變身自動車 또봇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또봇 에서 넘어옴)

變身自動車 또봇
장르 SF , 冒險 , 액션 , 코미디 , 巨大로봇
放送 國家 대한민국 大韓民國
放送 期間 2010年 4月 12日 ~ 2016年 1月 6日
製作社 영실업 , 레트로봇 , 起亞自動車
言語 韓國語

變身自動車 또봇 》( 英語 : Tobot , 中國語 : 機器戰士 )은 2010年 4月 12日 부터 2016年 1月 6日 까지 放映한 또봇 시리즈의 첫作品이다. 總 19個의 시즌이 放映되었고, 애슬론 또봇 , 또봇 V 等의 前作이며 變身自動車물의 始初이다.

放映 [ 編輯 ]

變身自動車 또봇 》(Tobot)은 영실업 과 레트로봇이 製作한 3D 로봇 애니메이션 으로 ‘또봇’들의 活躍과 ‘또봇’을 操縱하는 ‘파일럿’들의 成長을 다루는 애니메이션 이다. 2010年 4月 12日 부터 2016年 1月 6日 까지 放映되었다.

2016年 3月 28日 부터 2017年 5月 11日 까지 애슬론 또봇 이 放映되었고, 2018年 7月 12日 부터 2019年 8月 1日 까지 《 또봇 V 》가 영실업 과 스튜디오버튼 外注製作으로 放映되었다. 2019年 8月 22日 부터 2020年 1月 16日 까지는 《 갤럭시웨폰 4號의 祕密 》李 放映되었다. 2期는 같은 해 2020年 3月 19日 부터 2021年 3月 4日 까지 每週 木曜日 KBS 2TV 에서 放映되었다. 3期 《 또봇 V: 宇宙守護隊 》는 2021年 3月 31日 부터 11月 17日 까지 4期 《 또봇: 大都市의 英雄들 2023年 2月 24日 부터 4月 14日 까지 파트 1, 6月 9日 부터 7月 28日 까지 파트 2, 10月 6日 부터 파트 3로 투니버스 에서 放映되고 있다.

放送 一時 [ 編輯 ]

放送 채널 放送일 放送 時間
(他) 2010年 4月 12日 ~ 2016年 1月 6日
2016年 3月 28日 ~ 2017年 5月 11日
KBS 2TV 2018年 7月 12日 ~ 2019年 8月 1日
2019年 8月 22日 ~ 2020年 1月 16日
2020年 3月 19日 ~ 2021年 3月 4日
2021年 5月 26日 ~ 12月 15日
투니버스 2021年 3月 31日 ~ 4月 14日
2023年 2月 24日 ~ 7月 28日
2023年 6月 9日 ~ 7月 28日
2023年 10月 6日 ~ 11月 24日

줄거리 [ 編輯 ]

시즌1 (無人便 방영일: 2010年 4月 12日) [ 編輯 ]

平和로운 大都市에 사는 雙둥이 初等學生, 하나와 두리. 어느 날, 下校길에 殊常한 검은 車가 아빠를 拉致해 가고, 그동안 타고 다니던 自動車가 로봇으로 變身한다. 아빠가 危機 狀況에 對備해 두 아이를 지켜 줄 로봇인 또봇을 만들어 두었던 것이다. 아이들은 아빠가 拉致되었다는 事實을 숨기고, 또봇과 함께 아빠를 直接 求하기로 한다. 한便, 서울特別市에서는 自動車 暴走 事故가 繼續해서 일어나고, 또봇은 危險에 處한 市民들을 求하면서 英雄이 되는데… 變身 自動車 또봇, 첫 番째 이야기!

2期(合體또봇 타이탄 방영일: 2010年 9月) [ 編輯 ]

하나와 두리는 집안을 淸掃하다 新型 또키를 發見하고, 新型 또키로 또봇 X와 Y가 타이탄으로 合體할 수 있다는 事實에 興奮한다. 한便 디룩은 또봇의 人工知能額을 巨額에 사겠다는 나쁜 女性의 提案에 또봇을 빼앗으려 하지만, 番番이 當하기만 한다. 結局 디룩은 하나와 두리를 離間질해 싸우게 만들어 또봇을 빼앗는 데 成功하는데…

3期(또 하나의 또봇 방영일: 2011年 3月) [ 編輯 ]

收監中인 리某에게 養아들이 있었다는 事實을 알게 된 倒運은 歲暮를 집으로 데리고 와 함께 지내게 된다. 세모에게 잘 對해주던 하나와 두리는 歲暮가 惡黨 리某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고 그때부터 歲暮를 慇懃히 멀리하고 警戒한다. 한便, 警察에 붙잡혔던 디룩은 王소라의 도움을 받아 脫出하고 王소라는 權勢모를 利用해 또봇의 업그레이드 設計圖를 빼내오라는 새로운 指令을 받게 되는데...

4期(最强合體 트라이彈 방영일: 2011年 9月) [ 編輯 ]

惡黨들의 威脅으로부터 서울特別市를 여러 次例 救한 또봇은 서울特別市의 守護神으로서 사람들에게 사랑 받게 된다. 反面 아픈 동생 온달에게 힘을 주기 위해 가짜 模型 또봇을 만든 컴퓨터 天才少年 오공은 잘난 척하는 두리에 依해 거짓말이 綻露나 溫達은 몸져 눕는다. 悟空이 또봇에 對한 復讐를 決心한 때에 디룩은 蜈蚣을 利用해 또봇을 없애버릴 計劃에 들어가는데…

5期(트라이彈 슈퍼콤步 방영일: 2011年 11月) [ 編輯 ]

王소라에게 붙잡혀 可恐할 武器인 사이클롭스와 코로나렌즈를 開發하고 있던 노교수는 코로나렌즈를 빼돌려 脫出하다 코로나 렌즈를 잃어버리고 맨홀에 빠지고 만다. 같이 있던 쪼꼬봇에게 自身이 危機에 處해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도운에게 보낸다. 奉仕活動을 하다가 주인 없는 강아지로봇을 한 마리 發見한 하나, 두리, 세모는 이 로봇에 貯藏된 메시지를 찾게 된다.

6期(進化의 始作 방영일: 2012年 3月 26日) [ 編輯 ]

또봇X, Y의 進化形態 또봇X, Y에볼루션이 完成되고 金네服의 첫 登場. 그는 配達員이라고 하지만 뭔가 殊常하다. 果然 그의 祕密은? 나쁜 女子의 部下가 된 그는 로보트를 合體하고 나쁜 女子를 물리치는데…

7期(날아라 또봇 방영일: 2012年 7月) [ 編輯 ]

如前히 나쁜 짓을 일삼고 있는 왕소라와 그女의 部下에 對抗하여 서울을 지키는 쌍둥이와 리某의 養아들. 왕소라는 온갖 方法으로 또봇의 祕密을 알아내기 위해 努力하는 한便 새로운 惡黨 로봇인 똥꾸봇과 랩터봇으로 攻擊해 온다. 한便 아이들은 노교수가 떠난 房에서 또봇의 가장 重要한 部分인 마인드코어를 發見하고, 아빠에게 새로운 또봇을 만들어 달라고 하는데... 보다 迫眞感 넘치는 展開와 새로운 또봇 W의 登場으로 더욱 재밌어진 7期, 始作!

