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束草에 크루즈 觀光客 2300名 온다|동아일보

束草에 크루즈 觀光客 2300名 온다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19日 束草港 入港 美 ‘웨스테르淡湖’… 午前 9時부터 午後 10時까지 碇泊
江原道-束草市, 再訪問 歡迎 準備… 昨年 觀光客이 3億 원 假量 消費
올해 4回 入港, 15億 원 經濟 效果

지난해 10월 강원 속초항에 입항한 웨스테르담호의 모습. 웨스테르담호는 19일 오전 9시 속초항에 입항할 예정이다. 속초시 제공
지난해 10月 江原 束草港에 入港한 웨스테르淡湖의 모습. 웨스테르淡湖는 19日 午前 9時 束草港에 入港할 豫定이다. 束草市 提供
2700餘 名을 태운 크루즈 ‘웨스테르淡湖’가 19日 江原 束草港에 入港한다. 웨스테르淡湖는 올 들어 江原道에 처음 入港하는 크루즈로 지난해 10月 訪問에 이어 두 番째다.

16日 江原道에 따르면 美國 홀랜드아메리카사의 웨스테르淡湖는 14日 日本 요코하마에서 出發해 오마에자키, 고베, 고치, 하카타를 거쳐 19日 午前 9時 束草港에 들어온다. 乘客들은 下船 後 束草와 隣接 地域을 觀光한 뒤 午後 10時 日本 가나자와를 向해 出港할 豫定이다. 웨스테르淡湖는 日本의 主要 港口都市를 次例로 訪問하고 28日 요코하마로 復歸한다. 14泊 15日 日程 가운데 日本 外 滯留는 束草가 唯一하다.

웨스테르淡湖는 8萬1811t에 戰場 285m, 幅 32m로 乘客 庭園 2370名, 乘務員 定員 812名이다. 이番에 入港하는 웨스테르淡湖에는 美國과 캐나다 國籍 中心의 乘客과 乘務員 等 2700餘 名이 타고 있으며, 이 가운데 1000餘 名이 束草港에서 下船해 觀光할 것으로 보인다. 웨스테르淡湖는 지난해 束草港에 入港해 乘客 가운데 1725名이 束草와 隣接 地域을 觀光했고, 消費 支出로 3億 원 以上의 地域 經濟 活性化 效果가 있었던 것으로 推定된다.

江原道와 束草市, 講院觀光財團은 웨스테르淡湖의 再訪問을 歡迎하기 위해 다양한 公演과 體驗 부스를 準備했다. 束草獅子놀이, 四物놀이 等의 歡迎 公演이 열리고, 下船한 觀光客을 相對로 食飮料 販賣 부스, 記念品店, 한글 캘리그라피 體驗 부스 等을 運營한다.

特히 웨스테르淡湖의 束草港 碇泊 時間이 從前에 비해 긴 만큼 觀光客들의 消費 促進을 위해 束草觀光水産市場까지 셔틀버스를 運營하고 徒步 旅行客들을 對象으로 아바이마을을 經由하는 워킹투어를 펼칠 豫定이다.

또 觀光客들이 택시를 便하게 利用할 수 있도록 交通便을 돕고 觀光 案內 및 通譯을 支援한다. 稅關·出入國·檢疫(CIQ) 機關과 協議해 迅速하고 원활한 入出國 手續도 支援하기로 했다.

지난해 束草港에는 크루즈가 6回 入港해 20億 원 以上의 經濟 效果를 거둔 것으로 推定하고 있다. 올해는 웨스테르淡湖를 包含해 4回 入港이 豫定돼 있으며 15億 원 以上의 經濟 效果가 期待되고 있다.

최우홍 江原道 海洋水産政策官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 流行 期間에 國內 크루즈 入港이 中斷됐지만 束草港은 지난해 國內 첫 寄港地로 選定되는 等 國內 5代 크루즈 港灣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 環東海圈 크루즈 産業의 成長과 함께 束草項이 國內 크루즈 中心 港灣으로 成長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인모 記者 imlee@donga.com
#束草 #크루즈 #觀光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