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아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바람의 아들
장르 드라마
放送 國家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放送 채널 KBS 2TV
放送 期間 1995年 8月 30日 ~ 1995年 11月 2日
放送 時間 , 9時 50分
放送 分量 50分
放送 回數 20部作
企劃 윤대작 (總括프로듀서)
責任프로듀서 이윤선 → 김재현
프로듀서 이영국
演出 김종식
助演出 김장환, 강일수
脚本 손영목
出演者 손창민 , 이병헌 , 申鉉濬 , 金希宣
陰性 2채널 스테레오
HD 放送 與否 아날로그 製作 · 放送

바람의 아들 》은 1995年 8月 30日 부터 1995年 11月 2日 까지 放映된 KBS 2TV 水木 미니시리즈 이다.

이 드라마는 그 동안 映畫에 專念하던 申鉉濬 의 첫 드라마이며, 이병헌 의 演技 變身과 손창민 의 첫 惡役 變身으로 期待를 모았으나, 비슷한 素材인 《 모래時計 》의 大興行으로 인해 注目받지 못했다. 하지만 出演한 主演 俳優들 모두 話題의 人物로 急浮上했으며, 金希宣 이 聖人 演技者로 발돋움하기 始作한 드라마이기도 하다.

줄거리 [ 編輯 ]

日帝 時代 日本에서 함께 留學生活을 하며 切親이었던 권무혁(김세윤)과 장한기는 日本 學徒兵으로 끌려가다가 겨우 脫出에 成功한다. 그러나 以後 권무혁의 背信으로 獨立鬪士들이 죽어나가고, 解放이 되어 祖國으로 돌아온 권무혁은 政治에 挑戰하지만 이를 완곡히 말리는 장한기를 間諜 嫌疑로 죽음에 이르게 한다. 이 때 장한기에게는 日本으로 留學하기 前 結婚한 아내와 세 아들이 있었는데 막내아들이 태어나자 마자 死刑을 當하는 바람에 아내도 衝擊으로 世上을 떠나 세 아들은 孤兒院에서 어린 時節을 보낸다. 이 中 둘째는 권무혁에게 入養되어 '권산'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가고, 나머지 두 아들 '장하수'는 遠洋漁船을 타고 流浪生活을 하고, '장홍표'는 떠돌이 生活을 하던 中 壽宴이라는 女人과 사랑에 빠진다.

歲月이 흘러 1975年, 이리(現在 益山市), 서울에서 大學을 다니다 休校令 때문에 群山에 내려온 권산 (신현준)은 群山地域 補闕選擧에 권무혁이 出馬하자 選擧遊說를 돕는다. 이 때 아버지의 라이벌 이수학 候補의 庶女인 이연화(金希善)와 사랑에 빠지지만, 圈産의 異服兄 勸誘勝(손창민)은 大學時節부터 연화를 말없이 사랑해왔다. 어느날 권무혁의 眞實을 알려주기 위해 연화의 어머니 유혜미 집에 찾아온 장하수가 疑問의 뺑소니事故로 死亡하고, 이 事件을 契機로 卷産科 장홍표는 再會하게 된다. 이와 同時에 兄의 死亡 原因이 누군가에 依한 殺人이라고 斟酌한 圈産은 그동안 柔弱하게 살아온 自身의 삶을 整理하고 眞實을 찾기 위해 사랑하는 연화와 離別한다. 傷心한 연화는 自身을 사랑하는 勸誘僧科 政略結婚을 決心한다.

몇 年 後, 兄의 죽음이 親아버지의 죽음과도 關聯되어있음을 밝히게 되고 親아버지와 兄을 죽인 사람이 各各 自身이 尊敬하던 아버지와 異服兄이라는 事實을 알게 된 권산. 하지만 이 眞實을 덮기 위한 異服兄 勸誘勝의 陰謀로 죽임을 當할 危機를 맞게 된다. 多幸히 이 事件을 接한 연화의 申告와 장홍표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고 모든 眞實을 世上에 알린다. 이 事件으로 인해 그동안 罪責感 속에 살아온 권무혁은 自殺로 生을 마감하고, 殺人事件을 前頭指揮한 勸誘承恩 逮捕된다. 그러나 이미 유승의 아이를 가지게 된 연화는 끝까지 유승의 곁에 있겠다는 暗示를 남긴 채 끝을 맺는다.

登場 人物 [ 編輯 ]

參考 事項 [ 編輯 ]

  • 金希宣 이 분한 이연화 驛은 當初 李丞涓 이 落點되었으나 MBC 《 호텔 》의 强行軍으로 健康이 惡化돼 쉬겠다는 意思를 表明함에 따라 金希宣 이 代打로 들어갔다. [1]
  • 當初 申鉉濬 은 勸誘勝 役이었으나 線이 날카로우면서 纖細한 눈매를 보고 作家 손영목 김종식 PD가 劇本을 修正하여 손창민이 맡기로 했던 권산 逆으로 바뀌게 되었고, [2] 손창민은 勸誘勝 役을 맡았다.
  • 임수연 役에는 當初 톱스타들을 物望에 올렸으나 캐스팅에 失敗하자 SBS 公採 出身 이일화 를 迂餘曲折 끝에 落點시켰는데 [3] 이 過程에서 SBS 側과 한때 摩擦을 빚었다.
  • 1995年 8月 30日과 9月 6日 常소리를 늘어놓은 대목을 濾過 없이 放映하는 同時에 合同 遊說場에서 兩側의 選擧員들이 暴行하는 場面을 長時間으로 내보내어 放送委員會(現 放送通信審議委員會)로부터 '警告' 및 '該當 프로그램 製作 責任者에 對한 警告' 措置를 받았다. [4]


受賞 經歷 [ 編輯 ]

各州 [ 編輯 ]

  1. “[만나고 싶었습니다] 李丞涓” . 일간스포츠. 1995年 5月 1日 . 2015年 6月 29日에 確認함 .  
  2. “더 以上 하야시가 아니다. 冷靜함 보다는 感情 물씬” . 한겨레新聞. 1995年 9月 1日. 12面 . 2015年 7月 7日에 確認함 .  
  3. “<스타> 挑發的인 느낌 그대로...” . 일간스포츠. 1995年 6月 25日 . 2015年 6月 29日에 確認함 .  
  4. 蘭(亂) (1995年 9月 23日). “放送委(危), MBC 「테마게임」等 5個프로 警告” . 每日經濟 . 2016年 1月 2日에 確認함 .  
한국방송공사 水木 미니시리즈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가면 속의 天使
(1995年 7月 5日 ~ 1995年 8月 24日)
바람의 아들
(1995年 8月 30日 ~ 1995年 11月 2日)
男子 만들기
(1995年 11月 8日 ~ 1995年 11月 30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