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 (漫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아리아
アリア
장르 SF 淨化界 日常/成長 드라마
漫畫 : 아쿠아
作家 亞麻盧 코즈에
出版社 일본 에닉스
일본 맥 가든 (신장판)
대한민국 北박스
레이블 일본 스텐실 코믹스
일본 블레이드 코믹스(신장판)
대한민국 키키 코믹스
連載 期間 2001年 4月~11月
卷數 前 12卷
그 外 韓國語版의 境遇 日本語版의 신장판을 라이센스 發賣函.
漫畫 : 아리아
作家 亞麻盧 코즈에
出版社 일본 맥 가든
대한민국 北박스
레이블 일본 블레이드 코믹스
대한민국 키키 코믹스
連載 期間 2002年 4月~ 2008年 4月
卷數 前 12卷
小說: 아리아 ~물의 都市와 슬픈 가희의 이야기
아리아 ~四季節 바람의 膳物
著者 後支社키 아유나
오카다 마리
禹라하타 타츠히코
요시다 레이코
揷畵 亞麻盧 코즈에
出版社 일본 맥 가든
레이블 일본 맥 가든 노벨스
連載 期間 2006年 2月 28日 ~
卷數 2卷
TV 애니메이션 : 아리아 디 애니메이션
監督 사토 준이치
製作 HAL 필름 메이커
放送社 일본 TV 도쿄 네트워크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일본 2005年 10月 5日 ~ 2005年 12月 28日
畵手 前 13話
著作權 表記 2005 亞麻盧 코즈에/맥 가든·ARIA컴퍼니
TV 애니메이션 : 아리아 더 내추럴
監督 사토 준이치
製作 HAL 필름 메이커
放送社 일본 TV 도쿄 네트워크
대한민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일본 2006年 4月 2日 ~ 2006年 9月 24日
畵手 前 26話
著作權 表記 2006 亞麻盧 코즈에/맥 가든·ARIA컴퍼니
OVA : 아리에타
監督 사토 준이치
製作社 HAL 필름 메이커
放送社 일본 TV 도쿄 네트워크
대한민국 애니맥스
發賣日 일본 2007年 9月 21日
대한민국 2008年 12月 24日
畵手 前 1話
著作權 2007 亞麻盧 코즈에/맥 가든·ARIA컴퍼니
TV 애니메이션 : 아리아 디 오리지네이션
監督 사토 준이치
製作 HAL 필름 메이커
放送社 일본 TV 도쿄
放映 期間 2008年 1月 7日 ~ 2008年 3月 31日
畵手 前 13話
著作權 表記 2008 亞麻盧 코즈에/맥 가든·ARIA컴퍼니
OVA : 아베니레
監督 사토 준이치
애니메이션 製作 TYO 애니메이션
製作社 쇼치쿠
發賣日 일본 2015年 12月 24日 ~ 2016年 6月 24日
畵手 前 3話
著作權 2015 亞麻盧 코즈에/맥 가든·ARIA컴퍼니
映畫 : 아리아 디 크레푸스콜로
監督 사토 준이치
製作 쇼치쿠
開封일 일본 2021年 3月 6日
著作權 表記 2021 亞麻盧 코즈에/맥 가든·ARIA컴퍼니
映畫 : 아리아 디 베네디찌오네
監督 사토 준이치
製作 쇼치쿠
開封일 일본 2021年 12月 3日 (豫定)
著作權 表記 2021 亞麻盧 코즈에/맥 가든·ARIA컴퍼니
- 討論

아리아 》( アリア , ARIA )는 亞麻盧 코즈에 의 漫畫로, 이 漫畫를 바탕으로 사토 준이치 監督의 애니메이션 도 만들어졌다.

아리아의 世界는 23 ~ 24世紀 時代의 사람이 살 수 있도록 바다와 大洋의 都市로 地球化( 테라포밍 )한 行星 아쿠아(現在의 火星 )에 있는, 地球의 베네치아 를 바탕으로 하여 만든 네오 베네치아라는 觀光都市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

漫畫의 主人公인 미즈나시 아카리는 이 네오 베네치아에 있는 受賞案內業體 中 하나인 '아리아 컴퍼니'의 싱글(손님을 받을 수 없는 練習生)이다. 또한 그女는 最高의 운디네(프리마)가 되기 위해 每日같이 熱心히 練習을 하고 있는 中이다.

설정 [ 編輯 ]

漫畫에서, 아쿠아 行星에 必要한 사람들을 4大 元素 의 丁玲의 呼稱을 빌어 表現하고 있다, 물의 精靈인 운디네 는 觀光用 곤돌라 運送人, 불의 精靈인 샐러맨더 는 아쿠아 行星의 氣候를 管理하는 者, 바람의 精靈인 실프 는 宅配 運送人, 땅의 精靈인 노움 은 아쿠아의 重力을 調節하는 者들을 各各 意味한다.

이 漫畫의 이야기는 네오 베네치아를 背景으로 主人公인 미즈나시 아카리와 3代 受賞案內業體들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로, 各 會社의 社長은 푸른色 눈을 가진 고양이이다. 主人公인 아카리가 다니고 있는 會社는 '아리아 컴퍼니(社長:아리아)',이며, 그의 親舊인 아이카가 다니고 있는 會社는 '히메野(社長:히메)', 漫畫의 中盤部에 사귀게 되는 아리스가 다니고 있는 會社는 '오렌지 플래닛(社長:마아)'이다.