8期(엄마의 자장歌1 방영일: 2012年 9月) [ 編輯 ]

드디어 세모의 養아버지인 리某가 돌아왔다. 함께 또봇을 開發한 리모와 도운은 意氣投合해 즐거운 時間을 보낸다. 버그벅을 利用해 그런 두 사람을 지켜보던 그녀는 또봇의 核心 技術인 마인드코어나 마음의 힘이 오히려 弱點이 될 것이라고 確信한다. 그女는 自身이 차도운의 옛 親舊인 왕소라라며 차도운의 집에 潛入하는데… 왕소라의 本格的인 登場으로 더 興味津津해진 8期!

9期(엄마의 자장歌2 방영일: 2012年 12月) [ 編輯 ]

하나, 두리네 집에 潛入해 모두를 속이고 强力한 로봇인 아크타이런트를 만들어서 가지고 떠난 왕소라. 게다가 엑스와 와이도 誤解한 채 王소라를 따라 떠나 버리고 만다. 하나와 두리는 뒤늦게 失手를 깨닫고 세모와 和解하고 싶지만 쉽게 말이 떨어지지 않고, 겨우 王소라 本部를 脫出한 엑스와 와이는 하나와 두리에게 돌아갈 勇氣가 없어 僞裝한 채 두 사람 周邊을 맴도는데...

10期(正義의 또봇 방영일: 2013年 3月) [ 編輯 ]

王소라가 벌인 騷動이 끝나고, 또봇 本部는 財團의 支援을 받아 閑寂한 시골 洞네로 移徙를 간다. 하나,두리,세모는 그곳에서 옆 洞네에 사는 日數와 유진이를 만나게 된다. 한便, 王소라의 本部를 지키던 그는 王소라의 모든 財産을 가지게 된 훤빈과 그의 祕書인 崔氏의 밑에서 일하게 된다. 훤빈은 디룩과 바이커봇을 利用해 서울特別市의 모든 떡볶이집을 없애려는 計劃을 實行하는데.. 오혜라 巡警이 操縱하는 새로운 또봇 C까지 加勢해 보다 다양해진 또봇 軍團의 새로운 活躍을 그린 또봇 10期, 始作!

11期(出動!또봇 방영일: 2013年 7月) [ 編輯 ]

王소라의 뒤를 이어 大都市를 威脅하는 男子 惡黨. 하지만 그는 正體를 숨기고 잘생긴 外貌를 武器로 演藝界에 데뷔해 서울 女性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고, 그가 모델인 떡볶이집의 人氣는 날로 높아져 간다. 도운과 리모는 또봇 활동의 效率性을 높이고자 아이들에게 팀을 짜서 活動할 것을 勸하고, 두 個의 팀으로 나뉜 아이들은 協同을 하는데… 아이들은 危機를 克服하고 힘을 합쳐 惡黨을 물리칠 수 있을까?

12期(내 親舊 또봇 방영일: 2013年 9月) [ 編輯 ]

‘어 金떡順’의 橫暴에 맞서 一人示威를 하던 노마 엄마가 巨大한 오징어발에 依해 拉致되는 現場을 目擊한 딩要는 인터넷 新聞을 통해 이러한 事緣을 알린다. 딩요가 身邊에 威脅을 當한다고 생각한 倒運은 딩요 엄마의 小型車를 改造하여 또봇 D를 만들어주기로 決心한다. 딩요가 마인드코어를 받은 後, 自身에게 疏忽해짐을 느낀 그는 마인드코어를 驅迫하고, D의 情緖不安 症狀이 노마때문임을 알게 된 딩要는 그를 혼낸다. 傷心한 그의 엄마를 찾아 말없이 딩遼의 집을 나가고, 딩요와 D는 그의 痕跡을 따라가다 異常한 地下通路를 發見하고, 巨大하고 受賞한 硏修院 建物에 到着하게 되는데…

13期(天下壯士 쿼트란 방영일: 2013年 12月) [ 編輯 ]

서울에 粉飾 賣場이 漸漸 늘어나자 이것을 즐기는 아이들에게도 異常한 症狀들이 나타나기 始作한다. 이 現象을 感知한 딩요가 '어 金떡順' 有害性을 記事化해 사람들에게 알리자 훤빈은 사람들의 關心을 돌릴 目的으로 '王소라’ 를 다시 登場 시킨다. 大都市 사람들의 關心은 온통 이곳으로 쏠리게 되고, 훤빈은 '어 金떡順 프로젝트'의 마지막 段階를 準備하기 始作한다. 한便, 倒運과 리某는 4段 合體 쿼트欄을 操縱하려면 4名의 파일럿 팀을 이끌 主張이 必要하다고 判斷, 쿼트란 팀의 主張을 選出하는데...

14期(또봇의 마음 방영일: 2014年 3月) [ 編輯 ]

서울 循環道路에서 車輛 暴走 事故가 發生한다. 알 수 없는 理由로 狂亂의 疾走를 벌이는 自動車로 인해 道路는 阿修羅場이 되지만 또봇들의 活躍으로 安全하게 整理가 된다. 하지만 事故를 收拾한 하나와 두리는 이 事故가 예전의 自動車 事故와 類似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한便, 硏究員으로 일했던 안젤라가 리某에게 찾아온다. 그와 그의 親舊인 權氏의 大學後輩이기도 한 안젤라는 갑자기 리某에게 自動車 會社를 다시 復舊해 보자는 提案을 한다. 그리고 한때 리某가 分身처럼 여겼던 '제로'의 殘骸로 만든 牽引車까지 膳物하자 리某는 흔들리기 始作한다. 리某가 안젤라를 만난 以後부터 서울에서는 原因을 알 수 없는 車輛 暴走 事故가 繼續해서 일어나기 始作한다.

15期(괜찮아, 또봇 방영일: 2014年 9月) [ 編輯 ]

그의 잦은 出動으로 그의 男동생은 늘 혼자가 된다. 그는 男동생에게 恒常 未安해하지만 서울特別市를 지키기 위한 出動이라 어쩔 수가 없다. 외로운 그의 男동생이 언젠가부터 스마트폰 게임에 푹 빠져 든다. 이 事實을 깨달은 안젤라, 이것을 利用해 또봇들을 制壓하기로 한다.

그러나, 그의 同業者인 아이들과 全羅北道 淳昌郡에서 서울로 올라온 男子 高等學生인 金氏의 反抗으로 안젤라는 敗北하는데…

16期(威風堂堂 델타트론 방영일: 2014年 11月) [ 編輯 ]

또卷 게임이 登場한다. 또봇들이 캐릭터로 나오는 이 게임에 대도초등학교 아이들이 熱狂한다. 또卷 게임을 갖고 있지 않은 아이들에게 學習紙 아줌마로 變裝한 왕소라의 部下가 景品이라며 또卷 게임을 나눠준다. 하지만 이 게임機엔 안젤라가 特別히 심어 놓은 나쁜 音波가 있어 아이들을 게임 中毒에 빠뜨린다. 漸漸 게임에 빠져들며 게임과 現實을 區分하지 못하게 되는 아이들, 結局 實際 戰鬪에서 게임 속 技術을 使用하기 始作한다. 게임 속 技術 使用에 反撥하는 또봇들과 아이들 사이에는 葛藤이 高調되고...

