠라 流寓키(土倉有貴)
가마쿠라 幕府 第5代 쇼군.
  • 히와다히메(檜皮?) : 니시야마 사오리(西山紗織)
要리쓰區의 美다이도코로(御台所)로 도키料理의 누나. 好調 氏의 勢力 擴大를 꺼리는 누군가에 依해 毒殺당한다.
  • 무네打카 親王 (宗尊親王) : 아이加勢 류지(相ヶ?龍史) → 후키코시 미쓰루(吹越?)
가마쿠라 幕府 第6代 쇼군. 告祀가 狀況(後嵯峨上皇)의 皇子로 가메야마 天皇(?山天皇)의 兄.
나고시類 好調 氏나 아시카가 氏와 結託해 도쿠소케를 멸망시키려 計劃한다. 쇼군職에서 물러난 뒤 교토로 돌아온 뒤에도 陰謀를 꾸미고 있다.
  • 고노에 사이時(近衛宰子) : 가와바라 아야코(川原?矢子)
무네打카 親王의 美다이도코로로 도키料理의 養女.
  • 고레야스 王(惟康王)→ 고레야스 親王 (惟康親王) : 고사카 후마(小阪風?) → 야마우치 쓰바社(山?翼) → 후지누마 유타카(藤沼豊)
가마쿠라 幕府 第7代 쇼군.
第88代 天皇. 무네打카 親王과 가메야마 天皇의 아버지.
第90代 天皇. 告祀가 狀況의 皇子로 무네打카 親王의 동생.
셋쇼(?政) ? 간파쿠(?白)
태정대신(太政大臣).
간파쿠.
로쿠하라(六波羅)로 온 도키스케와 交流한다. 몽골에서 보내온 國書에 答을 보내서는 안 된다고 呼訴하며 自決한다. 그 影響으로 도키스케는 몽골이나 外國의 事情을 알고 反몽골적 態度를 갖게 된다.

隊員 및 高麗 [ 編輯 ]

몽골 帝國 第5代 大칸이자 隊員(大元)의 初代 皇帝. 單純한 惡役으로써가 아니라 兄이나 아들과 對立하며 苦惱하는 모습도 함께 그려진다. 自身을 죽이려 한 斜視 後斜視에게서 "나는 너 때문에 내 아들들을 戰爭으로 잃었다"는 理由를 듣고 "正當한 理由"라고 認定하기도 한다. 兄인 몽케와는 달리 「 南宋 (南宋)과의 싸움을 위해서는 南宋과 交易하고 있는 나라들을 쳐서 차지해 南宋을 弱體化시켜야 한다」는 戰略을 主張하나, 이 戰略은 南宋과 交易하고 있던 日本으로의 侵略으로 이어진다. 作中 마지막話에서 도키無네의 죽음에 對해 "한 番 만나보고 싶었던 사람"이라고 마르코 폴로에게 털어놓는다.
쿠빌라이의 兄. 몽골 帝國 第4代 皇帝. 當初에는 동생 쿠빌라이와 對立하여 「너는 大칸이 될 수 없다」고 過小評價하였으나, 結局에는 和解한다. 한便으로 南宋과의 싸움에 對해서는 直接 攻擊을 主張하나, 그 過程에서 病으로 숨진다.
쿠빌라이의 皇后. 親킴의 어머니. 쿠빌라이 富者의 對立을 걱정한다.
쿠빌라이의 赤字. 隊員의 皇太子. 쿠빌라이의 對外政策에 마음아파 하며, 日本 攻擊을 準備하는 아버지 쿠빌라이에게 "왜 저런 섬나라 따위에 매달리시는 건지 理解가 안 된다"며 懷疑的인 態度를 보이고, 두 番째 日本 攻擊이 失敗로 끝나고 다시금 日本 攻擊을 準備하라고 命하는 쿠빌라이에게 "이제 그만 戰爭을 그만두셔야 한다"며 말리다 끝려나가기도 한다.
  • 아흐마드 : 아브리티 이즈마일
쿠빌라이의 宰相.
  • 腰椎(姚?) : 所要壘다라이
쿠빌라이의 韓人(漢人) 出身 顧問으로 留學者.
베네치아 의 商人으로 쿠빌라이의 가신. 日本語에 뛰어나 도키스케 等과도 情報를 주고 받는다.
  • 니콜로 폴로 : 카이 에이코(海英功)
베네치아의 商人、마르코 폴로의 아버지.
  • 半部 (藩阜) : 니시키노 아키라(錦野旦)
隊員의 使臣으로 온 高麗의 管理. 流(勇)로부터 「같은 高麗人이면서 몽골에 빌붙은 背信者 놈」이라는 辱說과 함께 暗殺 威脅을 받지만 미사키(美岬)가 막아서 목숨을 건진다. 그 뒤 後嗣市價 잡아온 類에게 自身의 생각을 털어놓고 和解한다.
  • 조양필(趙良弼) : 樹種油(修宗迪)
隊員의 使臣으로 쿠빌라이의 重臣.
  • 두세충(杜世忠) : 이담(李琰)
隊員의 使臣.
分에이 ? 考案의 驛에서 大院君 司令官.
分에이 ? 考案의 驛에서의 大院君 司令官. 몽골에 投降한 高麗人
分에이 ? 考案의 驛에서의 高麗軍 司令官. 高麗人
  • 유복형(劉福亨) : 박굉(薄宏)
分에이의 驛에서의 元나라群 司令官. 分에이의 驛에서 쇼니 가게스케가 쏜 화살에 맞고 後送된다.