指名 [ 編輯 ]

아쿠아
옛이름은 火星. 아리아의 舞臺. 아리아의 元來 題目(아리아는 아쿠아의 續篇 題目이다.)이기도 하다. 테라포밍 過程에서 極點의 얼음이 녹아 大量의 물이 流入되어 地表의 相當數가 물로 뒤덮이게 되었다. 地球보다도 물이 더 많을 程度. 때문에 이름이 火星에서 물의 行星, 아쿠아로 바뀌게 되었다.
맨홈
옛이름은 地球. 主人公 아카리의 故鄕. 말그대로 사람들의 故鄕이라는 뜻이다. 宇宙 開拓으로 사람들이 地球를 떠나면서도 모든 사람의 故鄕이라는 것을 잊지 않기 위해 이름을 바꾸었다. 現在는 무척이나 自動化, 機械化되어 便利함이 극대화되어 있다. 洗濯, 淸掃, 料理 等 거의 모든 일을 機械에 맡기고 있어 사람이 直接 할 必要가 없다. 氣候도 機械를 利用, 第一 快適한 狀態를 維持하므로 甚한 더위나 추위도 없으며 비나 눈도 必要한 만큼만 온다. 自然도 거의 사라져 索莫한 灰色 行星이 되었다.
네오 베네치아
아쿠아에 建設된 옛地球의 베네치아를 본따 만든 都市. 아쿠아에서 發見된 베네치아와 거의 모든 地形이 비슷한 곳에 建設되었다. 沒落한 베네치아를 되살리기 위해 建設되었으며 主要 建物은 勿論이고 都市의 거의 모든 部分이 옛 베네치아와 같다. 物議 行星인 아쿠아 內에서도 물의 都市라고 불릴 程度로 水路가 많으며 때문에 移動 手段은 곤돌라를 비롯한 배와 에어바이크같은 하늘길이 大多數이다. 게다가 네오 베네치아 市民들은 傳統을 지키려는 傾向이 剛해 네오 베네치아 內에서는 自動車가 禁止되어있다. 그나마 外郭 地域으로 汽車나 電鐵은 運行하고 있다. 中心地는 옛 베네치아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周邊의 섬들에는 中國마을이나 日本마을 等 獨自的인 文化를 가진 마을들도 있다.
네오 아드리아海
네오 베네치아를 품고 있는 바다. 옛 地球의 아드리아해에서 이름을 따왔다. 地球의 아드리아해처럼 잔잔하고 平穩한 바다이다. 네오 베네치아를 中心으로 많은 섬들이 떠있으며 그 섬들 中에는 無人島도 많지만 各自의 文化를 가진 마을들도 많이 存在한다.

운디네 [ 編輯 ]

운디네란 아쿠아에 있는 네오 베네치아에 있는 職業으로 곤돌라를 利用한 觀光 案內人을 뜻한다. 櫓젓기, 接客, 칸초네 等 여러 能力이 要求되며, 그 能力들이 모두 뛰어나야 하므로 무척이나 되기 어려운 職業이다. 다만 一旦 프로 운디네人 프리마가 되면 演藝人에 가까운 待遇를 받는다. 3代 妖精의 境遇에는 웬만한 톱스타보다도 有名할 程度이다.
운디네의 시스템
운디네는 徒弟 시스템을 採擇하고 있다. 그에 따라 丈人이라고 할 수 있는 프리마가 徒弟인 싱글 또는 페어를 弟子로 두어 가르친다. 운디네의 段階는 페어(見習生)-싱글(準熟鍊家)-프리마(熟鍊家)의 세段階이며, 그 區分은 손에 낀 掌匣으로 한다. 페어는 兩손에 掌匣을 끼고 있으며 싱글은 한손(主로 쓰는 쪽)만 끼고 있고 프리마는 兩손 모두 掌匣을 끼지 않는다. 이런 區分 方法이 생긴 理由는 櫓젓기는 相當히 힘든 일이기 때문에 初步의 境遇에는 掌匣을 끼지 않으면 傷處와 물집이 생기기 때문이다. 卽, 掌匣을 벗는다는 것은 그만큼 櫓젓기에 익숙해졌다는 소리이다.
徒弟 시스템이기 때문에 昇級은 全的으로 先輩 프리마에게 달려 있다. 櫓젓기, 接客, 칸초네 等 운디네에 必要한 여러 能力들을 充分히 考慮하여 試驗을 치루어 昇給시킨다. 一般的으로 페어에서 싱글로의 試驗은 祕密로 하는 것이 慣習이다. 때문에 수고하라는 人事를 하는 先輩들을 보며 고개를 갸웃거리는 페어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싱글로의 試驗과는 다르게 프리마로의 試驗은 該當 싱글 운디네에게 미리 通報해준다. 게다가 거의 定해져 있는 싱글 試驗 루트와는 다르게 프리마 試驗 루트는 여러 個가 存在한다.
운디네의 規則
싱글이나 페어는 손님을 받을 수 없다. 다만 프리마가 同行하고 있을 境遇에는 손님을 받을 수 있다. 但, 이 境遇 프리마에 비해 價格이 低廉하다. 아직 未熟한 싱글이나 페어가 事故를 낼 境遇를 對備한 規則이다. 하지만 親舊라거나 돈을 받지 않으면 손님이 아니기 때문에 태울 수 있다. 라는 論理로 아카리가 자주 어긴다. 勿論 말도 안되는 論理이며 히메야나 오렌지 플래닛 같은 큰 會社에서 그러면 크게 혼나거나 쫓겨날지도 모른다.
싱글이나 페어는 검은色 곤돌라를, 프리마는 흰色 곤돌라를 몰아야 한다. 서비스와 價格이 다른 두 境遇를 區別하기 위한 規則. 싱글이나 페어가 見習을 理由로 흰色 곤돌라에 同行하더라도 싱글이나 페어는 흰色 곤돌라를 몰 수 없고 프리마가 同行하더라도 싱글이나 페어가 손님을 받는 境遇 검은色 곤돌라를 몰아야 한다. 다만 여러 狀況때문에 例外를 두는 境遇가 많다.