17期(跆拳戰士K 방영일: 2015年 3月 9日) [ 編輯 ]

理事팔 理事의 陰謀로 서울特別市 곳곳에 싱크홀이 發生하기 始作한다. 濟州島에서 아들 守護와 함께 올라온 跆拳道 館長이 싱크홀을 調査하고, 그들과 오랜만에 만난 수호가 반가운 하나, 두리, 세모. 하지만 반가움도 暫時 수호의 코고는 소리때문에 잠을 자지 못하게 된다… 아이들은 새로운 親舊와 葛藤이 생기기 始作한다. 그 동안 서울特別市의 싱크홀들은 漸漸 더 늘어나고 及其也 會社 建物이 崩壞하는 事故까지 일어나게 되는데...

18期(카고와 테라클 방영일: 2015年 8月) [ 編輯 ]

理事팔 理事가 京畿道에 位置한 추출 工場을 만들어 놓고 汚染 物質을 江물에 흘려 보내기 始作한다. 마침 近處에서 낚시를 즐기던 盧氏가 이것을 發見하고 正確한 調査를 위해 京畿道에 있는 理事팔 理事의 工場으로 向하지만 移徙팔 理事의 攻擊을 받고 危機에 處한다. 多幸히 京畿道에 사는 鹿苑이의 도움으로 서울 近處 숲 속에 몸을 숨긴 老敎授는 또봇本部로 救助要請을 보낸다. 서울에서 小小한 일을 하며 평화롭게 지내던 아이들, 老敎授의 連絡을 받고 緊急히 또봇 探險隊를 構成해 京畿道로 出發한다.

19期(傳說의 記事 기가세븐 방영일: 2015年 11月) [ 編輯 ]

京畿道의 한 監獄에 갇혀있던 그들은 脫獄하여, 王소라의 아버지인 王氏가 있는 要塞에 到着한다. 그리고 이곳에서 그들은 王소라의 아버지인 王氏를 支配하는 나쁜 M博士로부터 또봇들을 除去하면 그들이 會社를 運營할 수 있는 權利를 約束받는다.

裝備 [ 編輯 ]

마인드코어 : 또봇의 生命이라고 할 수 있는 아주 重要한 것이다. 直接 키워야하며, 父母가 마인드코어를 키워도 子息에게 물려줄수 있다.

또키 : 또봇 시리즈에 登場하는 키 아이템으로, 作中 및 玩具에서 또봇을 變身시키기 위한 열쇠. 由來는 자동차를 열쇠로 시동거는 것. 變身自動車人 또봇의 象徵이다.

또봇基地 : 10期에 세워진 또봇본부이다. 最大 4名이 緊急出動 할 수 있다.또봇이출동할때는T자로바뀐다.(보통 茶하나,차두리,卷세모,金네服이 出動). 어드벤처Y는 헬기着陸場으로 出動한다.

또봇 파일럿 [ 編輯 ]

車하나 [ 編輯 ]

차두리의 雙둥이 兄이다. 또봇 X의 파일럿이다.

차두리 [ 編輯 ]

車하나와 雙둥이 사이다. 또봇 Y의 파일럿이다

卷세모 [ 編輯 ]

權利모 博士의 養아들이자, 하나,두리,딩요,오공과 親舊사이다 또봇 Z의 파일럿이다 그는 무뚝뚝하고, 그는 親舊들이랑 얘기를 안한다.

獨孤蜈蚣 [ 編輯 ]

하나,두리,세모,딩要義 親舊다. 그는 作戰會議의 達人이다. 또봇 W의 파일럿이다.

그는 性格이 착하다.

獨孤溫達 [ 編輯 ]

獨孤오공의 男동생이다. 獨孤蜈蚣에게 ‘兄’ 이라고 부른다.

그는 唯一하게 姓氏가 드물다.

주딩요 [ 編輯 ]

하나,두리,세모,오공의 親舊다. 또봇 D의 파일럿이다. 그女는 洋弓 實力이 뛰어나다. 그女는 유진이의 親舊이다.

오혜라 [ 編輯 ]

警察(巡警) 出身이다. 또봇 C의 파일럿이다.

그女는 惡黨들을 逮捕한 功勞를 認定받아 구로警察署 署長이 그女에게 表彰狀을 授與하였다.

네옹 [ 編輯 ]

靑少年이다. 부상당해 쓰러진 老敎授를 代身한 또봇 R의 파일럿이다. 그의 故鄕은 全羅北道 淳昌郡이다.

그는 王소라의 部下가 된 以後에 王소라의 指示를 받아 中國집 配達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그의 女子 上司 王소라에게 反抗하였다.

郵票돌 [ 編輯 ]

鹿苑이의 三寸이다. 또봇 카고의 파일럿이다.

김녹원 [ 編輯 ]

自然을 사랑한다. 또봇 테라클의 파일럿이다

국수호 [ 編輯 ]

跆拳道를 잘한다. 또봇 K의 파일럿이다.


博士 [ 編輯 ]

차도운 [ 編輯 ]

하나,두리의 아빠다.

權利모 [ 編輯 ]

權勢謀議 養아버지이다.

老敎授 [ 編輯 ]

도운, 리某의 스승이다.

故人 [ 編輯 ]

김소영 [ 編輯 ]

2005年 6月者로 死亡했다. 하나두리의 어머니.

조수진 [ 編輯 ]

2007年 10月者로 死亡했다. 歲暮의 어머니? (라고 하기엔 세모는 리某의 入養兒이다)

助演 [ 編輯 ]

최일수 [ 編輯 ]

어머니가 베트남 사람인 多文化 家庭의 長男. 아버지가 하는 수박밭을 지킨다. 蹴球를 좋아하는 淳朴한 시골 少年.

최유진 [ 編輯 ]

어머니가 베트남 사람인 多文化 家庭의 長女. 딩요와 親舊이며 함께 大島日報를 꾸린다.(취재담당)대박

이노마 [ 編輯 ]

어! 金떡順 事件으로 엄마가 잡혀가고 혼자 남은 것을 딩요가 데려 와 돌봐준다. 그러나 D의 登場으로 딩요가 D에게만 神經쓰자 딩요가 自身에게 關心이 없는 건 D 때문이라고 생각해 몰래 D를 괴롭혀 딩요와 사이가 멀어졌었다. 나중에는 딩요, D와 和解한다.

응우엔 [ 編輯 ]

日數 유진의 어머니 베트남 社會主義 共和國 사람이다. 粉食집을 運營中이다.

딩요 어머니 [ 編輯 ]

딩要義 엄마. 慶尙道 사투리를 쓴다.진한 化粧과 트레이닝 福, 褐色의 뽀글머리로 '아줌마' 이미지가 剛하다.

또봇 [ 編輯 ]

또봇 X ( 起亞 쏘울 (1世代(2008年~2013年)) (2006年 北美 國際 오토쇼 에서 出戰된 컨셉카 "飢餓 쏘울"의 詩版畫)) [ 編輯 ]

變身自動車 또봇에 登場하는 로봇으로 가장 처음으로 登場한 또봇이자 차도운이 單獨으로 만든 또봇들 中 가장 처음 만들어진 또봇이다. 말套는 음슴체를 使用한다. 技術은 다음과 같다.

파워 리볼버
그린 에너지彈을 發射한다.
그린 캡처
敵을 꼼짝 못하게 묶는 技術이다.
그린 에너지彈
파워 리볼버에서 나가는 빛으로 敵에게 큰 衝擊을 준다.

