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노벨라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奴隸 少女 이사우라 , 브라질의 텔레노벨라

텔레노벨라 (Telenovela)는 直譯하면 텔레비전 小說이라는 뜻으로, 스페인 , 포르투갈 中南美 國家에서 製作되는 日日 連續劇을 뜻한다. 이 장르는 잡지 新聞 에 連載된 프랑스 英國 의 連載小說에서 비롯돼 中南美의 라디오 및 텔레비전 連續劇으로 이어졌다. 텔레노벨라는 現在 世界的으로 人氣를 끌고 있다. [1]

줄거리 [ 編輯 ]

텔레노벨라는 맺어질 수 없는 男女가 온갖 難關을 克服하며 結婚에 이르는 通俗的 줄거리에 사랑과 不倫, 陰謀와 背信을 버무려 재미를 더한 것이 特徵이다. 베네수엘라 의 한 放送 PD는 "사랑 이야기는 國境을 超越해 누구나 共感하는 普遍的 아이템이기 때문"이라고 烈風의 原因을 分析했다. 텔레문도의 作家 養成 過程 講師는 "視聽者의 애肝腸을 태우며 每日 다음 回를 기다리게 하는 것이 人氣 祕訣"이라고 말했다. [2]

텔레노벨라의 世界化 [ 編輯 ]

텔레노벨라는 장르가 世界的으로 널리알려질 수 있었던 것은 텔레노벨라 장르를 만들어 輸出하는 巨大미디어 企業人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는 멕시코 텔레비社 , 베네수엘라의 베네非시온 및 最大 텔레노벨라 製作社인 브라질 TV 글로部 와 같은 텔레비전 프로그램 製作社들이 있기 때문에 可能했으며, 텔레노벨라의 全 世界的인 配給은 道理 미디어 그룹(Dori Media Group)과 같은 그룹을 통해 이루어졌다. 브라질의 巨大 미디어 會社인 TV 글로部와 멕시코의 텔레비社는 텔레노벨라를 全 世界에 輸出하는 두 主役이다.

衛星 革命으로 텔레비전 채널이 急增함에 따라, 글로部는 그들의 運營을 國際的으로 넓혀나갔다. 1993年부터 글로部는 甚至於 BBC와 같은 放送社에까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輸出하기 始作했다. BBC의 게임 쇼인 <옳은 일을하라>는 브라질의 게임쇼인 <當身이 決定하라>를 TV 글로部의 許可를 받아 改作한 것이었다. 이 相互作用 게임 쇼는 中國 및 앙골라 와 같은 다양한 나라들의 包含한 37個國에서 改作됐다(Moran,1998).

텔레노벨라의 國際的인 成功 [ 編輯 ]

歷史的 로맨스를 다룬 <奴隸 少女 이사우라>는 텔레노벨라의 가장 큰 成功의 例이다. 이것은 이탈리아 , 프랑스 , 舊蘇聯 特히 中國 에서 엄청난 人氣를 누렸다. 中國에서는 4億 5,000萬 名의 視聽者가 이 시리즈物을 視聽했으며, 이 텔레노벨라의 原作小說의 中國語 飜譯版은 30萬 部나 팔렸다.(Oliveira, 1993).

混種化된 文化 [ 編輯 ]

TV글로部의 基盤은 美國 의 經營的, 技術的, 構造的 影響을 받아 發展할 수 있었다. 따라서 텔레노벨라는 美國의 放送 포맷을 使用했지만 內容은 南美의 內容을 다루면서 混種化된 텔레노벨라라는 장르는 만들어낸 것이다. 卽, 文化와 文化의 交流를 통해 새로운 文化를 만들어낸 것이다.

參考 文獻 [ 編輯 ]

  • 텔레노벨라 <<國際커뮤니케이션>>, 한울아카데미, 2009年 9月 5日, 340~345쪽

各州 [ 編輯 ]

  1. Allen, 1995
  2. “經濟 情報 조인스” . 2018年 6月 1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20年 3月 23日에 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