트라게토 [ 編輯 ]

네오 베네치아의 大水路를 건널 때 쓰는 곤돌라. 네오 베네치아는 물의 都市라는 이름답게 數많은 水路들이 存在하는데 때문에 곳곳에 다리가 存在한다. 하지만 네오 베네치아의 中央에 存在하는 大水路는 그 너비가 너무 넓어 다리를 놓을 수 없으므로 그곳을 건너기 위해서는 배를 利用해야 한다. 그리고 이 배를 트라게토라고 한다. 觀光用 곤돌라와 달리 손님들도 서서 타며, 두 名의 沙工이 배의 앞뒤에서 櫓를 젓는다.
트라게토의 沙工들
트라게토는 싱글이 프리마의 同行없이 손님을 받을 수 있는 唯一한 方法이다. 따라서 트라게토 沙工의 相當數는 練習 中인 싱글들이다. 트라게토는 觀光用 곤돌라와 달리 손님이 서서 타고 두 名의 沙工이 櫓를 저으므로 櫓젓기 練習에 아주 좋다. 게다가 觀光用 곤돌라에 비해 使用者의 數가 훨씬 많으므로 接客에도 도움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트라게토 沙工은 운디네들이 프리마가 되기 前에 반드시 한番쯤은 겪는 일이다.
다만 모든 트라게토 沙工들이 練習 中인 싱글들인 것은 아니며, 專門的인 트라게토 沙工들도 많다. 이들은 大部分 싱글 운디네 出身들로 프리마를 되지 못했거나 트라게토가 좋아서 운디네를 그만 둔 이들이다. 一部에서는 이런 點을 들어 트라게토 沙工이 운디네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틀린 것으로 트라게토 沙工은 네오 베네치아 市民들의 발이 되어주는 매우 重要한 役割이다.

바포레토 [ 編輯 ]

아쿠아는 맨홈이 地區라고 불렸던 時節보다 물이 많은 行星이다. 때문에 移動에는 하늘이나 水路를 利用할 수 밖에 없다. 가까운 距離라면 곤돌라를, 아주 먼거리라면 飛行機를 利用하겠지만 곤돌라나 飛行機로 가기에는 曖昧한 거리는 바포레토를 利用한다. 10名 程度를 태울 수 있는 小型부터 數十名을 태울 수 있는 大型까지 다양한 種類가 있다. 굳이 사람이 아니더라도 貨物 輸送에도 많이 쓰인다.

샐러맨더 [ 編輯 ]

아쿠아의 氣候管理人. 아쿠아는 太陽系의 네 番째 行星으로 맨홈(地球)보다 太陽에서 멀다. 때문에 當然하게도 맨홈보다 춥다. 샐러맨더는 이런 아쿠아의 溫度를 地球와 비슷한 水準으로 管理하는 일을 한다. 좀더 正確히 말하자면 아쿠아 上空에 無數히 떠 있는 氣候制御裝置(鎔鑛爐라고 한다.)를 利用하여 아쿠아 待機에 厖大한 에너지를 퍼뜨리는 일을 한다. 鎔鑛爐, 卽 불을 다루기 때문에 불의 精靈(샐러맨더)라고 불리는 것이다. 네오 베네치아의 上空에도 蒼空의 섬이라는 이름의 富裕섬에 氣候制御裝置가 存在한다. 作品에 登場하는 亞카츠키는 샐러맨더 見習으로 作品 마지막쯤 正式 샐러맨더가 된다.

실프 [ 編輯 ]

아쿠아의 에어바이크 配達員. 아쿠아는 물이 워낙 많기 때문에 陸上 交通이 未備하다. 때문에 곤돌라같은 水上 交通이 發達했는데 곤돌라나 倍같은 境遇에는 그 速力이 느리고 좁은 水路로는 移動이 힘들며 水路가 없는 섬 中央이나 山地等에는 아예 들어가지 못 한다는 問題點이 있다. 따라서 必要한 것이 에어바이크를 利用한 運送이다. 실프들은 작은 物件부터 사람이나 그보다 더 큰 物件까지 運搬한다. 아쿠아 運送 시스템에서 매우 重要한 役割을 하고 있다. 作中에는 우디가 하고 있다. 다른 勢職業(운디네,샐러맨더,노움)과는 달리 見習 期間은 없는 듯 하다.

노움 [ 編輯 ]

아쿠아의 重力管理人. 아쿠아는 맨홈(地球)와 비슷한 크기와 비슷한 自轉週期를 가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 重力까지 같은 것은 아니다. 아쿠아의 重力은 맨홈의 40%에도 미치지 못하는 水準이기에 맨홈 重力에 익숙한 사람들이 生活하기에는 여러모로 어려움이 있다. 때문에 아쿠아의 重力을 調節할 必要性이 있고 그 일을 하는 것이 노움이다. 質量이 무척 무거운 重力席을 아쿠아 內部에 無數히 깔린 파이프로 흘려보냄으로써 重力을 增加시킨다. 이때 오르간처럼 생긴 操縱器를 利用하며 파이프를 굴러가는 重力石耳 아름다운 소리를 내기 때문에 老움이 일하는 모습을 처음 보는 사람은 오르간을 연주하는 것으로 錯覺할 수도 있다. 作中에서는 알이 노움 見習으로 일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作品 마지막쯤 正式 老움이 된다.