또봇 2023 (뉴 또봇) 豫告篇을 보면 또봇 X가 起亞自動車가 아닌 현대自動車로 變更되었다. 變更된 自動車는 아이오닉 5 이다.

또봇 Y ( 起亞 포르테 쿱 (2009年~2013年) (2008年 뉴욕 國際 모터쇼 에서 出戰된 컨셉카 "飢餓 쿱"의 詩版畫)) [ 編輯 ]

두리의 또봇 빠른 速度가 强點. 性格이 急해서 말도 빠르다. 2番째로 登場한 또봇, 1期에 登場했다. 또봇 中에서 가장 말套가 平易하다.

에어백
큰 에어백으로 사람들을 救해주는 技術이다.
울트라 터보
緊急狀況 時 빠르게 달릴 수 있다(자동차 모드에서만). 스캔:빛을 쏘아 敵의 情報를 알 수 있는 技術이다.

또봇 타이탄 ( 起亞 쏘울 (1世代(2008年~2013年)) + 起亞 포르테 쿱 (2009年~2013年)) [ 編輯 ]

變身自動車 또봇의 最初의 합체 또봇. 또봇 X, 또봇 Y가 合體한 2段 合體 또봇으로 2期부터 11期까지 登場 및 活躍하였고, 크기가 두 倍로 커지는 것 뿐만 아니라 또봇 X의 힘과 또봇 Y의 스피드를 모두 지녔다.

車하나, 차두리의 命令을 둘 다 듣기 때문에 完璧하게 一致된 팀워크가 있어야 타이탄을 操縱할 수 있지만 各自의 로봇을 갖고 있던 하나와 두리는 타이탄이 共同의 所有가 되는 것을 달가와 하지 않고 서로 意見이 맞지 않아 타이탄의 操縱에 애를 먹었다.

全體的인 色깔은 朱黃色이고, 上體는 X가, 下體는 Y가 擔當하며 唯一하게 合體 또봇들 中 色相變化가 없고 말套도 平凡하다.

또봇 Z ( 기아 스포티지 (3世代(2010年~2015年)) (2007年 北美 國際 오토쇼에서 出戰된 컨셉카 "飢餓 큐"의 詩版畫)) [ 編輯 ]

리某가 歲暮를 위해 만든 또봇 마인드코어는 리某가 키웠지만 리某가 歲暮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 마음이 傳해져 Z는 歲暮를 따른다. 壁을 타거나 끈적끈적한 그물을 發射할 수 있다. 말에 '~ 라고 그러더라고'를 붙여 말한다. 3番째로 登場한 또봇이다.

技術說明 스파이더 모드:거미처럼 壁이나 天障을 달릴 수 있다. 레이저 넷:가슴에서 거미줄 그물을 만들어 쏘는 技術이다. 스파이더 건:거미줄을 銃으로 發射해 相對를 묶는 技術이다. 스파이더 킥:다리에 힘을 織衆시켜 날리는 强力한 발차기이다.터보 부스트:Z의 必殺技 빠르게 달릴 수 있다.

假짜 技術(惡黨에게 속아서 時前) 스파이더 맨:스피카봇이 만든 것으로 스파이더 맨을 흉내 내며 포즈를 取한다.

또봇 트라이彈 ( 起亞 쏘울 (1世代(2008年~2013年)) + 起亞 포르테 쿱 (2009年~2013年) + 기아 스포티지 (3世代(2010年~2015年))) [ 編輯 ]

X가 Y, Z와 合體한 또봇 말套는 끝에 '~입니다'를 붙인다. 힘道稅고 速度도 빠르고 점프도 잘한다 (5機에는 마지막에 싸이클롭스가 自爆해서 트라이彈이 망가졌다. Z는 건졌지만 XY는 다시만들어 애볼루션 모드로 進化한다 6基에서...) 技術說明 슈퍼콤步:슈퍼대시 슈퍼점프 슈퍼드롭이 합쳐져서 成功時 100倍 强力하다. 슈퍼펀치:强力하게 날리는 주먹 攻擊이다. 슈퍼드롭:强力하게 敵을 뒤로 넘기는기술 슈퍼대시:瞬間的으로 敵의 뒤로 移動하는 技術 썬더파워:敵을 슈퍼 스파이더 件으로 마비시킨다. 슈퍼닷지:트라이彈이 빠르게動作해 미사일같은것을 避하는거다.쉴드온: 트라이彈 머리쪽에 무슨 팬 같은게 생기면서 色깔이 바뀌고 防牌가 트라이彈 全體에 퍼진다.이때 트라이彈으로 合體한 메카들이 色깔이 바뀌는데 X는 짙은 灰色,Y는 下兩色,Z는 파란色으로 바뀐다

또봇 에볼루션 X (自體 디자인) [ 編輯 ]

새로 업그레이드 된 X 사이클롭스에 依해 부서지고 새로 誕生했다.

새 技術說明 파워 스매쉬:몸을 빠르게 돌려 突進하는 技術이다. 파워 해머:빠르게 돌아 物體를 强力하게 날리는 技術이다. 파워 쉴드:몸에 防牌가 쳐진다.방패가 펴지면서 X의 色깔도 바뀐다.쉴드가 풀리면 元來 色깔로 變한다.

假짜技術說明 살살 스매쉬: 하나가 똥꾸봇과 싸울때 糞尿 탱크가 터지지 않게 하기 위해 卽席에서 만든 技術이다.

또봇 에볼루션 Y (自體 디자인) [ 編輯 ]

새로 업그레이드 된 Y 사이클롭스에 依해 부서지고 새로 誕生했다.

새 技術說明 소닉 스텔스:몸을 透明하게 만들어서 敵에게 攻擊을 하거나 防禦하는 技術이다. 소닉 킥:발차기를 여러 番 날리는 技術이다. 소닉 터보:自動車 모드에만 使用可能.一時的으로 빨라진다.

合同攻擊: 스파이더 캐논: 애볼루션X 와 Z와의 合同攻擊이다. 6기진화의始作의서 첫登場한다.X와Z가 스파이더件을 잡고 Y가 소닉 스텔스 狀態에서 光線을 맞아 周邊에 레이저가 퍼지는 技術이다.강력하다.

또봇 W ( 起亞 레이 (2012年~現在)) [ 編輯 ]

오공의 또봇 最初로 하늘을 나는 또봇이다. 自動車 狀態에서는 날지 못하지만 變身하면 날 수 있다. 悟空이 안에 直接 탄 채로 命令한다. 15機에는 트렁크쪽에 또키를 꼿는 部分이 생겼다. 말套는 文語體를 쓰고 끝말이 메아리처럼 울린다. 15期에서는 디룩에게 拉致 돼 惡黨로봇이 된다. 4番째로 登場한 또봇이다. 이름의 由來는 날개를 뜻하는 英單語 'wing'에서 따왔다. 正直한 性格이다.

