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癲癎機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癲癎機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Map of Europe with numbered locations
뉴욕 트리뷴 에서 1919年 11月 9日에 發刊한 地圖. 第1次世界大戰이 끝난 뒤 1年 사이에 中部/東部 유럽에서 發生한 武力 衝突을 指導에 標示한 것. [1]

癲癎機 (戰間期)는 第1次 世界 大戰 終結에서 第2次 世界 大戰 勃發까지 卽, 基本的으로는 1918年 11月 11日에서 1939年 9月 1日까지의 時代이다. 世界史 全體에서, 特히 유럽의 歷史 에서 重要하다.

이 期間 동안 비록 짧은 時間임에도 不拘하고 全 世界的으로 많은 社會的, 政治的, 經濟的 變化가 나타났다. 石油 를 基盤으로 한 에너지 生産 및 機械化는 中産層의 社會的, 經濟的 移動의 時代인 好況의 20年代를 이끌었으며, 自動車, 電氣 照明, 라디오 等의 先進 技術이 先進國의 日常生活에 安着하였다. 그러나 好況은 곧 前例 없는 世界的인 經濟 沈滯人 大恐慌 으로 이어졌다.

政治的으로는 러시아에서 共産主義 가 浮上하며 10月 革命 러시아 內戰 이 일어났으며, 第1次 世界 大戰이 끝난 뒤에는 獨逸과 이탈리아 等地에서 파시즘 이 浮上하였다. 中國은 國民黨 中國 共産黨 사이의 葛藤이 생겨나며 內戰을 겪었다. 植民地에서 帝國主義 가 漸漸 더 否定的으로 認識되고 獨立運動 이 일어나면서 여러 帝國主義 國家들은 어려움을 겪기 始作했다. 이 時期에 유럽 에서는 아일랜드 等 大部分의 植民地가 獨立했다.

오스만 帝國 의 領土와 獨逸의 植民地는 英國과 프랑스를 中心으로 聯合國들 사이에 再分配되었고, 敗戰國들은 解體되었다. 러시아 帝國의 西部에 있는 에스토니아 , 핀란드 , 라트비아 , 리투아니아 , 폴란드 는 獨立을 宣言했고, 베사라비아 는 루마니아와 再統一을 選擇했다.

러시아에서는 소비에트 聯邦 이 形成되며 볼셰비키 들이 벨라루스 우크라이나 , 中央아시아 , 그리고 캅카스 에 對한 統制權을 되찾는데 成功했다. 近洞 에서는 이집트 이라크 가 獨立했다. 大恐慌을 겪으며 라틴아메리카 의 國家들은 經濟의 安定化 및 發展을 위해 많은 外國 會社들을 國有化했다.

유럽의 狀況 [ 編輯 ]

第1次 世界大戰을 끝낸 1918年 11月 11日의 콩피에뉴 休戰 協定 以後, 러시아 內戰이 繼續 猛威를 떨치고 東유럽은 世界大戰의 흉터와 러시아 帝國의 崩壞뿐만 아니라 獨逸, 오스트리아-헝가리 帝國, 오스만 帝國의 破壞라는 影響으로부터 回復하기 위해 孤軍奮鬪하며 1924年까지 유럽의 狀況은 混亂속에 있었다. 南部, 中部, 東유럽에는 리투아니아와 라트비아처럼 規模가 작은 나라들과 폴란드와 세르브인 크로아트人 슬로벤인 王國 等 小國 以上의 國家들이 建國되거나 獨立하였다. 美國은 世界 金融界에서 支配的인 地位를 얻었다. 따라서 獨逸이 英國, 프랑스 및 다른 聯合國들에 더 以上 戰爭 賠償金을 堪當할 수 없을 때, 美國은 도스 플랜 等을 통해 獨逸에 莫大한 投資를 했고, 獨逸은 賠償金을 갚기 위해 달러를 使用했다. 1920年代의 美國은 ' 狂亂의 20年代 '라 불릴 程度로 繁榮했다. [2]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Simonds, Frank H. (1919年 11月 9日). “A Year After the Armistice?The Unsettled Disputes” . 《New-York Tribune》. 26面. 2019年 11月 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9年 11月 10日에 確認함 .  
  2. Schrader, Barbel; Schebera, Jurgen (1988). 《The "Golden" Twenties: Art and Literature in the Weimar Republic》. New Haven: Yale University Press. ISBN   0-300-04144-6 .  

外部 링크 [ 編輯 ]

  • 위키미디어 公用에 癲癎機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