기타 설정 [ 編輯 ]

아쿠아의 時間
아쿠아는 自轉週期가 24時間으로 맨홈(地球)와 하루의 길이는 같지만 公轉週期가 686日로 아쿠아에서의 1年은 맨홈에서의 2年이다. 따라서 아쿠아의 一年은 24個月이며, 한 季節은 無慮 6個月이나 된다. 卽, 맨홈에서 20살은 아쿠아에서는 10살이다.
火星고양이
맨홈에서 아쿠아로 動物들을 이주시키는 過程에서 아쿠아에 適應하기 위해 知能이 飛躍的으로 發達한 動物이 있는데, 그게 바로 고양이이다. 그 知能의 發達이 너무 대단해 適應이 아니라 進化의 水準이었기 때문에 地球고양이와는 종 自體를 區分해 火星고양이라고 부른다. 火星고양이의 知能은 大略 人間의 어린아이 程度라고 한다. 發聲器官의 構造上 人間의 말을 할 수는 없지만 理解는 完璧하게 한다. 게다가 말은 못해도 글을 배워 打字機로 自身의 뜻을 나타낼 수도 있다. 고양이는 肝이 되어있는 人間의 飮食을 먹을 수 없지만 火星고양이는 상관없는 模樣이다. 아리아 컴퍼니의 아리아 社長은 아리아 컴퍼니가 세워질 때부터 살아있었으며 그렇다면 마지막火쯤에는 아리아 社長의 나이는 40살을 가까이 된다. 따라서 火星고양이는 地球고양이에 비해 훨씬 오래 사는 것 같다.
P.S-캐트市는 地球고양이이다. 그런 式으로 따지면 火星에서부터 知能이 올라간 건 아닐지도 모르겠다.
푸른 눈의 고양이가 社長님人 理由
受賞案內員(운디네)들은 파란 눈의 고양이들을 [아쿠아馬藺의 눈瞳子]라고 부른다. 아쿠아 마린은 옛날부터 바다의 與信으로서 航海를 지켜준다고 믿어져 왔다. 때문에 네오 베네치아에서 受賞案內員 가게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파란 눈의 고양이를 가게의 象徵으로 삼아 일의 安全을 祈願하는 것이다. 卽, 좋게 말하면 傳統. 나쁘게 말하면 迷信이다.

登場人物 [ 編輯 ]

아리아 컴퍼니(Aria Company) [ 編輯 ]

受賞案內業에 從事하는 會社 中 하나이다. 持久力 2281年 亞메츠치 아키노(그랜마)가 創設. 3代의 곤돌라(船舶)를 保有하고 있다. 小規模主義로 社員은 아리아 社長을 包含하여 모두 3名이다.

미즈나시 아카리( 水無?里 )
聲優 : 하즈키 에리노 / 우정신
地球(맨홈)에서 受賞案內員(운디네)의 꿈을 갖고 물의 별 '아쿠아'로 찾아온 少女로, 率直하고 天眞爛漫하며 붙임性 있는 性格으로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쉽게 親해진다. 相當히 센티멘탈한 少女로 부끄러운 臺詞를 아무 꺼리낌없이 하곤 한다. 特技는 平凡한 日常에서 幸福 찾기. 나이 15歲, 身長 155cm. 1月 20日 生(물竝坐). A型, 爐의 넘버는〈4〉. 別名은 某미코(만지작), 프리마가 되었을 때 토리나(예명)는 아쿠아 마린 (아득한 푸르름).
아리시아 플로렌스(Alicia Florence)
聲優 : 嗷嗷하라 사야카 / 이현진
아카리의 先輩로,〈물의 3代 妖精〉中 한名 . 統稱은 스노우 화이트 (흰色의 妖精)라는 토리나(예명)을 가지고 있으며 操舵술 및 接客, 案內에 能하다. ARIA 컴퍼니의 正社員으로 그랜마(ARIA 컴퍼니의 創設者)의 마지막 弟子이며, 實質的 經營者. 15歲 때 프리마에 昇格(이것은 운디네 業界에서 프리마 昇格 最年少 記錄이다)하였다. 아카리를 프리마로 昇格시킨 以後 結婚과 同時에 운디네를 隱退하고 아리아 컴퍼니를 떠난다. 以後 곤돌라 協會에서 重役을 맡는다. 말버릇은 〈어머어머〉 〈禹후훗〉. 언제나 웃는 얼굴로 沈着하고 優雅한 女性으로, 아이카를 始作으로 憧憬하는 사람도 많다. 그랜마 가라사대 〈뭐든지 즐기는 達人〉. 나이는 19歲로 (登場初期設定), 165cm. 10月 30日 生(全蠍座). A型, 爐의 넘버는〈1〉
아리아 포코텡(Aria Pokoteng)
聲優 : 니시무라 치나미 / 이은정
아리아 컴퍼니의 社長. 희고 몸집이 큰 華城 고양이 수컷이며 먹을것을 밝힌다. 히메야의 社長인 히메를 좋아하고 있다. 또 오렌지 플래닛의 마아 社長에게 每番 배를 물린다. 德分에 마아 社長을 조금 무서워하는 듯 하다. 年齡은 亞메츠치 아키노(그랜마)와 만난 時點으로 미루어, 적어도 40歲 以上으로 推定.
아이(アイ) (Ai)
聲優 : 미즈하시 카오리 / 안현서
아리아 컴퍼니의 新入 운디네. 아카리의 後輩. 애니메이션의 오리지널 캐릭터로 地球出身. 먼저 아쿠아에 다녀갔었던 언니가 운디네에 對한 자랑만을 늘어놓아 아쿠아를 싫어했었다. 後에 아카리와의 만남을 契機로 아쿠아를 좋아하게 된다. 애니메이션 1話를 除外하고 애니메이션 角化의 幕 올림을 아카리가 보내는 메일로, 그리고 메일에 對한 아이의 答辯으로 幕 내림을 裝飾한다. 애니메이션 3期 마지막化에 아카리의 後輩 新入 운디네로 登場한다. 그 影響인지 原作漫畫에서도 끝무렵 프리마가 된 아카리의 後輩로 登場한다. 고작 4페이지의 登場이지만 1卷 2話, 아리시아와 아카리의 아침 食事場面을 그대로 演出하는 나름 임팩트 있는 役割이다.