技術說明 아이스 건:표적을 꽁꽁 얼려버린다. 아이스 블來스트:아이스 件으로 剛한 얼음을 發射한다. 아이스 블록:커다란 얼음으로 敵을 妨害하는 技術이다. 아이스 트랙:얼음길을 만드는 技術이다. 안티프레임:W를더 强化하게 하는 技術이다


合同攻擊 아이스캐논:Z瓦衣合同攻擊이다. 9機에서첫등장한다. Z가 달려가다 W가 아이스트랙을 쏴서 Z가트랙을타고올라가 레이저넷乙쏘고 W와붙어 스파이더件과 아이스블래스트를쏴 周邊醫惡黨로봇이얼고 묶이게해 못움직이게하는 攻擊.(參考로 영실업이 또봇 W를 出市했는데 안티프레임(파랑,朱黃)李 오리지날이고 一般(보라,하양)이 쉴드온이다.

또봇 C ( 起亞 K3 (1世代(2012年~2018年))) [ 編輯 ]

오혜라 巡警의 또봇 警察車 이며 法을 遵守하는 性格이다. (이 때문에 오혜라 巡警의 管轄 區域을 넘어간 꼬꼬봇 을 攻擊하지 못하기도 했다.) 말套는 助敎를 연상시키고 말이 끝난 다음 '~異常 시이' 을 붙인다. 無電機에서 나는 소리를 흉내낸 것으로 보인다. 5番째로 登場한 또봇이다. 이름의 由來는 警察을 뜻하는 英單語 'cop'에서 따왔다

技術說明 하이퍼 복스:吳巡警이 또키에 소리를 질러 바퀴에서 强力한 音波를 내보내는 技術이다. 하이퍼 스모크: 煙幕彈 이 나와서 周邊을 흐리게 만드는 技術이다. 하이퍼 킥:敵에게 발차기를 날리는 技術이다. 하이퍼 브레이크:브레이크를 剛하게 걺으로써 무언가나 C를 멈출 수 있는 技術이다. 서치 라이트:손電燈이 나와 周邊을 비출 수 있는 것이다.

또봇 R (自體 디자인) [ 編輯 ]

또봇 R은 11期에 처음 나왔고 파일럿은 盧敎授였다가 事故로 金네服으로 바뀌었다. 또봇 R에 技術은 워터(물)를 發射하는 워터캐논과 消火器를 發射하는 워터캐논 빔이 있다. 또봇 R은 記者 말套를 使用하고 '以上 또봇 R 이였습니다.' 라고 하는 말버릇도 있다. 그리고 老敎授와 쪼꼬봇, 또봇 R이 함께하는 安全守則이 12期, 15基에서 나왔다.

또봇 D ( 起亞 모닝 (2世代(2011年~2017年))) [ 編輯 ]

딩要義 또봇 어린아이 같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다른 또봇들처럼 힘이 세지는 않지만 探索을 하거나 홀로그램度 만들 수 있다. 달리는 速度가 매우 빠르다. 이름의 由來는 探偵을 뜻하는 英單語 'detecive'에서 따왔다. 어! 金떡順 事件때 '이노마'의 괴롭힘으로 마인드 코어가 毁損되어서 아이같은 말套를 使用한다. 두 글字씩 끊어서 말하며 하는 말은 文法에 맞지 않는다. 7番째로 登場한 또봇이다. 딩요를 누나라고 부른다. (첫登場때 마인드코어 倍港過程 때문에 光速으로 도망가 X,Y,Z가 苦生韓的李있다)

技術說明 位置 追跡:안테나로 探知해서 目標物의 位置를 알아낸다. 痕跡 探知:目標物의 痕跡을 찾아낸다. 光束:瞬間的으로 엄청나게 빠르게 움직인다. 홀로그램:3次元 映像을 만들어서 相對를 속인다.이거로19기때시간을벌었다.

또봇 쿼트란 ( 起亞 레이 (2012年~現在) + 起亞 K3 (1世代(2012年~2018年)) + 起亞 모닝 (2世代(2011年~2017年))) [ 編輯 ]

R이 C와 D와 W와 合體한 4代 合體 로봇. 宏壯히 힘이세고 몸집도크다.

技術說明 업어 던지기:적을 업어 던져 날려버리는 技術이다. 白頭大幹:땅을 발로 차서 周邊에 强한 衝擊을 준다. 鎔鑛爐: 쿼트欄의 必殺技. 몸을 뜨겁게 만들어 불을 내는 技術이다.합체또봇 中 唯一하게 또카를 交叉해 發動하지 않는 必殺技이다. 되치기:상대의 攻擊을 利用해 되받아 치는 技術이다.

또봇 어드벤쳐 Z ( 起亞 쏘렌토 (2世代(2009年~2014年))) [ 編輯 ]

새로 업그레이드 된 Z 새 技術은 스파이더 요요 等이다.

새 技術說明 스파이더 요요: 요요를 利用해 攻擊한다. 스파이더 글루:물풀 같은 것이 나와 相對를 꼼짝 못하게 땅과 붙인다. 스파이더 펀치: Z의 必殺技. 敵에게 强한펀치를 날린다.이기술로 펀치봇을 쓰러트렷다

假짜 技術 스파이더줄넘기:스파이더요요를 가지고 줄넘기를 한다.스파이더 커플줄넘기:D와 함께 줄넘기를 한다.

또봇 ZERO ( 起亞 봉고 (4世代(2004年~2027年))) [ 編輯 ]

안젤라가 바봇의 마인드코어를 가지고 새로 牽引車로 改造한 또봇이다. 리某가 또봇으로 만들었다. 말을 하기 前에 '質問' '意見' 等 하려는 말에 該當되는 두 글字 單語를 먼저 말한 後 한다. 제로 亦是 마인드코어를 리某가 키워 歲暮를 따른다.<세모도 따르고 리茅島 따른다.> 攻擊못하는 건 또봇年代記에서는리모가 제로를 착하게 만들려고 攻擊데이터를 안만들었다고한다.직접 타고 變身할 수도 있고 밖에서 變身시킬 수도 있다. 8番째로 登場한 또봇이다.

또봇 어드벤쳐 X ( 起亞 쏘울 (2世代(2014年~2019年)) (2012年 시카고 모터쇼 에서 出戰된 컨셉카 "飢餓 트랙스터"의 詩版畫)) [ 編輯 ]

15基에서 새로 업그레이드 된 X다. 廢水가 몸에 들어가(그때문에 걸음距離가 異常해졌다)몸체를 바꾸었다.이제트라이탄합체는 事實上不可能하다. 使用技術: 파워 스매쉬:에볼루션 때부터 追加된 技術. 파워 시저스:모티브는 시저스킥. 相對를 다리로 잡고 돌린후 던진다. 파워 툴킷:X의 裝備. 삽,도끼,닻,非常 燃料가 들어있다.가짜 技術:파워 엉덩이 치기.16기에 하나가 게임 속 技術을 따라한 것으로 能力値는 0이라 봐야한다

또봇 어드벤처 Y (自體 디자인) [ 編輯 ]

15基에서 새로 업그레이드 된 Y다. 惡黨에 依해 조종당한 W를 救하기 위해 헬리콥터로 改造되었다. 썬더볼트:프로펠러에서 電氣를 發射한다. 소닉 킥:相對를 발로 빠르게 찬다. 소닉 블레이드: 프로팰러를 돌려서 相對의 攻擊을 막는다. 假짜技術說明 소닉딱밤:두리街게임速記術을 따라한 것이다(디룩이 두리의팬으로변장해 해보라고시켰다.이거땜에 Y街죽을뻔했다.)

