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百科 : 時刻編輯機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時刻編輯機 (VisualEditor)는 위키미디어 財團 에서 위키百科와 미디어위키 를 使用하는 다른 웹사이트를 위한 視覺的인 編輯機를 만들려는 소프트웨어 開發 構想案입니다. 時刻編輯機는 위키文法을 배울 必要없이 編輯할 수 있게 하며 編輯하는 項目은 最終 結果物과 매우 비슷하게 보일 것입니다. 時刻編輯機에서는 棲息이 있는 項目은 入力되자마자 나타날 것입니다. 이는 워드프로세서에서 文書를 作成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意見은 미디어위키 時刻編輯機 페이지 에 提示하실 수 있습니다.

時刻編輯機의 모습

進行 狀況 [ 編輯 ]

時刻編輯機를 活性化하는 方法 [ 編輯 ]

위키百科 時刻編輯機 알파 버전을 說明하는 비디오

時刻編輯機는 2012年 12月 12日부터 英語 위키百科에서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2013年 4月 14個 言語가 支援되었으며, 2013年 6月 다른 大部分의 言語의 支援을 始作했습니다. 2015年 4月 基準으로 모든 위키百科 言語 中 約 76%의 使用者에게 基本값으로 設定되었습니다. 自身의 " 環境 設定 " [1] 畵面으로 移動하여 "베타 期間 동안 視角編輯機를 一時的으로 非活性化"에 체크를 없애면 이 機能이 活性化됩니다. 또 該當 체크 箱子 바로 아래의 編輯 모드에서 "兩 쪽 編輯 탭 보이기"가 設定된 狀態라면 編輯할 수 있는 各 項目에서 “原本 編輯” 탭 옆에 또 하나의 “編輯” 탭을 볼 것입니다. 이 編輯 탭을 클릭하면 暫時 멈춘 後에 時刻編輯機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實際 項目을 試驗해보고 編輯하고 貯藏하며 時刻編輯機의 最終 모습이 어떠할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時刻編輯機 開發 初期 段階에서 開發팀은 어떤 編輯이라도 貯藏한 後에 잘못된 것이 없는지 確認할 것을 勸합니다. 모든 視角編輯機를 使用한 編輯은 文書의 歷史에 “時刻編輯機” 태그가 옆에 붙기 때문에 此後에 狀況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留念해야 할 點은 다음과 같습니다. 時刻編輯機를 使用하려면 環境設定에서 指定하는 스킨이 모노북이나 벡터이고 자바스크립트와 最新 웹 브라우저가 必要합니다. 또, 一部 環境에서는 視角編輯機에서 한글을 正常的으로 入力하지 못할 수 있으며, 파이어폭스에서는 正常的으로 入力되는 것이 確認되었습니다.

制約事項 [ 編輯 ]

안드로이드 2.3 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以下를 包含하여 웹 標準을 遵守하지 않는 一部 브라우저에서는 動作하지 않습니다. 또, 자바스크립트를 끄신 境遇 위키텍스트 編輯機를 위한 버튼만 보이게 됩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 環境 設定 > 編輯, 編輯機 設定 中 編輯 모드: 에서 옵션을 設定할 수 있다. ※ "베타 期間 동안 視角編輯機를 一時的으로 非活性化" 에 체크를 없애고 環境 設定을 貯藏해야 編輯 모드: 設定이 보인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