히메野( ?屋 ) [ 編輯 ]

持久力 2180年에 創設. 아쿠아 開拓期 때부터 이어져온 由緖 깊은 會社로 생긴 지 10年 程度 된 오렌지 플래닛에 業界 1位의 자리를 내주었다. 保有 곤돌라 100代, UTTP://SSS.himeya.com.aq

아이카 S 그란체스터(藍華·S·グランチェスタ) (Aika S. Granzchesta)
聲優 : 사이토 齒와 / 朴善英
히메야의 相續者로 接客과 案內에 能하며 "부끄러운 臺詞 禁止!"는 그女의 입에서 떨어질줄 모른다. 强한 듯 보이지만 意外로 부끄러움을 많이 타고 稱讚에 弱하며 눈물을 자주흘린다. 언제부터인지 알 君을 좋아하고 있다. 亞카츠키는 가챠펜이라는 別名으로 부르지만 本人은 매우 싫어한다. 프리마가 되었을 때 토리나(예명)는 로젠 퀸 (薔薇의 女王)이며, 프리마가 된 後 히메야의 새로운 支店의 支店長을 맡는다. 나이 16歲, 신장160cm, 血液型은 O型, 2月 2日 生 (물竝坐). 爐의 넘버는〈8〉.
아키라 E 페라리(晃·E·フェラ?リ) (Akira E. Ferrari)
聲優 : 미나가와 쥰코 / 배정민
히메야의 프리마. 아이카의 先輩로 〈物議 3代 妖精〉中의 한 名. 크림슨 로즈 (眞紅빛 薔薇)라는 토리나(예명)를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接客술이 特徵. 꽤나 무서운 性格의 所有者이나 意外로 後輩를 잘 챙기는 타입. 아리시아, 아테네와는 오랜 親舊 사이이다. 아리시아에게 妙한 라이벌 意識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아리시아의 隱退, 아테네의 專業 以後 운디네 業界의 원톱으로 浮上한다. 호두빵을 무척 좋아한다. 나이 20歲, 신장 168cm, 7月 29日 生 (獅子자리), 血液型은 O型, 爐의 넘버는〈27〉.
히메 M 그란체스터(ヒメ·M·グランチェスタ)(Hime M. Granzchesta)
聲優 : 미즈하시 카오리
히메야의 社長. 一般 地球 고양이 암컷이며 아리아 社長이 좋아하나 그때마다 外面한다. 그러나 徐徐히 마음을 열리는 것 같기도...

오렌지 플래닛(Orange Planet) [ 編輯 ]

持久力 2291年에 創設. 아마데우스 財團이 세운 企業 不動의 1位였던 히메야를 제치고 운디네 業界 1位를 차지하고있다

아리스 캐롤(Alice Carroll)
聲優 : 히로하시 料 / 與민정
中1의 나이로 中等部 곤돌라 大會에서 1位를 한 後 오렌지 플래닛에 스카웃되었다. 뛰어난 操舵술을 자랑하는 天才少女지만 무뚝뚝한 性格 때문에 사람 사귀는 데는 서툴다. 때문에 아카리, 아이카와 처음 만났을 때도 트러블이 생기기도 했다. 하지만 實際로 무척이나 마음 착한 少女이다. 그늘만 밞고 걷기 같은 自己規則놀이를 즐겨하는데 그런 모습을 보면 아이같고 귀여운 面도 있다. 中學校 卒業과 同時에 業界 最初로 싱글을 뛰어넘으며 페어에서 프리마로 昇格한다. 프리마가 되었을 때 토리나(예명)은 오렌지 프린세스 (黃昏의 公州)이다. 말버릇은 〈王○○에요〉. 나이는 14歲, 신장 145cm, 血液型 B型, 9月 1日 生 (處女座). 爐의 넘버는〈18〉.
아테나 글로리(Atena Glory)
聲優 : 카와카美 토모코 (노래 : 카와이 에리 ) / 李周姸
오렌지 플래닛의 所屬의 프리마 운디네. 아리스의 룸메이트이자 先輩. 아리시아, 아키라와 같이 〈物議 3代 妖精〉中의 한 名이다. 칸초네는 그女의 큰 자랑거리이다. 配慮心이 깊지만 또 한便으로 덜렁이人 性格 때문에 後輩인 아리스에게 恒常 補佐받는다. 토리나(예명)는 세이렌 (天上의 목소리). 以後 뛰어난 노래 實力으로 오페라 俳優로 轉業한다. 腎臟 170cm, 나이 21歲, 血液型 AB型, 12月 24日 生 (射手座). 爐의 番號는〈36〉.
마아(Maa)
聲優 : 와타나베 아케노
아리스가 주워온 火星고양이. 암컷. 잘은 안보이지만 確實히 파란色의 눈을 갖고 있다. 이 때문에 오렌지 플래닛의 社長이 죽고 난 뒤 그 자리를 代身하게 된다. 아리아 社長을 좋아한다고 하며, 恒常 아리아 社長의 떡살 배를 깨문다. 다만 그때문에 아리아 社長은 마아 社長을 무서워 한다.

세 元素의 사람들 [ 編輯 ]

이즈모 亞카츠키(出雲?) (Akatsuki Izumo)
聲優 : 老지마 히로後尾 (어릴적) 山페이 유코 / 전광주

아쿠아의 날씨를 管理하는 살라만더(Salamander). 아리시아를 좋아하고 있음.후반부에는 아카리의 팬이됨. 主로 아이카와 對立狀態. 別名은 포니남. 아카리를 만지작 아가씨로 부른다. 신장 178 cm. 나이 18歲. 血液型 O型. 8月 1日生.