또봇 델타트론 ( 起亞 쏘울 (2世代(2014年~2019年)) + 起亞 모닝 (2世代(2011年~2017年)) + 기아 스포티지 (2世代(2009年~2014年))) [ 編輯 ]

어드벤처 X가 Z, D와 合體한 또봇. 拳鬪 技術을 쓸 수 있다. 技術은 다음과 같다.

챔프 어킷
복싱 準備모드이다.
챔프 보디블로
주먹으로 敵을 때리는 技術이다.
챔프 어퍼컷
주먹으로 높이 치는 技術이다.
챔프 탭
한 주먹으로 連續으로 치는 技術이다.
챔프 스트레이트
바람을 가르며 치는 技術이다.
챔프 가드
주먹으로 몸을 保護하는 技術이다.
챔프 후저
스텝이다.
챔프 클린치
敵의 팔을 잡는 技術이다.
챔프 훅
주먹으로 얼굴을 치는 技術이다.
챔프 피니시
델타트론의 必殺技. 주먹으로 連續으로 치고 팔에 있는 掌匣으로 敵을 물리치는 技術이다.

또봇 跆拳K (自體 디자인) [ 編輯 ]

또봇 探險隊와 극장판 또봇: 로봇軍團의 襲擊에 登場하는 또봇으로 파일럿은 국수호, 開發者는 노교수이며, 最初로 만들어진 어드벤처 또봇이다.

技術說明 跆拳 異端옆차기:異端옆차기를 한다.

태권 街로차기:다리를 벌려차는 方式으로 발차기를 한다.

태권 올려막기:올려막기를 한다.

또봇 카고 ( 起亞 카니발 (3世代(2014年~2020年)) (2011年 北美 國際 오토쇼에서 出戰된 컨셉카 "飢餓 KV7"의 詩版畫)) [ 編輯 ]

18期부터 鹿苑이의 三寸인 표돌이 三寸이 맡은 또봇. 太極拳 을 使用한다.

技術說明 詐欺縱任:이끌고 統制하여 中心을 무너뜨리고 攻擊한다. 이명대量:힘의 흐름을 感知하여 相對를 統制. 筆師幻師:相對의 攻擊을 흘리면서 同時에 打擊. 歸化佛享:相對의 攻擊을 分散시켜 攻擊을 虛事로 만듦. 사냥發千斤:작은 힘으로도 相對를 밀어낼 수 있다. 호버크래프트 모드:水陸 양용이 可能하다.

또봇 테라클 (自體 디자인) [ 編輯 ]

18期부터 鹿苑이가 使用하는 또봇이다. 새싹미사일 裝着.

技術說明 테라투스:테라클이 使用하는 이빨 模樣의 棒을 使用한다. 테라포스:테라투스를 利用해서 相對를 가둔다.상대를 옮길 수 있다 새싹캐논:새싹을 자라게 한다. 태라캐논:흙功을 쏜다.

기가세븐 [ 編輯 ]

어드벤처X가 어드벤처Y, 어드벤처Z, D, K, 카고, 테라클과 合體한 7團合體또봇.

技術 說明

他離脫 그래비티:必殺技로 엄청난 他離脫 볼을 敵에게 던지는 技術.

소울 블레이드: X字 模樣의 劍을 利用해 相對를 벤다.

윈드 부스터:부스터를 펼쳐 하늘로 날아오른다.

기가 팔콘: 매模樣의 머신을 날려 障礙物을 부순다.

플레임 스트라이크:마인드 파워로 손에서 파란色 불을 내뿜는 技術이다 이 技術로 最終 보스를 處理했다.

또봇 마하 W (自體 디자인) [ 編輯 ]

悟空이 업그레이드 시킨 W이다. 기가세븐 스페셜(19.5期)에 처음 登場한다.애슬론 1期에서도 登場.

技術 說明 블레이징 아이스:冷氣彈을 날리는 技術이다. 블리자드 스노우:눈 暴風을 일으켜 모든 것을 얼리는 技術이다. 스노우 봄버:눈 덩어리를 發射해 꼼짝 못하게 얼리는 技術이다.아이스 스톰:가슴部分에 있는 팬으로 바람을 날린다.아이스 그리네이드:아이스 件으로 얼음을 連續 發射한다.아이스 블來스트:아이스件으로 눈바람을 發射한다.

惡黨 로봇, 惡黨들 [ 編輯 ]

玉디룩 [ 編輯 ]

엄청나게 뚱뚱한 惡黨.1期부터 19期까지 全部 登場.普通 惡黨들의 補佐官 役割.리모, 그는 王소라, 왕훤빈,理事팔을 補佐 했지만 마지막化에 떠난다. 稀粥先生을 보고 싶어 한다.왕희빈 과 라이벌,이四八이 愛用한다.먹는걸 좋아함.마지막화에 稀粥 先生과 再會해 떠난다. 메인빌런 이면서 最終보스 치고는 나름 해피엔딩

바봇(제로) [ 編輯 ]

리某와 倒運이 共同開發한 프로토타입의 또봇이다 結局 리某를 救하고 破壞되었으나 14期에 안젤라가 또봇 제로로 再誕生한다.(물론 또봇C와 오혜라,다른 警察들이 리某가 惡黨計劃을 다시 하는구나 생각하고 리某와 제로를 攻擊했다.도운도 그랬다.)

아크봇 [ 編輯 ]

리某를 救하고 破壞된 바봇의 設計圖를 가지고 王소라가 再탄생시킨 로봇이다. 裝甲車 모드와 로봇 모드 모두 攻擊이 可能하다. 이 로봇의 힘은 또봇 X가 이겨내지 못할 程度로 剛하다. 또봇 X의 왼손을 부수고 X Y를 잡아온 뒤 Y에게 바이러스를 심었다. 또봇의 人工知能이 複寫된 뒤 王소라의 命令대로 움직이며 總出力으로 빨간色이 된다. 그러나 倒運이 하나두리에게 알려준 '소울에너지 스톰' 때문에 破壞된다.

技術說明 미사일 攻擊:미사일을 發射한다. 電氣 感電:電流를 흘려 感電시킨다. 總出力:外樣이 붉게 變하고 能力이 向上된다.

믹서봇(Mixerbot) [ 編輯 ]

矯導所로 後送 中인 그女의 部下를 逃走시키기 위해 王소라가 보낸 로봇이다. 그女는 또봇을 破壞하려고 했으나 結局엔 믹서봇이 破壞된다.

技術說明 시멘트 탄:맞으면 시멘트가 굳으면서 움직일 수 없고 武器도 使用할 수 없다.

쇼벨봇(Shovelbot) [ 編輯 ]

또봇 에너지를 枯渴시키기 위해 出動하였다. 믹서봇과 타이탄을 잡았으나 믹서봇과 같이 破壞된다.

技術說明 電氣 주먹 펀치:電氣가 흐르는 팔을 發射한다. 땅파기 攻擊:팔에 달린 포크 삽으로 땅을 파서 던진다. 誘導彈 發射:定해진 目標物을 끝까지 쫓아가 暴發한다.

덤프봇(Dumpbot) [ 編輯 ]

野球 選手처럼 野球공과 배트를 使用한다. 오공의 좀비바이러스에 感染된 또봇이 백신을 맞지 못하게 妨害하다가 트라이彈의 슈퍼 펀치 한 放에 쓰러진다. 以後 아크니의 로봇 廢棄실로 떨어진다.