그 外 [ 編輯 ]

규슈 地域의 水軍 (水軍) 마쓰라土 (松浦?)의 頭領.
샤 코쿠메이와도 切親한 사이로 여러 拘泥를 돌아보고 있던 도키料理 ? 도키無네 富者와도 交流했다. 몽골 侵攻으로 自身의 아들과 水軍 마쓰라討議 食率들을 잃고 復讐를 위해 隊員으로 건너가 쿠빌라이를 暗殺하려 試圖하나 失敗하고 被殺된다. 쿠빌라이 앞에서 "나를 바다로 돌려보내다오"라는 遺言을 남긴다.
  • 도코(桐子) : 이소베 시오리(磯部詩織) → 무라노 미아(邑野未?) → 기무라 카나(木村佳乃)
斜視 後邪視의 養女이나 事實은 고케닌 아시카가 야스우지(足利泰氏)의 숨겨진 딸이다. 水軍의 一員으로써 자라났기에 女性이면서도 男子들과 다를 바 없는 말套와 行動擧止를 지니고 있다. 어린 도키無네와 만난 적이 있으며 後에 다시 再會한다. 自身이 야스牛脂의 딸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도고쿠로 불려가 貴族의 아가씨로 待遇받지만 武家의 딸로써 사는 것은 自身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며 마쓰라吐露 돌아가게 된다.
몽골 侵攻 때 自身의 몸을 지키려다 몽골 兵士를 殺害하기도 했으며, 兄弟를 잃고 나서는 그때보다 훨씬 더 戰爭을 嫌惡하게 된다.
  • 후키(ふき) : 기무라 카나(1인 2役)
도코의 어머니.
도코에게 「너에게는 비늘(好調 氏의 文章)을 삼킬 龍의 피가 흐르고 있단다」라는 말을 남기고 死亡한다. 그것은 도코가 아시카가 氏의 숨은 핏줄이라는 것을 暗示하는 伏線이었다.
  • 斜視 나오시(佐志直) : 오오사와 유스케(大澤佑介) → 고바야시 모토키(小林元樹) → 多카바타케 유스케(高畑雄亮)
斜視 後邪視의 長男.
몽골의 侵攻을 받은 이키 國을 돕고자 보내지지만 몽골軍과의 싸움에 敗하고 戰死한다. 그의 死亡 消息을 들은 後嗣市는 「바보 같은 녀석」이라며 歎息했다.
  • 斜視 이사무(佐志勇) : 도키와 流寓키(常盤祐貴) → 構圖 이쿠미(工藤幾未) → 요시모리 케이타(吉守京太)
斜視 後邪視의 次男으로 量子이다. 高麗 出身.
隊員 (大元)의 獅子로써 하카타를 訪問한 高麗 使臣 半部의 通譯을 맡아, 考慮를 종속시킨 隊員에 對한 怨恨을 되새기고 半部를 죽이려다 그만 이를 말리던 샤 코쿠메이의 아내 미사키(美岬)를 죽이고 만다. 그 뒤 이를 알게 된 後嗣詩에게 붙들려 샤 코쿠메이 앞으로 끌려오게 되고, 이사무는 미사키의 목숨을 빼앗은 잘못을 自身의 목숨으로 代身하겠다고 하지만 샤 코쿠메이는 「목숨을 빼앗은 贖罪는 목숨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그를 살린다. 몽골 侵攻 때 도코에게 「아버님을 付託한다」는 말을 남기고 죽는다.
  • 斜視 土마루(佐志留) : 다나카 타이가(田中大河) → 모리와키 後미토(森脇史登) → 기누가사 土毛아키(衣笠友章)
斜視 後邪視의 三南으로 量子이다. 몽골 侵攻 때 몽골군에게 목숨을 잃는다.
南宋 出身의 하카타 商人.
여러 拘泥를 돌아보던 도키料理 ? 도키無네 富者와 만나, 어린 도키無네에게 넓은 世界에 對해 가르쳐 준다. 몽골 侵攻 때에는 一貫되게 和平을 主張했고, 颱風에 휘말린 몽골病을 救助해야 한다고 외치기도 했다.
  • 미사키(美岬) : 후지 아야코(藤あや子)
샤 코쿠메이의 아내. 隊員의 使臣 資格으로 日本에 온 半部를 接待하게 되어, 半部를 襲擊한 斜視 이사무를 막다 半部를 감싸고 自身이 代身 死亡한다.
샤 코쿠메이의 아들. 아버지를 닮은 넓은 視野를 가지고 神出鬼沒한 모습으로 도키無네를 돕는다.
  • 렌카(蓮華) : 간다 우노(神田うの)
샤 코쿠메이의 上段에 屬한 女性으로 自身의 나라를 멸망시킨 戰爭을 嫌惡하고 있다.
니치렌종 (日蓮宗)의 改造(開祖)로 입定安國론 (立正安?論)을 지어 다른 佛敎 宗派나 幕府를 批判한다.
엔카쿠地(円?寺)의 改造. 도키無네에게 그의 목숨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傳한다.