알버트 피트(Albert Pitt) / 通稱 '알 軍'
聲優 : 와타나베 아케노 / 안현서

아쿠아의 重力을 管理하는 地中管理人 노움(Gnome). 나이에 비해 키가 矮小하며, 地球에서 流行했던 말장난을 자주한다. 現在 아이카와 커플로 有力한 存在. 그러나 自身이 本名으로 불리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 알 軍 "이라는 別稱이 많이 쓰인다. 신장 140 cm. 나이 20歲. 血液型 AB型. 5月 20日生.

右島 아야노 코지 51歲(綾小路宇土51世) (Udo Ayanokohji the 51st) / 通稱 '우디'
聲優 : 우에다 維持 / 하성용

浪漫飛行會社에 勤務하는 바람 配達人 실프(Sylph). 에어 바이크를 타고 하늘을 난다. 本名이 너무 딱딱하다 생각하여 우디라고 불리길 願한다. 이따금 아리아 컴퍼니에 物件을 傳해 주러오며 아리스에게 뭇군이라는 別名으로 불린다. 신장 185 cm. 나이 18歲. 血液型 O型. 8月 8日生.
※ 나이가 51歲가 아니라 이름이 右島 아야노 코지 51歲 이다.

其他 人物 [ 編輯 ]

雁奴 나美헤이(庵野波平) / 郵遞夫 아저씨
聲優 : 키요카와 土毛무 / 김소형
네오 베네치아의 칸나레죠 郵遞局에 勤務하는 郵遞夫 아저씨. 郵遞局 內에서는 長老님이라 불린다. 아카리와 親한 사이. 자주 便紙를 나누며 때때로 이런저런 車(茶)를 膳物한다. 아쿠아 2卷, 아리아 12卷 동안 아카리에게 쭉 郵遞夫 아저씨로 불리다가 12卷 마지막禍에서야 이름이 登場한다. 때문에 附錄으로 유니폼에 自己 이름을 박아넣었다는 4컷 漫畫가 나올 程度. 實際인지 개그인지는...
亞메츠地 아키노(天地 秋乃) / 그랜마(Grandma)
聲優 : 마츠誤 요시코 / 李周姸
운디네로서 活動할 當時 臺料亭이라 불리었다. 隱退 以後 尊敬을 담아 傳說의 大妖精, 그랜드 마더로 불린다. 元來 히메野 所屬이었으나, 當時 이름이 없었던 火星 고양이(아리아 社長)와의 만남을 契機로 히메야를 退社하여 아리아 社長과 만났던 자리에 아리아 컴퍼니를 세웠다. 그 後로도 隱退할 때까지 業界를 이끌어 왔다. 總 活動期間은 約 34年.
고양이 妖精(Cait Sith) / 캐트視

고양이들의 王이자 妖精. 아카리에게 자주 接近함. 아무래도 아카리에게 關心이 많은 듯하다. 고양이지만 사람보다도 더 크다. 妖精답게 이런저런 能力들을 가지고 있는 模樣이다. 네오 베네치아의 카니발 祝祭 中에는 카사노바로 變裝하여 고양이들과 樂團을 하기도 한다. 카니발 祝祭의 카사노바가 100年 前에도 있었다는 걸로 봐서는 最少 100歲 以上.

聲優 配定 [ 編輯 ]

表記 順序는 "캐릭터 - 애니메이션 및 애니메이션版 드라마 CD와 게임 - 코믹블레이드판 드라마 CD - 애니맥스" 順.

漫畫 [ 編輯 ]

獨逸語 , 스페인語 , 英語 , 이탈리아語 , 인도네시아語 , 中國語 , 泰國語 等의 여러 言語로 飜譯되어 發賣되고 있다.

  • 아쿠아
    1. 2003年 11月 20日 , ISBN   978-89-5662-467-9
    2. 2003年 11月 20日, ISBN   978-89-5662-468-6

애니메이션 [ 編輯 ]

아리아 디 애니메이션(ARIA The ANIMATION) [ 編輯 ]

2005年 10月 5日 부터 12月 28日 까지 日本의 TV 도쿄 系列 6個國에서 放映되었으며, 大韓民國에서는 애니맥스 에서 2006年 12月부터 2007年 1月 中旬까지 放映되었다.

副題目 [ 編輯 ]

  1. その 素敵な奇跡を… - 그 멋진 奇跡을…
  2. その 特別な日に… - 그 특별한 날에…
  3. その 透明な少女と… - 그 透明한 少女와…
  4. その ?かない手紙は… - 그 傳해지지 않는 便紙는…
  5. その あるはずのない島へ… - 그 있을리 없는 섬에…
  6. その 守りたいものに… - 그 지키고 싶은 것에…
  7. その 素敵なお仕事を… - 그 멋진 일을…
  8. その 憂鬱な社長ったら…, その イケてるヒ?ロ?ってば… - 그 憂鬱한 社長님도 참…, 그 잘나가는 英雄이란…
  9. その 星のような妖精は… - 그 별과 같은 精靈은…
  10. その ほかほかな休日は… - 그 따끈따끈한 休日은…
  11. その オレンジの日?を… - 그 오렌지의 나날을…
  12. その やわらかな願いは… - 그 포근한 바람은…
  13. その まっしろな朝を… - 그 새하얀 아침을…

主題가 [ 編輯 ]

여는 曲 〈 운디네 ( ウンディ?ネ )〉
노래: 마키노 유이 , 作詞: 가와이 에리, 作曲·編曲: 구보타 미나
닫는 曲 〈 무지개 ( Rainbow )〉
노래: ROUND TABLE feat.Nino , 作詞·作曲: 기타價와 카츠토시, 編曲: ROUND TABLE

揷入曲 [ 編輯 ]

〈심포니( シンフォニ? )〉
노래: 마키노 유이, 作詞: 이토 에리코(ROUND TABLE), 作曲: 기타價와 카츠토시, 編曲: 사쿠라이 야스後尾
just for you
노래: ROUND TABLE feat. Nino, 作詞: 이토 에리코, 作曲: 기타價와 카츠토시, 編曲: ROUND TABLE·사쿠라이 야스後尾
バルカロ?レ 바루카로레 [ * ]
노래·作詞: 가와이 에리, 作曲·編曲: 쿠보다 미나
※ バルカロ?レ(바루카로레): バルカロ?ラ(바르카롤, 베네치아의 곤돌라 뱃沙工 노래)

아리아 더 내츄럴(ARIA The NATURAL) [ 編輯 ]

2006年 4月 2日 부터 9月 24日 까지 日本의 TV 도쿄 系列 3個國에서 放映되었으며, 大韓民國에서는 애니맥스에서 2007年 1月 末부터 3月 初까지 放映되었다.