技術說明 볼 避치:볼 피쳐를 使用해 怪物 野球공을 連續해서 마구 날린다. 미사일 攻擊:미사일을 發射해 攻擊한다.

카봇 (Kingcarbot) [ 編輯 ]

또봇에게 感謝牌를 傳達하는 자리에 나타나서 攻擊했다. 거울을 자주 보며 머리 模樣이 망가지는 것을 싫어한다. "컴온 베이베"를 외치며 攻擊한다. 連이어 攻擊에 失敗하자 王소라의 로봇 粉碎機에 떨어진다.

技術說明 도끼 빗 攻擊:電流가 흐르는 도끼 빗을 날려 攻擊한다. 부메랑 빔 攻擊:거울을 使用해 빔을 發射한다. 電氣 攻擊:電子 기타를 연주하면 强力한 電流가 發生하고 맞은 相對는 感電된다.

똥꾸봇 [ 編輯 ]

一名 똥車. 惡臭로 인해 周邊에 파리 떼가 꼬인다. 똥을 發射하고 똥꾸봇 에볼루션이 된 後에는 엉덩이에서 불을 發射한다. 株 에너지源은 糞尿. 技術說明 糞尿 가스 發射:호스에서 구린내 나는 가스를 내뿜어 相對를 窒息시킨다. 또봇의 쉴드度 通過한다. 糞尿 덩어리 發射:웩~ 소리가 나올 만큼 더러운 똥 덩어리를 相對에게 發射한다. 糞尿 攻擊을 當한 자리는 파리 떼가 들끊는다. 불 방구 샷:排氣口에서 가스를 뿜어낸 後 라이터로 불을 붙여 攻擊한다. 엉덩이로 이름쓰기:엉덩이로 이름을 쓰면서 불방귀샷을 날린다.

옥토봇(Octobot) [ 編輯 ]

훤빈의 作品으로 여러 個의 다리를 가져 12期에서는 어김떡순을 反對하는 사람들을 잡아왔다. 처음엔 R이 당겼을 때 뜯어질 程度로 弱했으나 디룩이 天才가 됨으로써 티타늄 合金을 利用해 더욱 剛해진다. 하지만 또봇들의 연이은 攻擊으로 暴發한다.

技術說明 다리 攻擊:8個의 긴 다리를 使用해 攻擊한다 풀 파워:힘을 最大로 끌어올린다.

王지네봇 [ 編輯 ]

훤빈이 만든 로봇이며 平素엔 工場에서 일을하지만 48個의 지게車가 합쳐지면 지네같은 모습이 되기도 한다. 쿼트欄의 超高熱 鎔鑛爐에 依해 最後를 맞는다.

技術說明 毒針:毒針을 맞으면 에너지가 妨電된다. 드릴:다리 끝의 드릴을 돌려 攻擊한다. 電氣 感電:꽃힌 毒針에 電氣를 흘려보내 感電시킨다.

랩터봇(Raptorbot) [ 編輯 ]

王소라가 만든 하늘을 나는 翼龍을 닮은 로봇들. 結局, 또봇들이 惡黨 로봇을 물리치게 된다.

곱빼기 랩터봇 [ 編輯 ]

머리가 두個인 랩터봇. 한 머리는 불을, 다른 머리는 얼음을 뿜는다.

버그벅 [ 編輯 ]

1基에서 리某가 車들을 暴走시킬려고 만든 굼벵이型로봇 14期에 惡黨들이 리某에게 陋名을 씌울려고 나왔다

짜리彈 [ 編輯 ]

悟空이 아픈 동생을 위해 만든 假짜 타이탄이였으나 디룩이 그걸 利用해 眞짜 움직이는 로봇으로 만들어 온갖 나쁜 짓을 하고 다니며 타이탄에게 罪를 덮어 씌웠다. 트라이彈에게 當해 最後를 맞이했다.

技術說明 颱風스핀:暴風스핀을 흉내 낸 攻擊. 사정없이 하이킥:시저스 킥을 흉내 낸 攻擊. 블랙 에너지 펀치:그린 에너지 펀치를 흉내 낸 攻擊.

싸이클롭스 [ 編輯 ]

X와 Y를 破壞한 로봇 코로나 렌즈를 裝着하여 金屬을 녹일 수 있다.하지만 아크니가 自爆모드를 作動시켜 트라이彈이 슈퍼콤補로 江에빠저서 暴發했다

技術說明 코로나 빔:어떤 金屬이든 녹일 수 있다. 自爆 모드:自身을 爆破해서 周邊을 함께 破壞시킨다.(단 이것을 한番 使用하고 나면 싸이클롭스는 사라진다)

搜索로봇(壘카봇 스피카봇 스멜라봇)( 다마스 2 ) [ 編輯 ]

시즌 5基에서 쪼꼬봇과 老敎授를 찾아 眼鏡 렌즈를 찾기 위해 王소라가 보낸 로봇들.

壘카봇(Roocabot) [ 編輯 ]

技術說明 分身術:홀로그램으로 여러 個의 分身을 만들어 相對를 攪亂한다. 플래쉬 백:하이퍼 플래쉬를 使用해 相對의 눈을 瞬間的으로 멀게 만든다.

스피카봇(Spicabot) [ 編輯 ]

技術說明 音聲 變調: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똑같이 흉내 낸다.

스멜라봇(Smellabot) [ 編輯 ]

技術說明 가스 攻擊:惡臭를 내뿜는다.

타이런트 2 [ 編輯 ]

王소라가 高等學校에 다닐때, 로봇 對決大會에서 만든로봇. 大會에서 大賞을 받았다. 하지만 바이러스 때문에 爆發함.

트라이彈 2(아크타이런트2) [ 編輯 ]

王소라가 倒運과 里모랑 함께 있을 때 같이 만들어 서울特別市를 破壞하는데 利用하지만 또봇들에게 破壞당한다. 트라이彈2로 만들어져 트라이彈의 技術을 더 剛하게 使用할 수 있다. 마인드코어는 없으며 王소라가 파일럿이다. 直接 타고 操縱한다. 하지만 X.Y.Z.W가 마인드파워를 해서 그女와 死亡한다. 技術說明 레벨러:功을 利用해 攻擊한다. 하이퍼 콤보:트라이彈의 슈퍼콤保와 같지만 더 빠르고 强하다. 썬더 파워:强力한 磁石의 힘으로 電氣衝擊을 준다.

바이커봇 [ 編輯 ]

디룩을 兄님으로 모신다. 컴퓨터처럼 電源이 꺼지거나 리부팅度 可能한 로봇이지만 사람처럼 밥을 먹고 움직인다. 2基의 검은 바이커봇은 王소라가 證據를 없애려고 아크봇이 없엤다.쓰고 있는 헬멧으로 氣分이나 狀態를 보여준다.