放送日程 [ 編輯 ]

放送 回數 放送 날짜 副題目 演出
第1回 1月 7日 가마쿠라 對格眞 요시무라 요시유키(吉村芳之)
第2回 1月 14日 두 사람의 어머니
第3回 1月 21日 兄弟의 差異
第4回 1月 28日 反抗
第5回 2月 4日 파란(波?)의 旅行 요시무라 구니오(吉川邦夫)
第6回 2月 11日 하카타(博多)의 연심
第7回 2月 18日 싯켄직 隨行
第8回 2月 25日 달아난 新婦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9回 3月 4日 유이街하마의 決鬪
第10回 3月 11日 홀로서기
第11回 3月 18日 도키料理의 죽음 요시무라 구니오
第12回 3月 25日 暗殺
第13回 4月 1日 커다란 갈림길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14回 4月 8日 兄의 追放
第15回 4月 15日 어머니의 亂心(?心) 와타나베 요시오(渡邊良雄)
第16回 4月 22日 쇼군 交替
第17回 4月 29日 쿠빌라이의 그림자 後루카와 구니오(古川邦夫)
第18回 5月 6日 國書가 오다
第19回 5月 13日 戰爭이냐 屬國이냐 시로타니 아쓰시(城谷厚司)
第20回 5月 20日 18歲의 싯켄
第21回 5月 27日 첫 出陣 요시무라 구니오
第22回 6月 3日 首都의 어둠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23回 6月 10日 人質 요시다 코우키
第24回 6月 17日 高麗에서 온 글 [6]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25回 6月 24日 最後通牒 시로타니 아쓰시
第26回 7月 1日 兄弟의 鳶 요시다 코우키(吉田浩樹)
第27回 7月 8日 謀反은 容恕할 수 없다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28回 7月 15日 兄을 죽여라!
第29回 7月 22日 安寧히 兄님
第30回 7月 29日 長老의 죽음 시로타니 아쓰시
第31回 8月 5日 出擊 命令
第32回 8月 12日 하카타를 向하여! 마나베 히토시(?鍋?)
第33回 8月 19日 몽골 襲來(蒙古襲?) 移轉
第34回 8月 26日 몽골 襲來〈1〉 9百 隻의 大船團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35回 9月 2日 몽골 襲來〈2〉 分前(奮?)! 미즈키 姓(水軍城)
第36回 9月 9日 몽골 襲來〈3〉 불타는 하카타 마나베 히토시
第37回 9月 16日 疑問의 撤收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38回 9月 23日 攻擊이냐 防禦냐 시로타니 아쓰시
第39回 9月 30日 노려진 公主
第40回 10月 7日 쫓겨나는 사신단 요시다 코우키
第41回 10月 14日 베지 못하다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42回 10月 21日 목숨을 걸고 마나베 히토시
第43回 10月 28日 幕府 分列 마쓰모토 요시노스케(松浦善之助)
第44回 11月 4日 아내의 눈물 街쓰다 나쓰코(勝田夏子)
第45回 11月 11日 나의 祖國 요시무라 요시유키
第46回 11月 18日 쿠빌라이를 쳐라!
第47回 11月 25日 考案의 驛 街쓰다 나쓰코
第48回 12月 2日 運命의 바람 요시무라 요시유키
마지막回 12月 9日 永遠한 旅行
平均視聽率 18.5%(視聽率은 간토 地球 (?東地?) ? 비디오서치 調査에서) [3]

各州 [ 編輯 ]

  1. 1979年에 放送되었던 『불놀이』(草燃える)는 가마쿠라 時代 初期를, 1991年에 放送된 『 太平機 』는 가마쿠라 時代 後期를 다루고 있다.
  2. 鈴木嘉一『大河ドラマの50年』、中央公論新社、2011年
  3. “ビデオリサ?チ NHK大河ドラマ 過去の視?率デ?タ” . 2016年 4月 7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6年 3月 30日에 確認함 .  
  4. 參考 ? NHKオンデマンド(日本語)
  5. 몽골 王朝 專門俳優
  6. 該當 禍에서 考慮에서의 三別抄와 함께 珍島에 자리잡은 三別抄 政府가 가마쿠라 幕府에 救援을 要請했던 事實이 紹介되었다.

外部 링크 [ 編輯 ]

NHK 大河드라마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아오이 도쿠가와 三代
(葵 ?川三代)
〔2000年〕
好調 토키무네
(北?時宗)
〔2001年〕
토시이에와 마츠~카가 백만석 이야기~
(利家とまつ?加賀百万石物語?)
〔2002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