副題目 [ 編輯 ]

  1. その カ?ニバルの出逢いは… - 그 카니발의 만남은…
  2. その ?物をさがして… - 그 寶物을 찾아서…
  3. その 流星群の夜に… - 그 流星雨의 밤에…
  4. その ネオ?ヴェネツィア色の心は… - 그 네오 베네치아色의 마음은…
  5. その 雨の日の素敵は…, その 春にみつけたものは… - 그 비오는 날의 近似함은…, 그 봄에 찾은 것은…
  6. その 鏡にうつる笑顔は… - 그 거울에 비치는 微笑는…
  7. その 猫たちの王?へ… - 그 고양이들의 王國에…
  8. その ボッコロの日に… - 그 보코로의 날에…
  9. その 素顔の星たちは… - 그 멋진 별들은…
  10. その あたたかな街と人?と… - 그 따듯한 마을과 사람들과…
  11. その 大切な輝きに… - 그 所重한 빛남에…
  12. その 逃げ水を追って…, その 夜光鈴の光は… - 그 달아나는 물을 쫓아…, 그 夜光방울의 빛은…
  13. その でっかい自分ル?ルを… - 그 王 自己 規則을…
  14. その いちばん新しい想い出に… - 그 가장 새로운 追憶에…
  15. その ?い輪っかの中で… - 그 커다란 바퀴 속에서…
  16. その ゴンドラとの別れは… - 그 곤돌라와의 離別은…
  17. その 雨降る夜が明ければ… - 그 비내리는 밤이 밝혀지면…
  18. その 新しい自分に… - 그 새로운 自身에게…
  19. その 泣き?さんったら…, その 乙女心ってば… - 그 울보쟁이도 참…, 그 少女 마음이란…
  20. その 影のない招くものは… - 그 그림자 없이 …
  21. その 銀河?道の夜に… - 그 銀河鐵道의 밤에…
  22. その ふしぎワ?ルドで…, その アクアを守る者よ… - 그 神奇한 世上에서…, 그 아쿠아를 지키는 者여…
  23. その 海と?と想いと… - 그 바다와 사랑과 마음과…
  24. その 明日のウンディ?ネに… - 그 來日의 운디네에게…
  25. その 出逢いの結晶は… - 그 만남의 決定은…
  26. その ?っ白な雪の中で… - 그 새하얀 눈 속에서…

主題가 [ 編輯 ]

최종화 닫는 曲으로는 '아리아 더 애니메이션'의 닫는 曲인 Rainbow가 使用되었다.

여는 曲 〈幸福( ユ?フォリア 流布리아 [ * ] )〉
노래: 마키노 유이, 作詞: 가와이 에리, 作曲·編曲: 구보타 미나
닫는 曲 〈여름 기다리기( 夏待ち 나쓰마치 [ * ] )〉 (1~15話)
노래: ROUND TABLE feat.Nino, 作詞·作曲: 기타價와 카츠토시, 編曲: ROUND TABLE·사쿠라이 야스後尾, 스트링 編曲: 구보타 미나
닫는 曲 〈 Smile Again 〉 (16~25話)
노래: 하즈키 에리노 , 作詞·作曲: 세노 다케시 , 編曲: 세노 다케시· 下네오카 게이

揷入曲 [ 編輯 ]

〈禹强化( 雨降花 )〉
노래: 마키노 유이, 作詞: 마키노 유이, 作曲: F.GIRAUD, 編曲: 코우네 新
〈밀물의 波濤소리( 潮? 時吳사이 [ * ] )〉
노래: ROUND TABLE feat. Nino, 作詞: 이토 에리코, 作曲: 기타價와 카츠토시, 編曲: ROUND TABLE?사쿠라이 야스後尾
バルカロ?レ 바루카로레 [ * ]
노래·作詞: 가와이 에리, 作曲·編曲: 쿠보다 미나
※ バルカロ?レ(바루카로레): バルカロ?ラ(바르카롤, 베네치아의 곤돌라 뱃沙工 노래)
〈마음( コッコロ 콧코로 [ * ] )〉
노래·作詞: 가와이 에리, 作曲·編曲: 쿠보다 미나
〈머리카락과 머리핀과 나( ?とヘアピンと私 카미토 헤아핀土 와타視 [ * ] )》
노래: 사이토 齒와 , 作詞: 다카하시 마이, 作曲: F.GIRAUD, 編曲: 쿠보다 미나
第19火에서는 마키노 유이가 불렀음.

아리아: 아리에타(ARIA The OVA ?ARIETTA?) [ 編輯 ]

主題가 [ 編輯 ]

여는 曲 〈일곱빛깔의 하늘을( 七色の空を 나나이로노 소라오 [ * ] )〉
노래·作詞·作曲: SONOROUS, 編曲: Choro Club, 스트링 編曲: ?田?治 (Choro Club 프로듀스)
닫는 曲 〈來日, 해저물때까지( 明日, 夕暮れまで 아시打, 乳牛구레마데 [ * ] )〉
노래: 하즈키 에리노, 作詞: 이토 리에코, 作曲·編曲: 기타價와 카츠토시, 스트링 編曲: 사쿠라이 야스後尾, 피아노: 歲오노 타케시

아리아 디 오리지네이션(ARIA The ORIGINATION) [ 編輯 ]

2008年 1月 7日 부터 3月 31日 까지 日本의 TV 도쿄 系列 3個國에서 放映되었다.

