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 民族主義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오스만 帝國 에 對抗한 아랍 叛亂 의 基. 汎아랍色 아랍圈 의 國紀 디자인에 影響을 주었다.
요르단의 아크바 에 位置한 아크바 國旗揭揚臺 는 世界에서 6番째로 긴 國紀桂陽臺이다.

아랍 民族主義 ( 아랍語 : ??????? ??????? 알카우미야 알아라비야 [ * ] )는 아랍人 들이 한 民族임을 主張하고 아랍人들의 統合을 目標로 하는 民族主義 이데올로기 로, 아랍 文化와 아랍語 그리고 아랍 文學에 對해 稱頌하고, 아랍圈 의 復興과 政治的 統合을 主唱한다. [1] 아랍 民族主義는 大西洋부터 印度洋까지 이어진 아랍圈의 사람들이 共通된 民族, 言語, 文化, 歷史, 正體性, 地理, 그리고 政治로 묶인 하나의 國家를 結成하는 것이 主要 前提이다. [2] [3] 아랍 民族主義의 主要한 目標에는 아랍圈에서 西歐의 影響을 끝내는 것으로, 西歐圈을 아랍圈의 敵으로 보고, 西歐에 依存的이라고 생각되는 아랍 政府들을 除去하는 것도 아랍 民族主義의 目標이다. 20世紀 初 오스만 帝國 의 解體와 分割 以後 重要한 理念으로 擡頭한 아랍 民族主義는 아랍軍이 6日 戰爭 에서 敗北한 以後 衰退하였다. [1] [2]

아랍 民族主義와 連繫된 人物과 團體로는 이라크 王國 파이살 1歲 , 이집트의 大統領 가말 압델 나세르 , 아랍 民族主義 運動 , 리비아 의 指導者 무아마르 카다피 , 팔레스타인 解放 機構 , 이라크와 시리아 의 政黨 바트당 , 그리고 바트당의 創始者 미셸 아플라크 가 있다. 범아랍주의 는 아랍 民族主義와 連繫된 槪念으로, 아랍 聯盟 의 會員國家들 사이에서 超國家的인 共同體注意로 收容되고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 Requiem for Arab Nationalism " by Adeed Dawisha, Middle East Quarterly , Winter 2003
  2. Charles Smith, The Arab-Israeli Conflict, in International Relations in the Middle East by Louise Fawcett, p. 220.
  3. Sela, 151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