技術說明 파일 電送:엉덩이에 똥침을 하면 파일을 電送하거나 電送받을 수 있다. 高粗炭 發射:고추模樣의 彈을 發射하여 매운 고춧가루를 空中에 퍼트린다. 버블 샷:비눗방울을 뿜어 相對를 미끄러지게 한다. 바이크로봇:自身이 타고있던 바이크를 로봇으로 變身할 수 있다

五方레인저스(五方Raingers) [ 編輯 ]

안젤라가 만든 로봇으로 노란色(옐로봇)은 땅窟을 팔 수 있으며 X에게 當했고 파란色(블루봇)은 지팡이로 守備 및 攻擊을 하며 Z에게 當했고 하얀色(화이트봇)은 建物을 부술 때 使用하는 醜로 攻擊하며 R에게 當했고 빨간色(레드봇)은 불 攻擊을 하며 Z에게 當했고 검은色(블랙봇)은 호스로 물劍을 만들어 相對를 切斷할 수 있으며 D에게 當했다.

어! 金떡順 [ 編輯 ]

粉食을 파는 會社로 會長은 훤빈이다. 어! 김떡순에서 파는 飮食은 副作用이 있는데 1段階때는 다리를 떨게되고 2段階때는 졸고, 3段階때는 理由없이 웃게된다. <먹으면 배가 아프기도 한다> 이 現象은 '빈 파우더' 때문에 일어나는 것 같다. (바이클론즈 2基에서 展示用이 어! 金떡筍을 먹고 나서 배가 아팠고 또봇에서 吳巡警이 飮食에 들어가는 빈 파우더를 먹고 나서 배 아파했다.) 大都市 아이들을 自身의 部下로 만들려고 計劃한 作戰으로 使用되었으나 주딩요와 또봇들에 依해 正體가 드러나 더以上 장사를 하지 않게 되었다. 證據는 훤빈이 湮滅하여 大都市 사람들은 훤빈이 어! 金떡順 會長이라는 것을 會社가 亡한 以後에도 모르는 듯 하다. (또봇 시즌中 魚묵 김밥 떡볶이 순대라는 歌詞의 노래가있다. 魚묵 김밥 떡볶이 순대의 앞글字를 따면 어! 金떡順이 된다.) 하지만 주딩요가 '大道 인터넷 新聞'으로 記事를 써서 내보냈을 可能性도 排除할 수 없다.

王소라 [ 編輯 ]

錯覺하지마, 가 엄마가 어딨어!!!}} 2基에서 첫 登場한 차도운과 權利謀議 高等學校 親舊. 그女의 本名은 王소라.8期에 그女는 그女만의 로보트를 만들어서 또봇들을 除去하려고 했는데, 아이들과 男子 高等學生이 막았다. 그女는 女子 惡黨이다. 그女는 그女의 아버지의 富를 利用해 惡黨 일을 한다.

그女는 그女의 部下를 부려먹어 그에게 中國집 아르바이트를 하라고 指示하였는데, 그는 끝까지 그女에게 反抗하였다.


遺言: 날 너같은 사람과 같은 레벨로 取扱하지마!

왕훤빈 [ 編輯 ]

왕조연 會長의 조카. 王소라의 四寸 동생. 自己의 會社를 設立한 後 魚묵 김밥 떡볶이를 痲藥파우더로 만들어 아이들을 自身의 部下로 부려먹으려고 計劃하였지만 또봇들이 막았다. 그는 그 뒤로는 죽은거 같다.

최稀粥 [ 編輯 ]

60臺로 推定되는 老人.

그는 안젤라의 車輛 暴走 事件을 뒤에서 操縱하였다. 나중에, 그는 李氏 理事님에게 解雇되었다.

봉금자(안젤라) [ 編輯 ]

복싱 實力이 뛰어난 女子 惡黨이다. 그女는 왕조연 會長의 딸인 王소라에 이은 2番째 女子 惡黨이다.

최희죽은 海外投資는 危險하다고 그女에게 警告했지만, 그女는 結局 뻔뻔하게 無視하였다.

또卷 [ 編輯 ]

디룩이 하나 두리 세모 딩요에게 나눠준 中毒性게임. 하나, 두리, 세모, 딩요, 金네服이 게임에 中毒되어서 게임속의 技術 '파워 엉덩이稚氣', '소닉딱밤', '스파이더 줄넘기', '큐티간지럼', '워터펭귄 뒷次期'를 使用하라고 强制로 또봇들에게 시키자 또봇들은 宏壯히 憫惘해하며(x는하나에게 따졌고 z는 세모가 바보라고(악당로봇이)말해속상해했다.) 技術들을 使用했다. 나중에 倒運과 리모 老敎授가 만든 게임으로 다시 活用되었다.

엑스카봇 [ 編輯 ]

안젤라가 만든 로봇으로 5段 合體를 할 수 있으나 델타트론이 攻擊하여 最後를 맞는다.

鐵馬봇 機關車 (鐵麻bot) [ 編輯 ]

女子 惡黨이 만든 機關車 兄 켄타우로스 복싱모드가 있지만 델타트론에게 最後를 맞는다.

理事팔 [ 編輯 ]

15期부터 나온 惡黨. 목소리가 굵고 魔術師인 惡黨 왕희빈과 같이 다닌다. 固執이 센 男子.

王희빈 [ 編輯 ]

15期부터 나온 惡黨. 理事팔의 部下로, 魔術의 매직봇을 操縱해 또봇과 맞싸우고 있다.눈치가 없어 理事팔에게 자주 혼난다.

체인봇 [ 編輯 ]

18期에 登場한 惡黨로봇,나무를 베는 로봇이다.

쇼벨봇 2 [ 編輯 ]

쇼벨봇의 2世紀버전,18期에 登場한다.

불도우저봇 [ 編輯 ]

불도저形態의 로봇으로 델타트론이 물리친 18期에 登場한다. 美式蹴球 選手 같은 몸.

要塞봇 [ 編輯 ]

19期에 登場한 로봇으로 基地形態의 로봇이다. 3段階로 變身을 할 수 있다

M博士 [ 編輯 ]

19期에 登場한 惡黨으로써 애슬론에서는 總監督이다.

그는 왕조연 會長을 부려먹는다.

목소리 出演 [ 編輯 ]

  • 하나/또봇 D/노마:노영주
  • 두리: 오유진
  • 세모: 김난우,장하영
  • 딩요: 崔志宇
  • 守護: 윤민영
  • 鹿苑: 소주현
  • 디룩: 양수영, 정경훈, 박지훈
  • 바이커봇 軍團: 兆胡琴, 이기호, 박지훈, 신경선
  • 쪼꼬봇: 조헌윤, 先진태
  • 표돌이, 또봇 R: 이기호
  • 도운, 또봇 X, 타이탄, 트라이彈: 兆胡琴, 하룡이
  • 王소라: 조선주, 정인지
  • 오혜라: 서수연, 정인지
  • 老敎授: 박지훈
  • 또봇 W: 안현식
  • 또봇 C, 델타트론, 王희빈, 國館長: 안효민
  • 또봇 ZERO, 쿼트란, 네翁의 아빠, 矯導官: 설재근
  • 또봇 테라클: 전재형
  • 네福(네옹): 문태油
  • 溫達: 김지성, 高旼廷
  • 딩要엄마: 김미진, 정인지
  • 응우엔: 웬띠뚜엣란
  • 훤빈: 하룡이
  • 최稀粥, 또봇 카고: 金東旭
  • 日數: 신지환
  • 有進: 金信英
  • 理事팔/또봇 K/南海/기가세븐/설모리: 耳峴
  • 송보송: 강기화
  • 길億: 권세봉
  • 慶南: 이호승
  • 닥터 M: 김영웅

放映 目錄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