副題目 [ 編輯 ]

  1. その やがて訪れる春の風に… - 그 드디어 訪問하는 봄의 바람에…
  2. その 笑顔のお客さまは… - 그 微笑 지은 손님은…
  3. その こめられた想いは… -그 담을 수 있었던 마음은…
  4. その 明日を目指すものたちは… - 그 來日을 目標로 하는 이들은…
  5. その おもいでのクロ?バ?は… - 그 追憶의 클로버는…
  6. その 素敵な課外授業に… - 그 멋진 課外 授業에…
  7. その ゆるやかな時の中に… - 그 느긋한 時間 속에서…
  8. その 大切な人の記憶に… - 그 所重한 사람의 記憶은…
  9. その オレンジの風につつまれて… - 그 오렌지 바람으로 둘러싸여…
  10. その お月見の夜のときめきは… - 그 달맞이 밤의 두근거림은…
  11. その ?わりゆく日?に… - 그 變해가는 날마다…
  12. その 蒼い海と風の中で… - 그 푸른 바다와 바람 속에서…
  13. その 新しいはじまりに… - 그 새로운 始作에…

主題가 [ 編輯 ]

여는 曲 〈 나선 ( スピラ?レ 스피라레 [ * ] )〉
노래: 마키노 유이, 作詞:가와이 에리, 作曲·編曲: 구보타 미나
닫는 曲 〈金의 물결 千의 물결( 金の波 千の波 긴노나미 센노나미 [ * ] )〉
노래·作詞: 아라이 아키노 , 作曲: 아라이 아키노· 好가리 히사키 , 編曲: 好가리 히사키

아리아 디 크레푸스폴로 (ARIA The CREPUSCOLO) [ 編輯 ]

2021年 3月 5日에 新作 애니메이션으로서 劇場 開封豫定.

게임 [ 編輯 ]

아리아 더 네츄럴 ~먼 記憶의 미라쥬~ [ 編輯 ]

《아리아 더 네츄럴 ~먼 記憶의 미라쥬~(ARIA The NATURAL ?遠い記憶のミラ?ジュ? )》라는 타이틀로, 2006年 9月 28日 알케미스트 에서 플레이스테이션 2 用 게임으로 發賣하였다.

主題가 [ 編輯 ]

여는 曲
〈BLUE BLUE WAVE〉
노래: KAORI , 作詞·作曲: 時쿠라 지要마루, 編曲: 異所에 도시미치
닫는 曲
〈그 작고 작은 微笑로( その小さな小さな微笑で
노래: KAORI, 作詞·作曲: 時쿠라 지要마루, 編曲: 우에노 히로시

아리아 디 오리지네이션 ~푸른 行星의 에르詩에로~ [ 編輯 ]

《아리아 디 오리지네이션 ~푸른 行星의 에르詩에로~(ARIA The ORIGINATION ?蒼い惑星のエルシエロ? )》라는 타이틀로, 2008年 6月 26日 에 알케미스트에서 플레이스테이션 2用 게임으로 發賣할 豫定이다.

主題가 [ 編輯 ]

여는 曲
<Graceful way>
노래:kicco
닫는 曲
<꽃離披는 별( 花の?く星

關聯 商品 [ 編輯 ]

書籍 [ 編輯 ]

小說

  1. 아리아: 물의 都市와 슬픈 가희의 이야기 (맥 가든 노벨, 글: 後支社키 아유나, 그림: 亞麻盧 코즈에)
  2. 아리아: 四季節 바람의 膳物 (맥 가든 노벨, 글: 後支社키 아유나·오카다 마리·禹라하타 타츠히코· 요시다 레이코 , 그림: 亞麻盧 코즈에)

月刊 운디네

푸니피규어 包含 書籍

그 外의 書籍

CD [ 編輯 ]

드라마 CD

사운드 트랙

  • 〈ARIA The ANIMATION〉ORIGINAL SOUNDTRACK - 2005年 11月 23日
  • 〈ARIA The NATURAL〉ORIGINAL SOUNDTRACK due - 2006年 5月 24日
  • ARIA ~피아노 콜렉션~ 스타지오네 -季節- - 2006年 8月 2日
  • ARIA The NATURAL 보컬송 콜렉션 - 2006年 9月 6日
  • ARIA The ORIGINATION ORIGINAL SOUNDTRACK tre - 2008年 2月 20日
  • ARIA The ORIGINATION 피아노 콜렉션 II 디파르텐트 -旅行- - 2008年 3月 26日 (豫定)

DVD [ 編輯 ]

아리아 디 애니메이션(ARIA The Animation)

  1. 2006年 1月 25日
  2. 2006年 2月 24日
  3. 2006年 3月 24日
  4. 2006年 4月 25日
  5. 2006年 5月 25日
  6. 2006年 6月 23日

아리아 더 내츄럴(ARIA The Nature)

  1. 2006年 7月 25日
  2. 2006年 8月 25日
  3. 2006年 9月 22日
  4. 2006年 10月 24日
  5. 2006年 11月 25日
  6. 2006年 12月 23日
  7. 2007年 1月 25日
  8. 2007年 2月 23日
  9. 2007年 3月 23日

아리아: 아리에타(ARIA ARIETTA)

  1. 2007年 9月 21日

아리아 디 오리지네이션(ARIA The Origination)

  1. 2008年 4月 25日
  2. 2008年 5月 23日
  3. 2008年 6月 25日
  4. 2008年 7月 25日
  5. 2008年 8月 22日
  6. 2008年 9月 25日
  7. 2008年 10月 24日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