詩誤導메

詩誤導메

詩誤導메 ( 日本語 : 汐留, しおどめ )는 日本 도쿄都 미나토구 의 地球로, 도쿄의 大規模 都心再開發 프로젝트의 一環으로 2007年 完成된 都市이다. 詩誤導메 一帶는 元來 日本의 國鐵이었던 JR 의 貨物驛이 있던 곳으로 落後된 地域이였다. 그렇지만 1995年 도쿄도의 프로젝트에 따라 2003年 니혼 테레비 本社 入住를 始作으로 詩誤導메 시티센터 , 파나소닉專攻 도쿄 本社 빌딩, 덴쓰 本社, 詩誤導메 시티센터 等의 빌딩이 續續 들어섰다.

歷史 [ 編輯 ]

하마리큐 恩師庭園 에서 바라본 모습

詩誤導메는 에도 時代 以前까지만 해도 海邊 濕地帶 로 남아 있었다. 에도 幕府 가 세워진 以後 도쿠가와 이에야스 가 '天下工事' (天下普請, 모든 다이묘 의 財力을 끌어모아 奉仕 形式으로 進行된 建設事業)를 命令, 3代 쇼군 이에미쓰 臺까지 繼續되어 詩誤導메 埋立地가 造成되었다. 그 結果 詩誤導메는 그 周邊의 신바시 , 긴자 , 쓰키지 等과 함께 호화로운 邸宅이 들어선 부케野시키 ( 日本語版 ) (武士의 邸宅) 거리를 이루게 되었다.

메이지 維新 以後 새政府가 들어서면서 邸宅價도 沒收되었다. 1872年 도쿄와 요코하마 사이에 日本 最初의 鐵道 路線이 開設될 當時, 起點이 되는 신바시驛 이 詩誤導메에 지어졌다. 이에 따라 詩誤導메는 도쿄의 關門으로서 華麗하고 力動的인 都市로 變貌하였다. 그러나 1914年 도쿄驛 이 完工되고 도카이道 本選 의 起點이 신바시 驛에서 도쿄驛으로 移轉하면서 신바시 驛은 貨物 專用 鐵道驛이 되었다. 이때부터 詩誤導메는 小規模 運送業體가 密集한 貨物 터미널로 繁昌하게 되었다.

1980年 부터 貨物 運送手段이 列車 代身 트럭의 比重이 增加하면서 1986年 詩誤導메 貨物驛 ( 日本語版 ) 은 廢止되었다. 以後 한동안 31헥타르에 達하는 日本 國有鐵道 淸算事業團 所有의 넓은 空터가 손대지 않은 채 남아 있다가 1995年 에서야 도쿄都 次元의 都市基盤 整備와 民間 프로젝트를 통해 都市 再開發 이 始作되었다.

2004年에는 13채의 高層 오피스 빌딩 이 늘어서고 호텔 4곳과 多數의 레스토랑, 商店 等이 地下通路와 陸橋로 連結된 人口 6萬의 複合都市로 거듭나게 되었다. 東쪽에는 하마리큐 恩師庭園 을 낀 도쿄 萬 이, 西쪽에는 신바시 驛에서 도라老몬 , 加味野草 , 가스미가세키 官廳 가가 있으며 긴자 , 쓰키지 , 臨海副都心과도 隣接한 좋은 비지니스 로케이션이 되었으며, 롯폰기 힐스 오다이바 와 함께 도쿄의 새로운 觀光名所로 꼽힌다.

2011年 12月 22日에는 도쿄도의 提案으로 國際戰略 綜合特區의 一種인 아시아 헤드쿼터 特區 ( 日本語版 ) 로 指定되었다.

名所 [ 編輯 ]


交通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